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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2-27 22:19
조회: 2,383
추천: 1
카배? 욕심부리면 끝도없는게임~카배를 싸게풀어달라... 중소과금의 유입을 불러올수있으나 이건 반짝효과에 그칩니다. 스킬의 가치가 폭락하게되고 그런운영이되면 그누구도 앞으로 과금하려고 하지않을겁니다. 얻기가 힘든만큼 얻었을때 즐거움과 효과가 다른게임보다 월등히 높고 그가치가 꽤나 오랫동안 유지되는게 리니지의 장점중에 하나인건 분명합니다~ 소소한 예를 템으로 들어볼께요 초기에는 일반녹템도 먹기 진짜 힘들만큼 안나왔습니다. 엘름같은거도 400~500에 팔리고했어요 템드랍률좀 올려달라 거지같아서 못해먹겠다~ 그래서인지는 몰라도 아무튼 녹템을 전필드에 드랍하게 해주었습니다. 좋죠~ 사냥하다보면 엘름도 들어오고 요방도들어오고 근데 그건 잠깐이에요 왜? 너도나도 개나소나 다먹으니깐 순식간에 10다에 파는 물건이되었습니다. 즉 먹으나마나 돈이안되요 어쩌다먹는 즐거움은 없어지면서요 카배도 크게봤을때 똑같습니다. 누구나 쉽게배우면 카배기사라는 용어자체가 사라질겁니다. 카배를 배우기 어려운만큼 카배기사 라는 수식어가 생기는거니깐요 검사를 뮨검사 라고 따로 호칭하나요? 누구나 다배우는건 의미가없습니다. 하지만 뮨이 신화나 전설급 스킬이었다면 뮨검사라는 호칭이따로 생길꺼고 특별해질겁니다 카배기사가 쎄네 마네 이런거 밸런스등 다제껴두고 말입니다. 이게임은 남들위에 서는 재미로하는겁니다 필드를 통제하고 보스를 잡고 성을 먹고 승자들의 베네핏이 보장되는 게임입니다 서버 성세금이 나오고 부족함을 느끼니 2주당 40~60만다야 가까이 들어오는 기란성이 나오고 그걸로도 부족한거같으니 전서버 세금걷는 그랜드크로스 같은거 나오고 오만보상이 부족하다 싶으면 격돌의 탑이 나오듯이 유저간 경쟁을 끊임없이 유발시키는게 주목적입니다. 개돼지 마인드같고 중간층유저가 사라지면 망할꺼같죠? 신기하게도 안망하고 그어떤 게임보다 오히려 장수하더라구요 오히려 많이퍼주고 획득하기 쉽게해주고 차별성이 없어지는 게임들은 금방망하더군요 리니지 장수의 비결은 그어떤게임보다 기존아이템과 스킬의 가치가 오래동안 보장되고 환급성으로 이어지기떄문이죠~ 뭐 린엠와서는 뽑기나 신성검사등으로 많이퇴색되긴 했지만 그만큼 유저가 많기에 커버치면서 지금까지 온거겠죠 그리고 카배를 막상배우면 베테랑이 욕심나고 베테랑배우면 또다른욕심이 생깁니다~ 이겜은 쎄지면쎄질수록 과금을 더할수밖에없는 구조에요~ 영변치곤 쎄다는 소리듣던 사람도 전설변신되면 순식간에 허접취급당해요 뭔말인지 이해하시려나 ㅋ 한계점을 분명히 그어놓고 능력안에서 현명하게 즐기세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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