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클레스체인지 스킬교체시 4전설을 체크하지못하고 영웅만 체크하고 넘어간 유저입니다


스킬값만 대충 계산해도 한개당 200만원 약 800만원어치의 스킬을 잃어버렸는데


엔씨에 재차 인게임 1:1문의와 전화를 줬지만 답변이라고는 로봇같은 답변만...


물론 제가 잘못은 한건 인정하고 속상한건 저지만..


답변으로는 약관을 통해 명시를 했기때문에 안된다는 말만 되풀이하지만


형평성에맞게 못해주겠다고 하는데?


그럼 형평성이라고하면 클레스체인지가 될때 안되게 만들었어야 했고 그냥 완료되지않게 해야되는게 맞지않나요


BJ도건님이 말한것처럼 고객들은 사람입니다


언제 어디서 실수를 할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에서는 내돈 몇백 몇천 들어갔는데


그걸 누가 안찍고 넘어가는사람이 이세상에 어느누가 스킬을 버리고 그냥 완료를 하겠습니까?


게임사도 상식적으로 생각좀 했으면 하네요


스킬을 변경하지않았다면 스킬변경이 완료되지않았다 라는 메세지라도 넣어놨으면


이런실수를 반복하는 유저들은 없을겁니다


다른고객들도 안해줬으니 고객님도 못해주겠다? 이건 아니죠


100명도 아니고 1000명도 아닌


고작 해봤자 극소수의 유저들이 피해를봤습니다


그럼 그 유저들을 복구해주고 앞으로 생기지말아야 할 대책으로 이정도는 해줄수 있지않습니까?


최근에 엔씨에서 한 실수로 문양 사태에는 게임사에서 실수한건 인정하고 죄송하다 유저들한테 하고는


역으로 실수한것에대해서는 나몰라라 한다?


소실된스킬이 없어진건가요? 되팔았나요? 그것도 아닌 이 스킬을 악용해 본인이 이득을 보려는것도 아닌 악용사례가 아닌이상 해줄수 있는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게임사 매출1위기업에서 이렇게 나몰라라 하는거에 대해 너무 실망이고 너무 어이가없습니다.


상품구입과정에서 게임 내 안전장치의 미흡으로 다시는 유저들이 실수하는 일이 생기지않았으면 좋겠네요  


BJ도건님이 오죽하면 콘텐츠화 하여 복구하라는 영상까지 만들었겠습니까


저같은경우는 지금 콘텐츠위원회에 중재신청을 해놓은상태이구요


타 게임개발사에 지인이 있어 문의를 했는데 이경우엔 예전 클래스체인지때에는 한눈에 볼수있게 한화면에


스킬이 모두 보였지만 언제부턴가 클래스체인지의 스킬화면이 각각 따로따로 보이는 점이 발견되어


이부분에서 유저들이 실수하게끔 유도했다 라는 의견도 있었고 이 문제로 인해 타 게임같은경우는


유저들의 실수로인한 간단한 문제들은 해결을 도와주지 못하지만


게임사에서 전혀 손해보지않는 부분에서는 해줄수 있다 생각하여


여럿 피해자들이 의견을 모아 지속적으로 엔씨에 대응한다면 복구를 해주는 경우도 있다 하여


이렇게 글을 올렸습니다.


저 외에도 피해자가 여럿 되는데 알려지지않는 피해자들이 있지만


게임유저는 사람입니다 게임사에 게임을 하는 노예가 아닙니다


바꿀껀 바꾸고 해줄건 해주는게 게임사의 도리 아닌가 생각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2KuCz1Dv1Mk   

클래스체인지 피해사례 속출!! 신화스킬 전설스킬 소멸.. NC에게 바라는거 별거 아닙니다


https://www.kcdrc.kr/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