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답답한게


아무리 과금대비 구대기일지라도 클래스만의 고유 아이텐티티의 유무가 주는의미는 엄청난겁니다.


1:1이 중요하다 하지만


리니지는 혈맹단위의 전투가 핵심컨텐츠인건 분명하죠


군주만 보더라도 트루타켓과 파티원들의 버프 및 성주라는 메리트만으로도 할가치가 생기는거고


투사는 230방이 넘아가는 시대에 전클 유일하게 근거리게일(피어) 이 있고


암기는 백업을 못하게하는 다크언데드 법사는 뮨


다엘역시 아무리유저수가 급감하고 있다한들 아머브레이크의 위력은 그자체만으로도 다엘을 할 가치가있습니다.


총사또한 "뮨브레이크" 이거하나만 보고 할정도로


클레스만의 고유역할이 게임을 함에있어서 굉장히 중요한거고 그러기에 mmo온라인을 하는거죠



자 그럼 기사는 카배 와 스턴 두가지가 기사만의 고유역할이었지만


이제는 개나소나를넘어서 지나가는 쥐새끼까지  다 스턴쓰는 시대고


그스턴조차 가장구리며 베테랑스턴없으면 스턴없다고 봐도 무방하고


카배마저 없다면 군주보다도 구려질정도며


그위력조차 얼마 남지도않은 다엘.투사.군주 외엔 별 의미가 없고


단체전에서 공격쪽으로는 아무런 역할이 될수없습니다.




그럼 이번에 플링을 그냥좀 상향시켜줬다면


"그나마" "그래도" 기사를 할이유가 생길수있는 찬스였고 비교적 스펙이 낮은유저들도


컨퓨즈 셔틀하는 무소과금 신검들처럼 쟁할때 기사만이 할수있는 역할이 하나쯤은 생기는건데


안그래도 베테랑스턴 베테랑카배 없으면 최소한의 사람구실조차 못하는 클레스일정도로


필수전설스킬이 3개나 되는 기사한테


케어랍시고 설레발치더니 단 한개의 기본스킬의 공짜 상향도없이


플링에 베테랑이라는걸 붙여서  또 스킬팔이를 할 생각부터 한다는게


참 구역질이 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