요즘 레이드 보니까

 

파멸 레이드가 있더라고요.

 

초보라 어디서 뭘 찾아봐야할지 잘모르겠는데요

 

렙수준이되어 파멸 레이드를 할려고 하면 예로 바이움처럼 입자퀘 같은것이 있는건가요?

 

아니면 필드 레이드 처럼 파티 구성시 참여 해서 즐기면 되는건가요?

 

자세히 좀 가르쳐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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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멸의 씨앗 파멸의 씨앗 편집

태그 :
없음 | 편집이력 | 전체보기
유형/영지던전 사냥터 / 룸바르샤 영지
추천 레벨제한 없음
추천 파티원---
추천 클래스
허브---

용마군의 군주인 티아트가 지배하는 지역으로 공성전과 같은 특정 이벤트를 통해 몬스터와의 점령전과 방어전이 반복적으로 이루어지는 사냥터이다.

 

관련 사냥터

관련 사냥터 편집

파멸의 씨앗

사냥터 명칭

공략 가능 주기

채집 가능 주기

최대 인원

던전 유형

파멸의 입구

1주기

-

36~45명

(4~5파티)

돌파형

중앙 광장

1주기

2 주기

36~45명

(4~5파티)

돌파형

파멸의 요새

1 주기

2 주기

36~45명

(4~5파티)

점령/방어형

진룡의 옥좌

1 주기

-

36~45명

(4~5파티)

티아트 레이드

패잔병 인스턴트존

2주기

-

2~9명

(1파티)

돌파형

이동 방법

이동 방법 편집

불멸의 씨앗과 달리 착륙 위치가 잘 보이는 편은 아니다

 파멸의 씨앗으로 이동하는 방법은 불멸의 씨앗으로 이동하는 방법과 동일하다. 비행 변신체로 변신하여 크세르스 동맹 연합기지에서 파멸의 씨앗이 있는 서쪽으로 날아가거나, 크세르스 동맹 연합기지의 트랜스미터 라이오넬을 통해 150,000 아데나를 소모하고 파멸의 씨앗 선착장까지 바로 텔레포트 하는 것이다. 또한, 5레벨 이상의 혈맹이고 엔지니어 레콘에게서 비행선 소환 허가서를 받아서 등록하였다면, 크세르스 동맹 연합기지 1층에 있는 비행선 제어장치를 통해 비행선을 타고 갈 수도 있다.

 

불멸의 씨앗의 경우 선착장에 있는 불멸의 인도자 자예딘을 통해 내부로 이동해야 주요 NPC를 만날 수 있었지만, 파멸의 씨앗의 경우 따로 NPC들이 모여 있는 별도의 장소가 없으며, 선착장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파멸의 씨앗의 특징

파멸의 씨앗의 특징 편집

불멸의 씨앗의 경우 그 주기에 따라 불멸의 씨앗 내부 지역인 고통의 관실, 침식의 관실, 불멸의 심장부 중 한 지역에 들어가 몬스터들과 전투를 벌였지만, 파멸의 씨앗의 경우 어느 특정 한 지역을 선택하여 들어가는 것이 아닌 모든 지역을 차례대로 통과하여 최종적으로 티아트의 레이드에 도전하는 방식이다. 즉, 파멸의 입구, 중앙 광장, 파멸의 요새진룡의 옥좌까지 가기 위한 과정으로 이 모든 곳을 아우르는 것이 파멸의 씨앗이라고 할 수 있으며, 유일하게 패잔병 인스턴트존은 파멸의 씨앗의 주기가 2주기일 때만 진행할 수 있는 독립된 지역이다.

 

용마군의 공격만 막아내면 채집 주기가 무한으로 유지될 수도 있다

참고로 앞에서 설명한 진행 방식은 총 5주기의 파멸의 씨앗 주기 중 1주기 때의 것으로 티아트(공격) 레이드를 일정 횟수 이상 성공할 경우 2주기가 되며 채집을 할 수 있게 된다. 이후 일정 시간이 지나게 되면 3~5주기 중 하나로 랜덤하게 바뀌게 되며, 파멸의 씨앗 내부에 티아트(방어) 또는 용마군 몬스터들이 출현하여 전투가 벌어진다. 이때 용마군들의 공격을 무사히 막아내는데 성공하면 파멸의 씨앗 주기는 다시 2주기가 되며, 실패할 경우 1주기가 된다.

