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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17 09:22
조회: 2,821
추천: 6
요정 8년차가 말하는 (요정리부트 이렇게 예상해본다.)요정 외길 인생 걸어온 유저 입니다.
추후 돌아오는 요정 리부트 관련하여 이렇게 예상해 봅니다 -------------------------------------------------------------------------------------------------------------------- 스킬류 업데이트 ■일반 1) 슈팅스타 → 자동발동 on off형으로 변경 및 대미지 상승 / 불요정도 사용가능 / 자동발동시 정령옥 소모 2) 소울 자동화 ■영웅급 스킬 이레이즈매직(스피릿) → 어떤 식으로든 리부트 될 듯.. 【예상하기론 이글아이(스피릿)의 상위 호환버젼 기존: 대미지x2 -> 대미지x3】 / (180만명코) 따라서 기존 트리플x3 -> 트리플x4 이렇게 업데이트는 안될 듯 보입니다. ■전설급 스킬 신규전설스킬 → 요정 4대 메인 스킬(게일, 어바, 똥물, 폴소) 상위 업글 버전 (300만명코) 공통: 스킬 적중 상승/ 스킬 지속시간 상승 (어바 제외) 게일: 대미지 증폭 상승 기존:10%? → 변경 15% 어바: 기존홀드 → 홀드+텔레포트/귀환 불가 (시간은 동일 / 어바 상태에서 상대측 공격은 가능) 똥물: 물약&힐 회복력 저하 상승 플소: 대미지 증폭 상승 / 카베팅 100%무시 리부트전설스킬- (앨실) → 일정 확률로 스킬류&카베팅 무력화 혹은 반사 유니크스킬(윙슈) →대쉬 자동x ☞ 선택적 대쉬기능 변경(1~2회) / 왕스애&발동 = 대미지 공식/확률은 기존과 동일 타이밍에 맞지 않게 자동 발동 됨으로써 쟁에서 불편함을 초래됐던 대쉬기 부분만 재 수정 혈맹유니크 스킬 → 엘마 2속성에서 3속성으로 선택 가능 (800만명코) / →기존 바람+물 조합에서 바람+물+땅 조합으로 대 다수 형성될 듯 ☞ 번외로 불+물+땅 조합으로 하는 유저도 소수 생길 듯 →앨애 화살 색상 또한 기존의 속성 색깔이 아닌 단색으로 표현될 듯(예시/흰색) 이걸로 해당 요정이 2속성인지 3속성인지 육안으로 구분될 듯 →앨애를 안배운신 분은 그대로 화살 이미지 동일- ■신화스킬 엘가 → 기존과 동일 상태에서 - 엘가 마나 유무에 따라 광역마법시전 추가 【블리자드 & 라이트닝스톰(구pc버젼) 혹은 오림의 광역 마법모션 참고할듯...】 ※ 정리 필요명코 예상 (이레180만/전설스킬300만/혈맹유니크800만) 도합 1280만 명코필요예상 ---------------------------------------------------------------------------------------------------------------------------- 게일 앞에 평등했던 예전 시대처럼 왕게일 폭딜 앞에서는 장사 없을 것입니다. 혈맹 유니크(3속성) "땅속성 선택으로 인한, 부족했던 요정의 몸빵 측면에서 일정 부분 보안" 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왕 어스+방패 조합) pve & pvp 포함 전 클레스 통틀어 역대급으로 단일 폭딜을 낼 수 있는 클레스로 재 탄생되겠지만, 전투적 밸런스 측면에서 땅속성 선택함에도 불구하고 방어력 부분에서 일정 부분 보안일 뿐... 여전히 뭔가 아쉬운 몸빵을 보여 줄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유인즉... 딜+몸빵을 함께 잡으면 역대급으로 사기 캐릭이 되기 때문에 어느 정도 밸런스 부분을 고려하여, PVP 시 어느 정도 맞고 버틸 수 있는 상대에겐 좀 더 손쉬운 승리를 가져가도록 유도하겠지만, 밸런스상 나보다 윗 체급의 상대에겐 각종 연계기 스킬류+ 대미지 때문에 본인 캐릭터가 버틸 수 없는 환경이라면 아마 힘든 상황이 연출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요정의 콤비네이션으로는 【아바(홀드/귀환 불가)-스턴-물 감옥(랜덤 발동)】 3연콤 순으로 이루어질 듯 예상되며, 선 어택후 순차적으로 잘 발동이 된다면. 본인과 동급 혹은 윗체급 까지 "원샷"으로 보낼 수 있는 폭딜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나, 스킬의 성공유무 & 물감옥의 랜덤 발동 유무에 따라 역으로 상대의 연계 시 스킬류에 내가 먼저 버티지 못하고 "원샷" 으로 죽을수 도 있는 가능성 또한 보여집니다. (중립 스펙 기준이며, 천상계의 최상위권 캐릭터들은 원샷보단 컨트롤 & 내실, 내성 유무로 승패가 나눠질 듯...) 총사처럼 하이브리드 밸런스형이 아닌 극명하게 ☞【내가 죽던! 상대가 죽던! 딜로 찍어 누르는 캐릭】으로 리부트 될 듯 예상됩니다. #슈팅+엘가(광역)조합으로 알비노에서 약 5천킬내외로 뽑겠끔 패치될 듯하며, (본인 캐릭터 기준 약 40~45% 상승) 기존 파볼 사냥으로 인한 스텟(스펠,마뎀,인트 등등) 이 사라지며, 피통,AC,리덕,데미지감소,각종내성 등등 부족한 몸빵을 올리기 위한 트렌드로 바뀌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단- 전설 무기 미보유, 엘가 미보유 등등 영웅급 무기 이하의 슈팅만으로 광역 사냥할 시 기대 이상의 큰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려울 듯합니다. #따라서 요정 리세 캐릭터는 슈팅 명코16만+전설무기보유가 아니고서는 사실 비효율적인 부분인지라, 아마 리세 부분 가성비에서는 "총사"가 원거리 캐릭터 부분에서 여전히 강세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단체쟁에선 요정의 폭딜 유무로 판도가 달라질 것으로 보이며, 반대로 말해 몸이 약한 요정이 여전히 타켓 1순위로 찍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많은 분께서 말씀 주신 요정 독점기는 제 예상으론 아마 안 나올 듯 예상됩니다. (이미 딜적으로 충분히 최상급이기 때문에 굳이 독점기까지 만들어 줄까 하는 의구심이...) 기타 의견이 있으신 분은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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