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루디오 서버에서 비숍을 키우고있는 "버프안줌" 입니다.

 

위 표는 제가 린2 파워북 힐과 관련된 사항을 보고 엑셀로 작업한 사항 입니다.(게임상에서도 동일하게 적용 됩니다)

 

전직전 클레릭일 경우 힐, 베틀힐, 그룹힐은 적재적소에 사용되며 그효과가 본서버와 동일 합니다.

 

하지만 전직후 그레이터힐, 그레이터배틀힐, 그레이터 그룹힐의 경우 큰 오류가 있습니다.

 

현재 클레식서버는 이전 크로니클1 당시의 상황을 재현하기 위해 본서버의 스킬 중 많은 부분을 삭제 시키거나, 변경하였습니다.

 

그레이터힐 또한 여기에 포함되게 되는데요, 설명을 드리자면

 

린2 초기 오픈당시 그레이터힐은 즉시 344를 회복시키는 효과를 갖구 있었습니다.

 

이후 메이져힐의 등장으로 그레이터힐은 (즉시 204회복 + 추가도트회복 140) 총 합 344회복으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추가도트힐이 좋은 면도있지만, 풀버프 일경우 중요버프를 지울수도 있다는 단점 때문에 본섭에서는 그레이터힐 보단

메이져힐을 사용하는 추세 입니다.

 

여기서 문제점이 발견 되었습니다.

 

클레식서버에서는 크로니클1 당시 추가도트회복 없이 즉시회복되는 힐로 구현하기 위하여 도트회복을 삭제 시켰습니다.

 

하지만 기존 즉시 344가 회복시키는 것이 아니라, 본섭의 (즉시 204회복)만을 갖구와서 현재 힐량이 적용 되고 있습니다.

(추가도트회복 140)이 구현되거나 이 양만큼을 더한 즉시회복이 되어야 하는데 말이죠.

 

본서버와 클레식 서버의 그레이터힐량 비교 입니다. (단순하게 도트만 딱 삭제 시켯습니다 ㅡㅡ)

 

 

제 의견이 옳다고 보는 이유는 본서버의 그레이터 종류의 힐은 도트힐이 적용되는 그레이터힐, 그레이터그룹힐이 있으며,

그레이터베틀힐은 도트힐 없이 기존과 동일하게 즉시 많은양의 힐이 적용됩니다.

 

이것을 클레식서버로 옮겨올때 단순하게 도트힐만을 삭제시키어 크로니클1 상황의 그레이터힐로 바꾼다는 개발진에 의하여,

 

지금 클레식서버의 그레이터힐(lv1)은 시전속도 보통, 엠 58 소모에 회복량 204(엠 1당 3.5)가 회복 됩니다,

그레이터베틀힐(lv1)은 시전속도 빠름, 엠 87 소모에 회복량 371(엠1당 4.2)이 회복됩니다.

 

본서버에서 데이터를 갖구올때 총합의 적용이 아닌 도트힐만을 단순 삭제시킨 잘못 때문에

지금 클레식서버에서는 시전시간이 빠른 그레이터베틀힐이 시전시간이 보통인 그레이터힐보다 더 좋은 효율로 힐이 차고 있는 것입니다. 이러면 누가 그레이터 힐을 씁니까? 빠르고 효율 좋은 그레이터배틀힐을 쓰죠;

(그레이터배틀힐은 도트효과가 원래 없었기 때문에 해당 데이터를 그대로 갖구와 정상적인 적용이 된 것이죠

지금같은 상황이 계속될경우 그레이터힐은 비숍 74랩이 되어서 472만 회복이 되며, 그레이터베틀힐은 858이 회복됩니다. 2배이상 차이

힘들게 74까지 찍은 케릭터가 그레이터힐 사용시 35랩 힐에 비하여 171만큼만 더 찬는게 말이 될까요?)

 

현 시스템은 힐과 베틀힐은 같은양의 회복수치를 보이며, 단지 베틀힐이 더큰 엠소모를 하는대신 빠른 시전속도의 힐이 가능한 시스템이죠

 

(35클레릭의 힐 회복량(301) = 베틀힐 회복량(301) 갖습니다.

하지만 그레이터힐은 (40비숍 그레이터힐(204) < 그레이터베틀힐(371)) <- 그레이터힐도 371이 맞지 않을가 생각합니다.

 

또한 현 상황이 지속될 경우 그레이터힐의 적용이상으로 인하여 비숍으로 전직하여도 그레이터힐은 엠소모가 너무 커서 사용 못하고,클레릭때 배운 힐을 사용하게 되는 처지가 되었습니다.

 

상식적으로 생각해 보면 전직을 한다면 더좋은 스킬을 사용해야 정상 아닙니까? 왜 전직을 한 후 배우는 스킬이 회복량도 더 적고, 효율은아주 나쁜 힐을 사용하는게 정상이라고 하는걸까요?

 

아래 내용은 제가 1차적으로 문의한 사항인데, 힐은 lv18이고, 그레이터힐은 lv1이라서 레벨이 높은 힐이 더 많이 차며,

그레이터힐이 lv18이되면 힐보다 더많이 차니 걱정하지말라는 말도안되는 답변을 보내 왔습니다;;; 어처구니 없습니다

 

<아래는 1차문의 스샷>

 

해당 문제가 해결되지 않아 다시 2차문의는 좀더 자세하게 보냈고, 위 스샷 엑셀파일도 함께 보냈지만

도트회복 효과가 없는것은 정상적인 설정이며, 별도 스킬의 조정 또한 없을 것이라고 합니다. 답답합니다.

 

<2차문의>

 

또한 이것은 비숍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오히려 비숍은 그레이터배틀힐은 정상 적용이 되어 현상황으로 계속 가더라도 조금 손해입니다.

 

하지만 그레이터힐만 있는 엘더, 그레이터힐&그레이터그룹힐만 사용가능한 실리엔엘더 분들은

전직후 52랩까지는 일반 힐, 그룹힐만 사용하는게 더 많이 회복되며, 그이후에도 엠피관리 하실려면 만렙까지

일반힐만 사용하게 될것 입니다.(메이져힐이 업데이트 되기 전까지는요)

 

앞으로 많은 분들이 엘더, 비숍 같은 힐러로 전직 하실텐데 이 문제 가볍게 보지 마시고 잘못된 부분은 꼭 바로 잡았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추천 좀 부탁드릴께요~! 많은 분들이 볼수 있게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