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게 펌.

1. 사다코 12 커검 사건
- 누가보아도 nc관계자가 아이템으로 장난질 하다가 걸린사건
  하지만 어떠한 해명도 없이 넘어감

2. 할로원 제작템 회수
- 린엠 초창기시절 할로원데이 진행 이벤트 간단하게
  제작 아이템에 들어가는 재료가 싸다고 엔씨측에서 판단
  제작한 아이템 (오벨) 회수후 제작재료 상승시켜서 재판매

3. 문양 롤백
- 엔씨가 나락간 절대적인 사건
  문양시스템 패치후 생각보다 지들 손해 + 핵과금 반발
  서버 롤백진행 제일큰 문제는 롤백후 문양 시스템에
  사용한 재화환불을 다이아로 지급

4. 공속 미적용
- 공격속도 5% 올리기위해 유저들은 적게는 몇십에서
  많게는 몇백까지 투자하면서 반지등을 맞췄지만
  어느 유저의 실험결과에서 일정공속 이후 공속 증가 미적용
  역시나 큰 사과없이 넘어감

5. 패치 및 유저 인게임 증정선물 공지변경
- 엔씨는 경쟁작이 나오면 유저들에게 아주 줫만한 선물을
  간혹 주면서 조련을 시작하나 막상 경쟁작이 형편없다면
  공지에 기재되있던 게임내 증정 아이템을 삭제하거나
  패치 내용을 수시로 바꾸며 유저들을 조롱

6. 잦은 잠수함 패치
- 굳이 얘기할 필요없음 서버 안정화 및 패키지 쳐 팔아묵는
  점검때 몬스터 난이도 상승 및 아데나 / 템 드랍률 너프등
  비상식적인 잠수함 패치를 자주 선보임
  오죽했으면 이제는 영구컬렉 또는 신규 아이템 추가시
  몹 난이도는 동반 상승이라는걸 유저들도 인지하고있음

7. 문양 롤백 환불 다이아 추가지급
- 엔씨는 문양롤백후 여론이 좋지않자 추가 환불이라는
  명목으로 문양 시스템 이용자에게 2차 다이아를 환불
  하지만 일부 유저들에게 말도안되는 수량의 다이아 환불
  역시나 대충 회수했다하고 넘어감

8. 개인거래 미적용
- 린엠런칭시 개인거래 허용 하지만 4년째
감감무소식 심지어 개발완료상태이나
마지막 호흡기 떼기 직전에 업뎃 한다는게 유저들 중론

9. 고객 문전박대
- 문양사태 환불건으로 고객센터와 커뮤니케이션이
  완만히 진행되지않자 한 유저가 직접 엔씨를 방문하였으나
  담당자 조차 만나지 못하고 문전박대 당함
  심지어 그 유저는 과금 추정액만 40억 이상의 VIP 고객

10. 유저기만 이벤트 기획
- 4주년이라는 고객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이벤트를 진행해도 모자를지언정 대다수 린저씨들을
  우롱하는 좆같은 이벤트를 진행함
  지들이 맨날 2.000다이아에 쳐 팔아먹는 희귀카드
  25장 선착순등 개 좆같은 기획으로 통수갈김

11. 그냥 유저 개돼지 취급 상시 기만
- 용옥을 먹던말던 그냥 선점검 후공지로 지네 좆대로
  몇시간이고 막함 당연 보상 없음

- 있으나마나한 고객센터 뭔 문의를해도 매크로 답변만옴

- 버그 존나게 터져도 사과안함 이제는 유저들도 기대X

- 신캐 오버밸런스 출시로 클체 안하면 ㅂㅅ 만듬
  클래스에 대한 애정이 생길수가 없음

- 아이템 과금 패키지 공정성 좆도 없음 예를들어
  이번 매지션 변신카드 확정
  어떤유저는 젤데이 5-8만 다이아 써서 겨우 만들었는데
  그냥 4천다야에 팔아묵음 다른건 말할것도 없음



이렇게 병신짓, 뒤통수짓해도 매출 2위를 유지하니 

아직도 유저들 좆병신으로 알고 계속 그러는거다.

잊지말자 NO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