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들 알다시피 AHQ Korea의 피미르 선수가 자살시도를 하엿습니다... 다행히도 목숨에는 큰 지장이 없다지만 12층에서 떨어졋다보니 심한 부상을 입으셧을거 같네요....
피미르 선수 방송할때 몇번씩 본적도 있엇고 이기회를통해 현 E-sports의 문제점을 말하고 싶습니다.
 우선 현재 롤 프로팀을 창단할때 너무나도 절차가 간단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AHQ Korea의 경우와 저번 화제글에 올라간 제닉스의 문제점과 같이 정말 스폰도 제대로 안해주고 날로먹는 기업들이 스폰서가되어 월급도 안주는 경우도 매우 많은 듯합니다. 아직까지는 많이 드러나지는 않앗지만 분명 이 팀들 이외에도 날로먹는 스폰서들이 있을 것입니다. 스폰서에 대한 규제와 확실한 감시 등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두번째로 몇몇 선수들의 되먹지 못한 인성들... 정말 게임을 잘하는 것이 선수들 스스로에겐 가장 중요할 것이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게 인성이라고 생각합니다. 몇번 인벤에도 올라왓던 피글렛 선수나 임프선수(디스하는거 아닙니다), 이정돈 약과죠. 이번 피미르선수 자살시도 사건에서 몇면 선수들은 피해자 코스프레한다, 괜히 지랄한거다 이런반응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물론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겟습니다만 정상적으로 그렇게 생각할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까? 이런 선수들은 게임을 배우기 전에 인성을 먼저 배워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일에 대한 한 선수의 반응>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653&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mskin=&l=7263016
 
 친애하는 인벤유저와 e-sports관계자분들 그리고 Riot 운영자여러분 현재 롤은 세계 1위의 게임입니다. 큰 리그들도 많고 그만큼 선수들과 프로팀들에게도 막중한 책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프로들에 대한 규정도 강화되어야한다고 생각하고 이런저런 문제점들도 개선해야된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사건은 아직 계기일뿐입니다. 날로먹는 스폰서들이 이 정도밖에없을거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조금더 리그들에 신경쓰고 프로선수 하나하나에도 신경써주셧으면 좋겟네... ㅠㅠ 제가 잘못생각한거 있으면 지적받겟습니다. 하지만 제 생각이 틀렷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아무쪼록 잘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