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엘을 너무나 좋아해서 똥같은 클래스여도 버티고 버티다 광전사로 넘어온지 1년이 지났네요..그간 여러번의 다엘 클케가 있었지만 아직 너무나도 부족한게 사실입니다.. 이렇게 해줄리는 없지만 그래도 이렇게 됐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몇자 적어봅니다.
1. 아머 ; 카매로 못막도록 해야한다는 의견들이 많지만 동의하지 않음..차라리 상대방에게 시전하는게 아닌 자버프형태로 바뀌는게 좋다고 봄..더블브레이크나 닷지처럼 액티브버프스킬로 바꿔야...아머의 성능자체가 워낙 좋아서 카매로 못막게하면 단체전에서 영향이 클수 있으므로 엔씨도 그리 안해주는거 같은데 자버프로 바꿔서 내 딜만 올려주는거면 어느정도 절충이 되지 않을까 함.
2. 베놈 마스터리 ; 이놈도 독 안걸리는거 말고는 효율 1도 없음...독뎀을 유의미하게 바꿔줄거 아니면 독의 효과 자체를 과감히 개선하는게 어떨지... 독에 걸리면 물약을 못먹거나 스킬 시전을 못한다거나 이속 공속저하처럼 좀 강력한 디버프가 걸려야 비취물약을 먹던 대응을 할테고 그 시간만큼 물약을 안빨던 스킬을 늦게쓰던 상대방이 신경쓸게 늘어날테니 다엘을 만나면 제반을 필수로 차던가 비취물약을 수시로 먹던가해서 상대방이 맘놓고 못싸우도록 해야한다봄..
3. 공속증가 ; 칼 두자루를 양손으로 휘두르는데 왜 한손검보다 공속이 느린지 이해가 안감. 명중이 딸릴지언정 속도자체는 빨라야하는게 아닌지..광전사도 요정도 양손무기들고 방패를 차는 마당에 왜 다엘은?? 소드마스터리같은거 다엘도 만들어서 방패가능하게 해주던지 공속을 올려주던지...
4. 대쉬기 ; 총사처럼 무빙악셀레이션으로 진주효과를 볼수있게 개선..다엘 컨셉으로 보면 가장 날렵하고 빨라야하는게 맞지 않나?
5. 블라인드하이딩의 구현 ; 이거 빨리 구현해주고 일반스킬로 풀어서 암살자처럼 은밀히 접근해서 일격을 날리는 다엘을 만들어줬으면..
너무 개사기가 되면 안되니 지속시간 1분정도에 공격시 풀리는걸로 하고..명코소모같은 개장난질은 싫지만 너무 사기성이 있을거 같으면 촉매제 또는 시간비례 명코소모로 절충..
6. 더블브레이크 ; 피니지 처음 다엘 나왔을때 더블이 아닌 아머브레이크였고 효과는 방어구무시였음.. 더블데미지효과+상대방어구 무시효과 추가
7. 액티브스턴기 추가 ; 영웅이나 일반스킬로 스턴기가 필요..활들고도 스턴을 치는데...격수중에 턴이 제일 부족...스턴기를 안줄거면 딜에 몰빵을 해주던지...다엘한테 스턴 못걸면 내가 죽는다라는 마음이 들정도로..

케릭별로 밸런스라는게 있어야하니 원거리나 법사에 대한 대응기는 요구안함..위에 나열한것들중 몇가지라도 엔씨에서 검토하고 반영해주었으면....대인전 강화해주기가 죽도록 싫다면 농사라도 잘 짓게 사냥특화 케릭으로 컨셉을 바꿔주던가....
폰으로 화장실서 쓰는거라 대강 적어보았습니다..더 많은 생각들이 있긴한데 ㅎ 암튼 비록 다엘은 아니지만 클케화면에 암기와 다엘에 떡하니 있으니 나름 기대도 되지만 우려도 되어서 이렇게 글 남겨봅니다 우리 다엘님들 화이팅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