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화려한 유튜브 광고를 보고 투사에 빠져 6개월간 키우던 요정을 경험치 합산시켜 투사를 키우고 있는 유저입니다. 40만원 정도 과금하여 메일, 방패로 용던에서 주로 사냥하고 있습니다. 투사의 시원한 타격감에 희열을 느끼면서도 반대로 아쉬운 점이 많아 이렇게 글을 씁니다.


먼저 투사게시판에 투사 비판글, 비판을 넘어 비난 글이 많이 올라오는 것에 대해 저는 그분들의 심정을 이해합니다. 기대를 갖고 자기가 애지중지 키워온 캐릭을 갖다 바치고, 돈까지 들여서 캐릭 키워보니 기대치에 한참 못 미치는 게 나왔는데 화가 나는건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40만원 쓴 저도 열이 받는데 수백만원, 많게는 수천만원 쓰신 분들 심정은 오죽할까요. 다소 격한 글들에 기분 나빠하시는 유저분들이 계시겠지만, 문제 있는 제품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는 게 당연한 소비자의 권리라고 생각합니다. 단지 서로 기분 상하는 표현은 자제했으면 좋겠다는게 개인적인 바람입니다.



제가 느끼는 투사의 큰 문제점은 크게 두 가지 입니다.

 첫번째로 무기를 개선해야 합니다. 투사의 유튜브 광고를 보면 가장 먼저 내세우는 것이 체인소드와 약점노출입니다, 그것이 엔시소프트가 내세운 투사의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입니다. 그런데 그 장점을 사용 못하는 유저가 많습니다. 다른 무기가 더 효율적이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 체인소드는 제가 투사에 매력을 느끼고 투사를 시작한 이유이기도 하기 때문에 실망이 큽니다.


두번째는 사냥 시간이 너무 낮습니다. 기본적으로 리니지m은 자동 사냥을 기대하고 하는 게임입니다. 강한 공격력을 얻는 대신 사냥시간이 짧은 것이 투사의 특징이라고 하지만, 짧아도 너무 짧습니다. 약점노출 빈도를 늘려 포우 1단계 사용이 가능하게 하던가, 흡혈을 개선하던가 조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소과금 유저라 경험한 사냥터와 스킬이 한정적이라 아쉽지만, 이외의 언급되지 않은 문제를 포함하여 엔시소프트에서 투사 캐릭을 점검해줬으면 합니다.


제 글에 대해 자유롭게 비판 글을 작성하실 수 있지만, 처음에 말씀 드렸듯이 서로에 대한 배려를 잊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투사를 애정하고 리니지를 애정하는 사람으로써 서로들 기분 좋게 게시판을 이용했으면 좋겠습니다. 리니지 하시는 분들, 투사 키우시는 분들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