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단 아인에 대해 몇 가지 실험을 해봤는데 이 실험을 한 이유는 '단순궁금' 이다. 

 그리고 아인에 대해 자세히 알지 못했던 정보들을 나누고자 함이니
 '그냥 이런 정보가 있구나' 정도로 받아주시면 좋겠다.
 
  • 실험 스팩 - 레벨 14~28요정

■  몇 초에 1아인이 차는가?

 먼저 모든 실험을 하기 앞서 이것이 기본이 되어야 하기에, 많은 분들이 알고 있음에도 
 다시한번 말해야겠다. 아인은 120초에 1씩 찬다. 2분에 1아인씩, 즉 0에서 200아인이 되는데
 걸리는 시간은 24000초 = 400분 = 6시간 40분이 걸린다는 말이다.

 * 당연히 200아인이 되면 그 이상으로는 올라가지 않는다. 혹시 모를 린알못을 위해..




■  경험치량이 보이지 않는 아인, 제대로 차고 있는것인가?

 내가 제일 궁금했던 점이다. 1아인당 소모 경험치가 정해져있다는 것을 모두 알것이다.
 
 위에 소개한 스펙의 요정으로 실험한 결과 
 
 대략 12000경험치를 얻었을때 1아인이 소모되는것을 볼 수 있었다.

 즉,   [초록색 200아인이 꽉 차있는 상태에서 7000의 경험치를 주는 몹을 잡는다]   가정했을때

 한마리 잡으면 200아인 그대로이지만 두마리 잡으면 199아인으로 떨어지게 된다.
 (14000의 경험치를 획득했으므로..) 

 좀더 풀어 설명하면 199아인이고 경험치가10000이 남아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하겠다.
 (1아인에 12000인데 14000을 먹었으므로 199아인 이면서 10000의 경험치가 남아있는 상태)

 자 그렇다면 여기서 궁금증, 아인이 200 꽉 차있는 상태에서, 7000경험치를 주는 두마리 몹을 잡은 후
 199 아인이 되었을 때, safe zone에 가서 2분을 기다려서 1아인을 채워온 후에 다시 사냥을 한다면 
 경험치 계산이 어떻게 될까?

 실험해본 결과 

 딱 1아인에 해당하는 경험치량(실험요정으로 따지면 12000)만 회복되었다. 무슨말인가 하면,

 200아인일때 경험치 23000을 먹으면 199아인인 상태이다. 
 (여기서 2000경험치를 주는 몹을 잡으면 198로 떨어지겠지?)
 
 그렇게 199아인인 상태에서 200으로 채우려고 safe zone 에서 2분을 기다린뒤
 사냥터에 가서 사냥을 하면 2000 경험치만 먹어도 바로 199로 까인다는 말이다.
 (이 말이 이해 안된다면 나도 어쩔수 없다.... 설명을 이렇게 밖에 못해서 미안하다..)

  

■  200아인이라고 다 같은 200아인이 아니다??

 위에 말한 실험이 이해가 되야 이 말도 이해가 된다. 
 199에서 200아인으로 아인이 차고 나서도 2분을 더 기다려야 완전한 200아인이 된다.

 다시 가정해보자 200아인에서 20000경험치를 주는 몹을 잡으면 >>  199아인 (4000의 경험치가 남은상태)
 윗줄이 이해가 되는가?

 그렇다면, 아까 설명처럼 세이프존을 가서 2분을 기다려서 200아인이 되어도
 5000의 경험치를 주는 몹을 잡으면,, 바로 199아인으로 깎인다. 
 200아인이 된 후에 2분을 더 기다려야 완전한 200아인이 된다는 말이다.



■  로그아웃은 세이프? 비세이프?

 아인을 다 쓰고 로그아웃을 한 후 6시간 40분이 지나면 200까지 꽉 차있는것을 볼 수있다.
 아인은 세이프존에서만 다시 차오른다. 그렇다면 노말존, 컴뱃존에서 로그아웃을 하면 어떻게 될까?

 다행히 장소에 상관없이 로그아웃상태 일때는 아인이 찬다.
 190아인으로 노말존,컴뱃존 에서 로그아웃한후 로그인한 뒤 그 장소에 그대로 있던 실험 요정의 아인이
 차올라 있음을 확인했다.



■  결론 

 렙업도 어느정도 하고 린M이 무료해지니 별게다 궁금하더라, 그래서 주저리 주저리 써봤다. 
 저렙 구간에서는 1아인당 경치가 소소하기 때문에 의미가 없겠지만 
 레벨이 높아짐에 따라 1아인당 경치가
 여전히 높지 않기때문에 이 글은 별 의미없다. (자폭)

 그냥 아인이 소모되고 충전되는 원리를 소개하고싶었다.

 



 한줄 정리

 199아인 1000경험치 남은 상태에서 200아인 되기를 2분 기다렸다가 바로 드다를 먹는것은 미세한 손해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