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공속부분...


다엘이 공속이 느린대신 딜뻥이라는것이 존재함...


버닝스피릿, 더블브레이크, 이도류땁, 크로우이펙...


그런데 이젠 다른크래스도 딜뻥이 있음...


그렇다면 기존의 다엘과 밸런스를 맞춰줄려면 이중 한두개는 개선이 필요함


물론 전설스킬로 더블브레이크 데스티니가 있지만


전설,영웅급에 다른 클래스도 딜이나 명중관련 스킬은 다 있음




공속을 개선해주든... 딜스킬의 추가나 보완이 필요함




2. 회피능력무시하는 타 클래스


다엘의 방어의특성인 회피가 안된다


물론 전체적으로 고스펙화가 진행되면서


근접회피나 원거리회피가 상쇄되는것은 어느정도 참겠지만...

(그만큼 방어구도 높이면 되닝까)


암흑기사의 상시마법공격이나 요정의 스트라이커게일의 카운터매직 방어불가...


같은것은 다엘에겐 그야말로 쥐약임...


기사의 길로틴과 투사의 피어도 있지만...


암흑기사와 요정만큼 큰 영향은 아닌듯


그런데 근접공격클래스로서


리덕션도 낮고 피통도 작은 다크엘프가


그만큼 견딜수있었던건... 회피력인데


이게 요즘 너무 개차반이죠


이렇게 할거같으면 다엘에게 리덕션도 주고 피통도 암기나 신검수준으로 올려줘야죠




3. 영웅급스킬의 부재


다엘의 영웅급스킬은 두개입니다...


다엘에게 왜이렇게 영웅급 스킬이 부족할까... 느낌이었는데...


이번에 요정으로 클래스체인지할려다가 포기한 이유...


스킬 무지하게 사야 하나요?


저번에 신성검사로 넘어간 친구들도 스킬값에 머리통 쥐났었다고 하던데...


물론 요정이나 신성검사는 영웅급 스킬이 값어치를 합니다


결국 다크엘프에서 다른클래스로 체인지하는 유저들에게 스킬팔라고 하는거라고 뿐이 생각이 안드네요


밸런스 안맞으면 클래스바꾸겠지... 그리고 스킬사겠지... 이런마인드인가...





4. 영웅급스킬의 부재2


쓸만한 스킬이 없습니다


쉐도우 슬로우로 변경되고 난후...


원거리케릭들에게는 종이짝이 되어버리고...


무빙트리하는 요정들에겐 그냥 베르하는게 시간절약이라고 생각되고...


근데 머 할게 없어요


최소한 밸런스를 생각한다면 상성이라는것을 생각해도...


머 할수있는 꺼리를 만들어줘야지...


3전설스킬(아머,쇼크, 데스티니) 다엘이... 전설없는 게일요정한테 무빙트리따라가다가 하다하다 포기하고


도망가는거 보고 이게 몬가 싶더군요...





5. 전설인데?


게일은 카매로 안막아지고


아머는 카매로 막아지는게 말이 됩니까?


게일은 영웅급인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