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힘신성
격수들출신으로 힘, 근댐, 명중 컬렉으로 넘어온 캐릭들 당연 힘부터 찍었다.
나도 지금 힘이 66인데 인트는 14.. 그냥 힘 덱 위즈 찍고 하고 있다.

칼 잘박히고 명중도 잘나와서 턴과 칼이 여느 격수들처럼 잘박힌다. 게다가 뮨도 있고 타임 클리어로 연턴도 가능하고.. 인트 안찍어서 크래쉬가 낮아지더라도 사냥에선 쓸만하다. 상대캐릭에도 100이상으로 곧잘 댐지는 나온다. 이게 별로면 카오스를 쟁때 써도 된다.카오스는 효과가 일정한 디버프라서 인트가 상관이 없다.
덱스도 찍고 위즈도 찍으면 방어 마방도 잘나옴. 덱찍으니 원회피도 그나마 더 나옴.
지금 사람들이 대부분 이런 식이 많음. 아님 좀더 잡탕으로 댁스나 위즈를 빼서 인트를 더 찍기도 하고 있음.

2. 인트신성
크래쉬 대미지가 대폭 상승.. 일단 인트를 만땅으로 줬다해도 그래도 격수니 힘도 찍어야 한다. 법사분들 인트, 마명,sp컬렉한 분들이 이걸하면 될듯..
아무래도 덱이나 위즈까지 스탯이 안남는디. 그럼 몸이 약할수밖에 없으니 지금 현재론 몸이 약하고 여러모로 고스펙인 사람이 왔다 하더라두 불만이 생길수밖에..
근데 반전이 있는게 세인트 카운터를 어떻게 패치해주느냐가 관건.. 인트에 따라 힐량이 늘어난다고 분명히 적혀 있는데 아직 적용이 안되고 있다. 만인트에 의해 힐량이 높게 적용된다면 어찌될지 모른다.
법사에서 넘어온 분들이 불만이 많았던건 현재로선 당연했던거 같다.

방송보니 신성은 캔슬이 마방 200대 캐릭들도 줄줄히 따던데 확실히 메리트가 있다. 캔슬이 쟁때 주요 역할이고 턴도 넣는 캐릭이 될듯..
지금 법사들 쟁때 캔슬 안쓴다.. 아니 못쓴다. 걸리지도 않고..
백업을 잘하는게 단체전에서 효과가 더 좋거든.

캔은 이제 인트 신성이 따는거지
캔 따고 쫓아가서  칼질하면서 크래쉬 꽂고 턴도 노려보는가지.. 크래쉬 댐지가 높다 생각보다 많이.. 300이상씩 닳는데 크래쉬는 잘터지는 마법이라..
사냥시에도 마법댐지 상승으로 칼질이 좀더 댐지가 낮더라도 대미지가 힘신성과 차이가 없다. 거의 같게 나온다..엔씨기 카운터 스킬만 제대로 해준다면 사냥은 역시 겁나 잘될수밖에 없음.지금 아무도 신경 안쓰는 기본 범위 마법 스킬로 몰이사냥이 잘된다면 더 사냥을 잘할것도 같다.

3. 번외편..괴물 신성
아무리 돈이 많은 풀테랑 신화 기사더라도 인트 컬렉하고 법사 스펙까진 맞추지 않는데.. 돈이 없는게 아니라 불필요한 스탯이기 때문이지.
근데 신성은 다 있으면 좋다. 돈 더 들여서 다해버린다면 어느정도로 셀까..
힘 덱스 위즈 인트 스탯이 많을수록 좋은 캐릭이니..템컬렉 모두 다해버리고 그런다면 대박이겠다
일반 우리들이야 힘이나 인트 하나를 주력으로 특성있게 가게 되겠지만 진짜 끝까지 투자한다면 역대급 괴물이 되지 않을까

엔씨가 바라는 바일지도 모르겟다. 암튼 신성은 아직 패치도 남아 어떻게 될지 모르는 상황인데 연구할 부분이 많아 재밌는 캐릭이긴 한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