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날 해오던 이야기인데,

기사의 정체성인 스턴/카배가 모든 격수에게 다 돌아갔고
타 격수들은 그걸 기본으로하고 각자의 특화기술들이 존재함.

근데 기사는 모든격수의 베이스인 스턴/카배가 클래스특성이라서

마치 다른 게임으로 치자면 1차 전직 클래스, 즉 거쳐가는 클래스 같음.

스턴/카배 특화로 그마, 차징, 카배마 같은 스킬 만들어 놨는데
그마 딱 하나만 그나마 쓸만한 스킬...
그것도 스턴 실패시 재시도 하나만 쓸만하지 성공시 연계기는 안쓰는게 나을 지경임.

차징은 이제 그만 폐기하는게 정답이고.

카배마는 신검 슈프림에 비하면 진짜 태양앞에 반딧불.

느린공속을 한방뎀으로 커버한다는 컨셉으로 양손검 무기 데미지 조금 높게 해주고
뻥뎀 스킬 2개 줬지만, 스펙인플레로 인해 공속에 의한 패널티만 가중되서 한방뎀이 무쓸모됨.

기사 리부트가 2번이나 되었는데 아직도 이지경인 이유는 단 하나.
캐릭 특성이 올드한데 그걸 탈피하지 못했기 때문.

이제 그만 스턴/카배는 격수의 기본으로 인정하고 기사에게 새로운 특성을 줘야 한다.

나는 한방뎀이 뛰어난 양손검 컨셉이 상당히 매력적으로 느껴지는데,
그걸 더이상 뻥스킬 한개 더준거랑 타격수 주무기 대비 근뎀 꼴랑 몇 높은걸로는 카바가 안되니
새로운 방식으로 뎀증을 줘야 한다고 본다.

예를들어 치명타 데미지 +50% 이런식으로 배율식 증뎀을 부여하는 것.
또는 기본 데미지 공식 자체를 뒤트는 별도 스킬을 출시하는 것.
Ex) 평타시 무기의 큰몹데미지를 추가데미지로 환산 → 에보양검 차면 그냥 추뎀 40 증가 효과

무슨 마법스킬 이런거 추가하는거 보다는 단순하긴 하지만 파워풀하게
기사를 상향시켜줬으면 좋겠다.

아 그리고, 카배무시는 기본인거 알지?
샤프어택에 살포시 카배무시 넣어주면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