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8이 이런 세계사적으로 말도안되는 게임 운영, 수익 창출 전략을 고집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리니지M이 추억팔이 게임이며 Pay to Win 구조의 미친 과금 게임인건 모르는 사람이 없었을 것이다. 
하지만, 모바일 특성이라며 피니지 시절의 과금요소보다 수배 수십배 뛰어넘는 요소를 동시 다발적으로 단기간에 + 지속적으로 출시.

지들이 예상한 것보다도 훨씬 상회하는 수익 창출 기록. (대부분 유저들 설마 여기서 더 심해지겠냐 하는 예상을 계속 뛰어 넘음)

시속 100km 고속도로인건 대부분 예상하고 있었지만, 이세기들은 악셀을 계속 밟아서 150, 200km를 넘어가서 걷잡을 수 없는 공포감을 형성 시킴. 

대부분 유저들은 이건 아닌데 생각하면서 괜히 탑승했다고 뒤늦게 후회하나, 이미 타이밍은 늦어 버렸고, 여기서 내리려면 고통이 뼈져릴게 불보듯 뻔한 상황.

이렇듯 매몰비용이 커진 유저들이 쉽게 접지 못하는 부분을 정확히 약점으로 이용하며, 영구 컬렉 등 안사고 못버티는 강매 패키지 판매 반복. 

지들이 생각해도 너무하지만, 어짜피 기존 리니지M 유저가 미래에 차기 NC게임을 할 가능성이 낮다고 판단한 NC8. (린2M까지가 한계 였고, 린M만큼 빨아들이지 못함 - 개돼지 학습 효과로 대부분 유저 과금 중단)

이러한 판단으로 빨 수 있을때까지 마른오징어 단물 짜내기 전략 고수. (이미 천문학적인 수익 창출로 아쉬울게 없어짐) 



바늘도둑이 소도둑된다는 옛 속담 처럼, 

NC는 선을 넘고 또 넘어 더이상 뒤가 없는 상태인 것. 

너무 지은 죄가 많아, 어지간한 사죄와 보상으로는 해결 할 수 없으니 갈때까지 가자로 결정.


이렇게 우리의 삶을 좀먹는 게임이 되어버린 리니지M 



출구를 찾으시나요? 

문을 열고 뛰어 내리십시오. 

고통은 따르겠지만, 죽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