 

불멸의 씨앗 주기 확인과 마찬가지로 파멸의 씨앗도 지도상의 메시지 또는 아덴 대륙 각 마을의 그레시아 패잔병의 메시지를 통해 주기를 확인할 수 있다. 파멸의 씨앗 주기별 지도 메시지와 그레시아 패잔병의 대사는 아래와 같다.

 

 

 

주기

지도 메시지

그레시아 패잔병 대사

1주기

공격 진행 중

적들의 점령하에 있으며, 우리 군세가 공격을 진행중이라네

2주기

점령 완료

아군의 점령하에 있으며, 크세르스 동맹 연합이 남은 패잔병들을 정리하고 있다고 하는 군.

3~5주기

방어 진행 중 아군의 점령하에 있으나, 적들이 강한 공세로 밀고들어오고 있다고 하네.

 

지도상의 메시지와

각 마을의 NPC 대사를 통해 주기를 확인하자

 

관련 퀘스트

관련 퀘스트 편집

퀘스트명
습득 가능 레벨
관련 NPC
보상 경험치

보상 SP
보상 아데나
보상 아이템
파멸의 씨앗으로75크세르스29174경험치=176121,스킬 포인트=7671
드리워지는 어둠75오르뷰62516경험치=377403,스킬 포인트=37867
빛의 파편75오르뷰556980경험치=1009016,스킬 포인트=91363
악에 대항하는 방법75딜리오스정산형 보상
용족 패잔병 처단75에드릭

 

 

<파멸 레이드 : 티아트 ; 위 내용중 진룡의 옥좌입니다.>

 

레이드 몬스터 명 : 티아트

 

 - 권장인원 : 18인 or 27인 or 36인 클래스 구성.

                   장비가 뛰어나지 않은 서민들의 구성으로도 잡을수 있고 밀대가 없어도 되는 4인팟 권장합니다.

 

 - 클래스 구성 및 권장 레벨, 장비 셋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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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1 36인 4파티

 

     1) 탱팟 : 나이트2, 가무, 카디2, 에세, 하펀, 실세    
     2) 위팟 : 위자3, 가무, 카디, 에세2, 하펀

     3) 격팟 : 격수4, 가무, 카디, 실세, 하펀

     4) 궁팟 : 궁수4, 가무, 카디, 실세, 하펀

 

       - 전체 기본 랩제 : 80

       - 상세 랩제 : 격수,궁수 81랩 이상, 격팟 버져블댄, 위팟 에바에세 1인이상, 카크하펀 1인이상, 라임카디는 권장.

       - 최소셋팅 : 다이셋에 타테마방이상.

       - 화력과 몸빵을 조합하여 2팀으로 구성

       - 1팀 : 탱팟 + 위팟 // 2팀 : 격팟 + 궁팟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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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2  27인 3인 파티 (입장 최소 인원이 36인 이므로 한팟은 투컴으로 입장시에만 인원을 채워서 입장한다.)

 

     - 탱팟,격팟,위팟or격팟 으로 구성

     - 전체 기본 랩제 : 81

     - 상세 랩제 : 격수, 위자 81이상, 격팟 버져블댄, 위팟 에바에세 1인이상, 카크하펀 1인이상, 라임카디 필수.

     - 최소셋팅 : 다이셋에 다이마방 이상.

     팀 조합은 선택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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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3 18인 2인 파티 ( 입장이 최소 필요인원이 18명이나 더 필요하므로 권장하지는 않지만,

                              고 수익을 위해서라면 도전해볼만하다)

 

    - 두개의 격팟으로 구성

 

    - 격팟1 : 격수4, 가무, 카디, 실세, 하펀

    - 격팟2 : 격수4 or 격수3 + 쥬디, 가무, 카디, 에세, 하펀

 

    - 전체 기본랩제 : 81

    - 상세 랩제 : 격수 83이상, 블댄모두 버져블댄, 카크하펀 1인이상, 에바에세, 라임카디 1인이상 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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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버프, 가무, 속성 수치
   
    - 버프 : 기본 버프에 화속 버프를 필수로 하고, 몹의 대부분이 화속이고 암속이 약간 있지만,

                암속 버프까지 하면 버프가 밀릴수 있으므로 암속 버프는 생략하는 것이 낫다.

    - 가무 : 팟별 기본 버프에 쏭을 상황에 맞게 잘 해야한다. 위치별 쏭은 진행 설명에 적었다.

    - 속성 수치 : 대부분의 몹이 화속이므로 기본 화속 60이상을 권장하지만, 화속이 없어도

                     진행에 큰 어려움은 느끼지 못했다.

