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밍순 떡밥 외에는 추가로 올라오지 않아서 사전예약이 유력한 3월 6일 아침 10시까지 기다리기 심심하여 올려봤음

일단 최근의 암기는 1칸(만능 변신 시 2칸으로 케어) 베이스 클래스이고 방패 클래스여서 아무래도 몸빵 컨셉이었다면
암기보다 앞서 나온 가더에 3칸 컨셉이 가능한 투사가 이번 사신의 롤모델이 되지 않을까 싶음


거의 투사 비슷하게 나오되 PvP를 위한 CC기 위주의 컨셉으로 예상을 해보고 있음
어차피 구성이나 업데이트 직전에도 너프나 수정을 가하는 게 엔씨니깐 정답은 없음

따라서 투사를 바탕으로 예상을 해보자면

선점기 : 투사와 비슷하게 사이드를 투척하여 접근 혹은 소환
폭주 상태 도입 : 사이드 착용 시 10회 타격마다 확정 3배가 터지던 것을 투사 폭주처럼 흑화/망령화 이런 형식으로 자주 연속으로 사용되게 하거나 신검의 왕블마냥 극단적으로 비율을 단축시킬 것으로 보임

유니크(뽑기) 전스 신규 추가 : 도펠 킹과 같은 사례도 있지만 투사 베이스로 망상을 해본다면 드마(페이탈)처럼 패시브에 기존 스킬의 강화형으로 편의를 돕지 않을까 싶음
요정의 왕스애처럼 평타 시 터지되 망령이 튀어나와서 같이 추가로 때린다거나 추가 대미지의 변수를 더할 것 같음


여기까지가 망상으로 우겨본 투사 비슷하게 나온 사신 리부트 컨셉이고
리부트할 스킬은 헬사이드 광역기가 암기 다크 소울처럼 좀 과하게 민폐 끼치는 형식으로 변할 것 같음
제노사이드는 신검 크로스나 크래시 형식으로 바뀐다거나 기존 형태에서 대미지 차감 없는 구조가 되지 않을까 싶음

그리고 데스 사이드 시리즈의 디버프가 제일 모호해서 피어마냥 확정으로 걸리는 컨셉이면서 4회 나눠서 중첩되는 게 한방에 적립으로 바뀌지 않을까 싶음

1차 신화 스킬이 핵심 리부트 대상이 될 것 같은데 이게 암기처럼 황금색 카배로 변하거나 앞서 얘기한 피어 형태로 바뀌어서 더 강력한 디버프로 강화되지 않을까 싶음

2차 신화 스킬은 기존의 팬블 형식에서 뇌신의 라그나로그 형식으로 오림 심판이 공포 광역턴에 디버프로 구현되지 않을까 싶음


이 외에도 데스노트, 미구현 큐브, 파이널 데스 패시브화, 고바디 케어 등도 충분히 예상해볼 수 있겠지만 간단하게 제일 변할 것 같은 스킬들 위주로 써봤음


중간에 오림 사신의 심판 움짤은 싱검형 팁게 글이 출처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