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사측은 왜 지들 맘대로 새벽 도둑점검을 하는걸까요? 왜 그렇게 하고도 피해입은 유저들에게 책임을 지지 않는걸까요?
바로 유저를 기만하는 리니지M 약관 때문에 이것이 가능한 것입니다.

다음은 게임서비스 이용약관 전문 링크입니다.
https://lineagem.plaync.com/board/rules/view?articleId=5ef00614402b620001484037&viewMode=list&size=20

다음은 약관 중 해당부분만 발췌하였습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 및 이용제한
제13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등)
.....(중략)
⑨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귀책사유로 사전고지 없이 1일 4시간(누적시간) 이상 연속하여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기간제 유료서비스(정액 게임 이용권, 기간정량 게임 이용권 상품 등) 계정에 한하여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의 3배에 해당하는 이용시간을 무료로 연장하고,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별도의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사가 서버점검 등의 사유로 서비스 중지⋅장애를 사전에 고지하였으나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이 10시간이 초과하는 경우에는, 그 초과된 시간만큼 이용시간을 무료로 연장하고,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별도의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후략)

해설을 붙이면, 시간과 관련한 유료서비스(문장, 물약, 드래곤의용옥 등)는 사전에 고지를 하지 않고 1일 4시간 이상 서비스 중지될 때에나 사측에서 정한 방법대로 유저에게 손해를 배상한다는 내용입니다. 
또, 사전에 고지한 경우에는 10시간이 초과한 경우에나 그만큼의 이용시간을 무료로 연장한다는 것입니다.

이 부분에 대하여 이미 사측에 유리하게 작용하는 사항도 상당하지만, 정말 심각하게 빠진 사항이 있습니다.
바로 점검시간이 '언제'냐에 따라 유저가 실제로 받는 피해는 30분이 될수도, 10시간이 될수도 있다는 것이죠.
그리고 더 큰 문제는, 사측이 이것을 교묘하게 반복적으로 이용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많은 유저들에게 피해를 주고 있다는 것입니다.

개정약관이 이루어지지 않는 한, 이런 기만은 반복될수밖에 없습니다.

이외에도 약관은 사측에 유리하고 실제로 유료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유저에게는 불리한 내용이 너무 많습니다.

이에 반복적으로 유저를 기만하는 사측의 만행을 더이상 저지를 수 없도록 
우리 유저들은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개정 요구와 손해 배상을 촉구해야 합니다.
또, 사측은 다양한 인원(개발자, 운영자, 국민권익위원, 핵과금이용자, 중소과금이용자, 무과금이용자, 변호사 등)이 참여하는 약관 개정 절차를 추진하여 합리적인 약관으로 개정해줄것을 촉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