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사를 가야하나, 말아야하나, 막차를 타야하나 고민하다가 나름 정리된 사유를 
주관적인 견해로 적어보았습니다.


결론 :  요정 존버


복귀유저, 81 요정 5영웅스킬(스애, 이글아이(스피릿), 어스실드,  어스그랩,  엘븐위더),
7오시활, 데미지100, 명중 160, ac 180, mr 180

사냥 99% 유저 입니다.

1. 비용적인 측면

 - 변경 수수료가 많이 듬

 - 오시활 풀 축작업한 축줌서가 부담이 됩니다.

 - nc에게 구입한 각인 신요방이 저가 가더로 변경되어 마음이 아프고, 폐기처분도 고민이 됩니다.


2. 유지력 측면

 - 본인은 녹화프로그램을 쓰지 않는 유저이고, 총사는 녹화프로그램이 필수로 보여집니다.

 - 요정은 mp 52%~82% 구간 엠피가 틱당 70%정도 가량 찹니다. 화살이 4배정도 무겁다고는 하나 총사로는 엠피가 부족 할것 같습니다.

 - 직장인이라 게임을 잘보지 않기때문에 하루종일 풍등정상 사냥이 가능한 요정이 유리해보입니다.

 - 총사로 가면 풍등정상 풀사냥 불가할 것 같습니다.

 - 조금만 리덕과 ac를 올리면 잊혀진섬 서쪽 풀사냥이 가능할 같은대, 총사로는 잊섬 서쪽사냥 포기해야 할 것같습니다.

 - 오만 4층 7시간 풀사냥 가능한대, 총사로는 불가할 것 같습니다.

 - 결론은 리니지m은 오토 자동사냥 시간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유지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3. 스킬 측면

 - 전설스킬 : 사냥유저로서 200만명코를 언젠간 모으게 된다면, 사냥을 위한 데미지, 명중을 위해 사용해야 맞다고 생각합니다.

 - 스턴 : 요정은 신화스킬, 총사는 전설스킬이라, 클첸을 한다면, 언젠가 배울수 있지 싶습니다.

            다들좋다고해서, 리니지는 스턴게임이라고해서, 써보고 싶습니다. 하지만,

             99% 사냥을 하는 소과금 유저에게, 언제 올찌 모르는 막피를 잡기위해서 스턴이 준비되어야하는것은 과한 준비로 생각이 듭니다. 


4. 결론

 - 리니지도 사냥만 하면 나중에 지루해 질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니렙에 잠이 오냐의 심정으로 렙업만 해야하기 때문에, 유지력과 사냥을 위해서 요정 존버해야 맞지 싶습니다.

 - 총사를 가고싶은 마음이 있지만 존버하겠습니다.ㅠ

 

5. 린 형님, 누님들~

  혹시 제가 잘못알고 있거나, 조언해주실 사항 있으시면 댓글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