 

2. 레이드 진행 설명(4팟)

 

 - 정산 : 베스 단검이나 장검과 같은 고가의 물건은 공매로 가고 나머지 템들은 자체 경매로 레이드 직후 바로하여

            경매시간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다.
       
             집혼은 초반에 14 - > 15 / 15 - > 16 이 가능했었는데 패치이후 13 - > 14 도 가능해졌다.

            집혼 확률은 경험상 랜덤하게 0~3명 정도 되는것 같고, 집혼 뽀지는 처음에는 집혼값이 비싸서 2천씩 했는데

            나중에는 자율 뽀지로 변경하였다.


 - 진행 포인터별 요약

 

   1) 파멸 던젼 입장 후 출발 지점

 

       입장 후 풀버프, 풀가무 후 탱 먼저 출발하는 형식으로 진행

       쏭 : 바이탈, 리뉴, 메디, 헌터, 어스, 플레임, 와딩or엘레멘탈 ( 댄스와 마춰서 가무가 밀리지 않도록 6쏭or7쏭)

 

   2) 오벨리스크 방 가는길

 

       직진하며 오벨리스크 방이 나올때 까지 동일한 방법으로 전진. 특이사항 없음.

      몹중에서 '광전사' 는 방어력은 약하지만 공격력은 티아트 레이드 몹중 거의 탑이기 때문에 몸빵이 약한사람을

      광전사가 먼저 보지 않도록 주의하여 진행해야하고, 혹시 두마리 이상의 광전사가 봤다면 맨뒤로 빠지는것이 살길이다.


   3) 오벨리스크 방 사냥

 

       입구 바로 앞 몹을 1,2팀 모두 같이 잡고, 입구를 중심으로 양쪽으로 팀별 나눠져서 처리 한다.

      방이 넓어 팀을 나눠 처리하는 것이 많은 시간 단축효과를 얻을수 있는데 나눠서 처리하므로 가무를 못받는 인원들이

      발생할수 있다.

 

       가무를 못 받는것은 방어구를 안입은것 만큼이나 위험한 일이므로 각 파티장들이각별히 신경 써야할 부분이다.

 

       몹을 거의다 잡고 오벨리스크를 살짝 타격, 이때 많은 몹이 한꺼번에 젠이 되므로, 몸빵이 약한 원거리 공격을 하는

      위팟과 궁팟이 각각 탱팟, 격팟과 떨어져 있지 않도록 조심한다.

      젠된 몹을 모두 잡고 나면 3개의 장치를 파괴하는 세갈래 길이 나오는데 이때 팀별로 중앙의 길을 제외하고 양쪽으로

      한팀씩 입장한다.


   4) 오벨리스크 방에서 나눠지는 봉인장치 3개 파괴 갈래길

 

       광전사를 먼저 잡고 힐러와 같이 몸빵이 약한 클래스는 2층의 원거리 공격 몹들이 보지 않도록 앞서가지 않아야한다.

      봉인 장치가 있는 방까지 가기 위해 방을 거칠때 마다 문을 깨야하는데 깨야할 문이 많으므로 문깨는 시간을 단축해야

      빠른 진행이 가능하다. 이 문은 둔기와 창에 약하고 다른 종류의 무기로는 데미지가 거의 들어가지 않는다.

      예를 들자면 씨급 큰망치로 쳤을때와 베스 단검으로 쳤을때를 비교하면 큰망치의 데미지가 더 많이 들어가는 것을

      알수 있다. 힐러의 둔기도 상당한 뎀딜을 하므로 필자는 진행시에 메인 힐러를 제외한 모든 클래스에게 문깨는데

      동참해 달라고 말한다. 문깨는 시간을 거의 3분의1만큼 단축할 수 있다.

 

       송은 2층의 원거리 공격을 대비하여 와딩이나 엘레멘탈 대신 '윈드스톰' 으로 대체 한다.

 

       팀별로 장치방에 도달하여 장치를 제거하면 파콜하여 입구부터 개인 입장하여 처음 왔던 길로 다시 간다.

      오벨리스크 방에 도착하면 나머지 한개의 장치를 깨기위해 가운데 방으로 입장한다.

      이곳은 연합전체가 같이 깨므로 스피드하게 마지막 장치를 깨고 또다시 파콜하여 오벨리스크 방 입구까지 이동한다.

      화력이 좋고 스피드있게 진행이 가능하였다면 이쯤에서 버프 타임이 된다.

      진행이 약간 느렸다면 마지막 장치를 깨러 가는 도중 버프를 할수도 있다. 이 경우에는 문깨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므로

      문을 깰때 동시에 버프 타임을 가지면 효율적이다.


