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클래스 케어에 암기가 빠져있다. 가장 최근에 나온 광전사나, 리부트가 이미 완료되어 떡상한 요정은 아직 시기상조라서 패스했다치지만.. 가장 클래스 케어가 시급한 클래스 중 하나가 암기인데 없다고? 심지어 광전사, 요정 빼면 최고의 하이브리드 클래스인 신성검사도 케어를 해주는데 암기가 없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두 가지 측면으로 볼 수 있다.
1. 기사 이후 리부트는 암기다.
2. 암기는 이번 리부트에 해당된다.

필자는 2번에 무게를 둔다. 너무 쌩뚱맞은게 아니냐고 할 수 있지만 상대는 예측불허 NC다.



'평타가 아닌 평타'를 그 칼끝에 = 이것은 검기를 날리는 암흑기사의 특징 중 하나다. 
일반 타격치 아닌 마법데미지가 부여된다. 새로운 매카니즘이였다.

상대를 제압하는 카운터 = 암기 고유의 스턴반사..
짜릿한 연계기 = 양검으로 스턴 치고, 방패로 또 한번의 스턴(암기스턴)으로 연턴을?
강력한 생존기 = 신규클래스 암흑기사 출시 당시 NC소프트가 강조한 부분이다.



그리고.. 방패(암기)검(기사)이 합쳐진 뭔가 클래스 엠블럼을 암시하는 아이콘이 등장!
기사의 양손검 + 암기의 방패 = 양손검과 방패를 드는 초월 캐릭터의 등장?
그리고 저 월계수 잎 보이는가? 월계수 잎은 올림픽 매달리스트에게 수여되는 '명예'를 상징한다.



2019년 3월 6일부터 시작된 NC소프트의 큰 그림.. 암기와 기사의 퓨전. 암기의 칼이 양손검처럼 크다. 참고로 기사와 암기는 거의 모든 아이템이 호환된다.



흑기사가 왜 난데없이 군주 캐릭터가 아닌 기사 캐릭터를 쫓을까?!

흑기사 알다시피 케레니스의 흑마법으로 만들어진 암흑기사로 구성된 부대다. 기사와 암기의 퓨전을 막기 위한 그들의 몸부림이다.


재미로만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