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05-02 14: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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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24
총사 클래스 케어 이후 스킬 변화점 정리이번 클래스 케어 이후 총사 상향으로 많은 분들께서 클체를 고민하시길래 끄적여본다 필자 역시 총사 유저이지만 딱히 게임에 큰 미련이 없기에 자사 던져두고 키우는 정도! 클래스 케어 이후 스킬 변화점에 대해 하나씩 짚어 보도록 하자ㅎ ![]() 이번 클래스 케어에 가장 큰 이득을 남긴 주인공은 바로바로 '총사'♡ (총사 상향 스릉흡느드~ 멍꿀멍꿀~) ![]() 동지가 되어 같이 가려했으나... 좀... 먼저... 많이... 멀리... 가버린 '그'를 위해 눈물을 흘려 준다... 그럼 본격적으로 이번 클래스 케어에 언급되었던 스킬을 하나씩 비교해보고자 한다 필자는 무과금 유저이기에 모든 스킬을 다 배우지 못해서 다른 분들 및 BJ분들의 의견을 많이 참고해 작성했으니 참고 정도로만 생각해주면 될 거 같다 ㅎ… ![]() 먼저 이번 클래스 케어 목록부터 알아보고 들어가자 이번 클래스 케어는 '대시', '마법탄: 캔슬레이션', '데스 스나이핑', '컴뱃 아머', '토탈 아머' ![]() 첫 번째 스킬 '대시' 효과 - 순각적으로 고속 이동을 한다. 캐릭터가 바라보고 있는 방향으로 3칸 빠르게 이동한다. 장애물이 있을 경우 앞에서 정지한다. 이동 시 모든 타겟에서 해제된다. 첫 번째 스킬부터 벌써 상향됐다는 점이 확 눈에 보인다 그 이유는 바로 마지막 줄에 있는 내용 때문! '이동 시 모든 타겟에서 해제된다' 이 말은 그대로 해석하면 되는데, 특히 리니지M이라는 게임에서는 쟁을 빼놓고 얘기할 수 없다. 그렇기 때문에 늘 PvP가 일상인데 대규모 쟁을 할 때 나에게 타겟팅이 찍힐 시 대시를 사용해서 어그로를 풀 수 있기 때문이다. 이로인해 이미 죽었어야하는 상황에서 생존률을 훨씬 높여주는 정말 머리박고 아리가또 해야하는 스킬 쟁을 좋아한다면 꼭 배워야하는 1순위 스킬이라고 할 수 있다 ![]() 두 번째 스킬 '컴뱃 아머' 및 '토탈 아머' 효과 - AC, MP, PvP 뎀지감소 등 원래는 액티브 스킬이었지만 패시브 스킬로 바꿔주며 명칭도 함께 바꿔주었다. 요즘 액티브 일부를 패시브로 바꿔주는게 대세인거 같아서 총사도 케어 해주며 바꿔준 거 같은 느낌이 들지만 어쨌든 액티브보다는 패시브가 더 좋은 거니까 아리가또하고 패스하도록 하자~ ![]() 세 번째 스킬 '마법탄: 캔슬레이션' 효과 - 마법이 깃든 탄을 발사하여 대상의 상태변화마법을 제거한다. 성공 확률은 마법 능력치에 영향을 받는다. 우선 이 스킬을 설명하자면 영웅등급의 신규 스킬이다. 자세한 설명에 앞서 우리는 결과론적인 사람들이 많을거 같으니 결과부터 언급하자면 상향이라고 할 수 있다. 다만 총사를 좀 더 '서.포.터'에 치중 시켰다는 느낌을 배제할 수 없는 것이 사실... 찾아봤을 때는 법사보다 캔슬을 잘하고 기본 확률이 20% 정도 된다는 말도 종종 보인다. ![]() 마지막 스킬 '데스 스나이핑' 효과 - 더블 샷 10회 사용시 자동으로 대상을 저격하여 큰 피해를 입힌다. 상대방과의 거리가 멀어질수록 대미지가 증가한다. 스킬 설명 순서 상 이 스킬을 먼저 설명하는 것이 맞다 하지만 이 스킬 관련해서는 아직도 총사 유저 사이에서 긍/부정적인 반응이 갈리다보니 마지막으로 소개를 해보고 싶었다 ㅎㅎ 우선 패시브화 되면서 쟁보다는 사냥에 좀 더 상향되었다고 볼 수 있다. 다만 기존 액티브일 경우 필요한 상황에 사용할 수 있었는데 지금은 '더블 샷 10회 사용 시'라는 조건이 붙어있다보니 데스 스나이핑을 1회 발동하기 위한 장전시간이 길어져서 쟁 시 정확한 타이밍, 한 방을 노리기 어렵다. 또한 거리에 따라 딜이 다르게 들어가다보니 딜 계산을 하기가 어렵다는 점도 큰 변수로 작용이 된다 볼 수 있다. 어떤 유저의 말로는 '서포터 개념의 총사가 왜 쟁에서 딜을 넣는지 모르겠다' 라며 '데핑은 너프가 확실하다' 말하기도 한 것을 보니 이 스킬에 있어서는 좀 더 시간이 지나고 효율성이 드러나 봐야할 것으로 보인다 ![]() 현재 BJ들도 총사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각자의 방법으로 데핑을 실험해 대미지 뽕맛을 느꼈다고 한다 다만 실험용으로 1:1 상황에서를 가정한 것이고 실험이기 때문에 다양한 변수가 있어 '데핑 좋아졌어!'라고 말하기는 어렵다 무엇보다 토너먼트도 아니고 1:1 쟁을 하는 경우는 극히 없으니... 참고 정도로만 생각하면 되겠지만 필자 역시 영상을 보면서 데핑의 딜뽕 맛을 느껴버리긴 했다 ㅜ 결론 필자처럼 사냥터에 던져두고 본인 일을 하는 사람에게는 100%? 150%? 상향 맞다. 클래스 체인지는 본인이 판단하는 것이다 내가 좋은거면 좋은거지 누가 뭐라하냐 필자는 자사 유저이기 때문에 이번 클래스 케어를 상향 이라고 판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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