   5) 오벨리스크방 두번째

 

       봉인 세개를 모두 깼으면 오벨방에 몹이 또다시 젠이 되어있을 것이다. '용마단의 토템' 퀘템을 더 획득하기를 원한다면

      처음 오벨리스크 방 공략처럼 몹을 모두 잡고 대요새로 향하는 문으로 입장해도 되고, 시간이 아깝다면 입구에서

      바로 왼쪽으로 돌아 몹을 피해 대요새문으로 향하는 입구로 들어가면 된다.

      입구가 햇갈린다면 구별할 방법이 있는데, 봉인 장치를 깨러 갔던 문은 특징이 없지만, 대요새문으로 향하는 입구에는

      긴송곳니가 두개 있는 뱀 얼굴 모양이 문에 그려져 있다. 뱀 모양 문중에 열려있는 문은 딱 한개이다.


   6) 대요새문 입구 사냥

 

       뱀 얼굴 모양 문으로 입장하여 가다보면 몹이 잔뜩 기다리고 있다. 여기도 역시 방이 넓기 때문에 오벨리스크 방을

      처리했던 방식과 같이 중앙몹을 먼저 잡고 팀별로 양쪽으로 나눠서 공략하는 것이 빠른 진행을 도울수 있다.

      이 곳 역시 방이 넓으므로 가무를 못받는 인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

 

      젠이 되어있는 몹 이외에 지나가다보면 갑자기 나타나는 몹이 많기 때문에 유의해야한다.

      몹을 모두 정리하고 대요새 문앞에 도착하면 문 바로 앞에 3열 횡대로 몹이 서있다. 빠르게 정리하고 정리 되는데로

      대요새문을 가격한다.


   7) 대요새문 파괴 후 차원 몹 처리

 

       대요새 문이 깨지면 문 반대편에 있던 몹들이 일부 진입하고, 대요새 문을 기준으로 방의 대각선 끝의 차원 장치에서

      몹들이 젠된다. 위팟과 격팟은 각각 장치를 하나씩 맡아 문이 깨지자마자 그쪽으로 달려가서 차원장치와 몹을 처리한다.

      탱팟과 격팟은 진입된 몹을 처리 한다.


   8) 티아트방 입구 몹 처리


        차원몹과 진입된 몹을 모두 처리하면 정면에 약 30마리 이상의 몹이 횡대로 기다리고있다.

       탱은 입구 문턱에 방어 인장을 깔고 궁팟과 위팟이 보호받으며 공격할수 있게 한다.

       위팟은 탱이 헤이트를 하고 나면 양 끝과 중앙에 총 세개의 공격 인장을 시전한다.

       원거리 공격하는 몹이 매우 많으므로 조심하지 않으면 상당한 엠소모와 눕는것을 감수 해야할것이다.


   9) 티아트방 입구 2층 장치 파괴

 

        입구 몹 처리가 완료 되었으면 양쪽에 있는 계단으로 팀별로 올라가 장치를 깬다.

       여기도 마찬가지로 토템작업을 하고 싶다면 몹을 모두 처리하고 내려와도 상관없지만 버프시간이 얼만큼 남았는지

       확인하고 해야할 것이다. 티아트 방으로 진입하기 위해서는 장치만 깨고 내려와도 무방하다.

        입구방으로 들어가기전 가다보면 동영상이 펼쳐진다. 30초 이상의 동영상이므로 2층몹을 처리할때 한사람이 먼저

       이동하여 동영상을 보면 나머지 사람들은 바로 패스하여 티아트 방으로 갈수 있다.

 

   10) 티아트방 대기 몹 사냥

 

          티아트 방으로 진입하면 중앙 위쪽에 티아트가 있고 양쪽으로 많은 몹들이 대기하고 있다.

         여기는 왼편에 있는 몹과 오른편에 있는 몹을 한군데씩 나눠서 잡아야 위험하지 않다. 탱이 헤이트로

         한쪽에 있는 몹을 아래쪽으로 데려오면 모두 잡고 반대편으로 이동하여 나머지 몹을 같은 방식으로 잡는다.

         티아트 바로 옆에 '용기병대' 가 있는데 이 몹들은 무적 몹이라서 피가 달아지지 않는다.

         대기 몹을 처리할때 같이 오지 않도록 탱이 너무 깊숙한 곳의 몹을 헤이트 하지 않는 것이 좋다.


