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불철주야 근무하고 계실 관계자분께 항상 감사하고있습니다.

저는 현재 87레벨 나이트 슬래이셔 변신의 투사클래스를 플레이하고있는 유저입니다.

처음부터 현재 암흑기사 처럼 탱킹용 클래스가 아니라는것은 잘 알고 시작했지만,

현재 어느정도 과금이상에선 회피기의 부재 및 부족한 딜이 너무 크게 느껴지는바 이렇게 글을 적습니다.

썬더 그랩 혹은 포우 슬레이어 의 개별 쿨다운이나 최소한의 회피기라도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오늘 신규로 나온 스킬인 카운터 어썰트 조차 너무 큰 소모 MP 와 너무 짧은 지속시간으로 인해

실전에서 전혀 효용성이 떨어집니다.

지금 투사의 문제점은

A. 다크 엘프는 투사만큼의 사냥속도와 훨씬 더 뛰어난 순간 DPS를 가지고있지만(PVP, 아머 사용시)
    근거리회피 30 인 닷지 스킬로 인해 기사에 못지않는 탱킹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원거리회피 스킬마저 같이 가지고있어 탱킹능력만을 봤을땐 기사와 동급입니다.
    투사와 비교시에 같은 DPS라고 가정한다해도 탱킹능력이 너무나 현저히 떨어지는바 이는
    다른 투사의 장점 (2칸공격, 스킬사용시 HP소모) 등이 있다해도 상쇄돼지않습니다.
    ** 회피기가 존재하지않는 투사는 회피기가 존재하고 막강한 다크엘프에 비해 회피기의 부재를
        상쇄할 수 있는 DPS 를 가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B. 현재 각성스킬들이 사용시 크게 차이가 느껴지지않을만큼 수치가 적고
    투사 클래스 오픈당시에 유저들이 당시의 각성스킬들에 반발했던 이유 또한
    그 당시의 각성스킬들의 수치가 너무 적어서 였던것같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해결 방법은

1. 현재 암흑기사의 커스언데드 스킬이 유니크 범주에 있는것 처럼  피어를 유니크 범주에 넣어주시면
    부족한 PVP DPS를 보완할 수 있을 것입니다.

2. 카운터 어썰트 스킬의 지속시간을 5-8초로 변경하고 소모 MP를 150-200 그리고 쿨다운을 20초
   로 변경할경우 PVP시 현재 결핍된 방어적인 측면을 보강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각성스킬들의 리뉴얼로 안타라스 = 데미지 리덕션 +5 , 근접 데미지-5 근접 명중율 -5
                                    발라카스 = 근접 데미지 +5 근접 명중율 +5, 원거리회피 30 감소, 근접회피 +10
                                    파푸리온 = 마법방어력 30 증가, 원거리회피 30감소
                                    린드비오르 = 원거리회피 30 증가, 마법방어력 30 감소
  이렇게 수치를 증가시키고 그에 반하는 스탯을 각성 성격에 맞게 +, - 시킬경우
  지금보다 더 클래스의 특징을 부각시킬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위의 1,2,3 안은 어디까지나 지금까지 플레이하면서 이런 점이 개선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것들이고
케릭터 밸런스를 담당하시는 분들께서는 더욱 심혈을 기울여 개선해주시리라 믿습니다.
지금까지 2년여 가까이 재밌게 플레이 해왔는데 앞으로도 재밌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정말 공들여 키운 케릭이고 지금 까지 여러번 클래스의 부족함을 느껴 게임을 그만둘까 고민을 했지만
이렇게 문의라도 넣어보고 그런 고민을 하는게 맞다싶어 적습니다.

정말 투사 클래스 잘 부탁드립니다.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