   11) 티아트 사냥

 

          이렇게 대기 몹을 모두 사냥하면 총탱은 티아트에게 헤이트 하여 티아트를 잡아두고, 부탱을 용기병대 네마리를

         헤이트하여 붙들고 있는다.

         용기병대는 무적 속성에 공격력도 강하고 헤이트도 잘 먹히는 편이 아니라서 부탱에게 붙어있는 용기병대에게

         각팟 블댄들이 석화댄을 쿨타임마다 지속적으로 해주는 것이 좋다.

          티아트의 공격중 무서운 것이 두가지가 있는데, 그중 하나는 피어 공격이고 나머지 하나는 범위 마법 공격이다.

         티아트의 피어 공격은 경험상 '멘탈실드' 버프를 해도 거의 무시 당하는 느낌을 받았다.

         공격하던 사람들이 모두 흩어지므로 대열이 무너져 매우 위험하고, 범위 마법 공격 역시 파워가 쎄서 크리공격을

         맞으면 한방에 죽을 수도있다.

 

         이런 티아트의 공격은 모두 마나를 이용하여 하는 것이므로, 초반부터 힐러들의 마나번은 필수이다.

 

          티아트 방에는 총 네군데에 차원 장치가 있는데 방을 직사각형으로 봤을때 각 모서리에 존재한다.

         티아트의 체력이 절반이 되면 티아트가 차원몹을 소환하는데, 티아트가 이동하지 않도록 탱팟과 격팟은 그자리에

         그대로 있으면서 다가오는 차원몹을 처리하고, 위팟과 궁팟은 원거리 공격의 장점을 살려 왼쪽과 오른쪽으로 나눠

         몹을 처리한다.

 

          원활한 차원몹 처리를 위해 처음부터 파티마다 주둔 위치를 정하는 것이 좋다.

         탱팟과 격팟은 중앙 위쪽 티아트가 있는곳에, 궁팟과 위팟은 양쪽으로 나눠져서 티아트를 공략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티아트가 죽고나면 동영상 재생과 더불어 엄청난 렉이 발생하여 진행에 지장이 있으므로 막타 신호시에 최소프레임

         으로 변경해 놓는것도 한가지 팁이다.


3. 그외 팁 및 참고사항

 

    2008년 부터 50대 레이드를 진행하다가 회사 일로 인해 레이드를 못하고 있었는데 여건이 되어 레이드 진행 경험을

   살려 작년 10월부터 파멸 레이드를 분석했습니다. 고정으로 레이드에 참석할 연합원들을 11월에 모집하였고 지금의

   파멸 레이드 연합을 구성하여 핸재 6개월째 레이드 진행하고 있습니다. 초반 2달 동안 여러가지 방법으로 바꿔가며

   효율적인 진행을 위해 노력하였고, 첫 파멸 레이드 때 1시간 15분이 걸렸던 레이드를 현재는 40분~45안에 성공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단 한차례도 실패 한적 없었고, 파티원들끼리 매우 돈독한 관계를 유지 하고 있습니다. 일부 인원이었지만

   현모도 한차례 가졌었고 개인적인 사정으로 고정 참석을 못하시는 분이 발생하면 작별 인사도 공개적으로 하고 그렇습니다.

   

    레이드는 레이드만의 효율적인 진행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이 연합원들의 편의를 존중하는 것입니다.

   단, 편의를 존중하되 꼭 필요한 규칙 몇가지는 정하여 냉정하게 지켜야만 원활한 레이드가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연합원을 모집하고 초반 두달간 규칙을 어겨 퇴출시킨 인원이 몇명 있었습니다. 한사람으로 인하여 모든 연합원들이 계속

   해서 피해를 입게되는 상황이 발생한다면 연합장의 냉정한 판단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연합장은 출발전 미리 접속하여 불참한 인원을 파악하고 대타 인원을 구해야하고 대타 인원의 인던 상태를 확인해야

   합니다. 연합원 모두의 상태를 연합장 한사람이 컨트롤 하는것은 너무나 힘들기 때문에 파티장에게 알아서 할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합니다. 파멸에 도착하는 시간이 제 각각 이므로 먼저 온 유저 분들과 함께 미리 파멸 입구로 이동해서

   모든 파멸원들이 도착할때까지 5~15분 간 자유시간을 주는게 좋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멍때리는 시간' 만큼 지루하고 짜증나는 시간은 없으니까요.

  

    즐기자고 하는 게임 항상 즐겁게 할수 있도록 진행자나 파티장이 조금만 신경을 쓴다면 정말 따뜻한 레이드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