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성능

정밀함
방어구 관통력 +1/pt와 레벨당 방어구 관통력 +0.1/pt 
마법 관통력 +0.6/pt와 레벨당 마법 관통력 +0.06/pt

분쇄의 일격날카로운 정신

방어구 관통력 +1.4%/pt
마법 관통력 +1.4%/pt


5포인트 찍은 기준

레벨 정밀함(물리) 정밀함(마법) 분쇄의 일격(7%) 손익분기점 날카로운 정신(7%)
1 5.5 3.3 78.57 47.14
2 6 3.6 85.71 51.43
3 6.5 3.9 92.86 55.71
4 7 4.2 100.00 60.00
5 7.5 4.5 107.14 64.29
6 8 4.8 114.29 68.57
7 8.5 5.1 121.43 72.86
8 9 5.4 128.57 77.14
9 9.5 5.7 135.71 81.43
10 10 6 142.86 85.71
11 10.5 6.3 150.00 90.00
12 11 6.6 157.14 94.29
13 11.5 6.9 164.29 98.57
14 12 7.2 171.43 102.86
15 12.5 7.5 178.57 107.14
16 13 7.8 185.71 111.43
17 13.5 8.1 192.86 115.71
18 14 8.4 200.00 120.00


기타사항

1) 공허의 지팡이 유/무는 차이 없음
X방어력, A(정밀함 고정관통력)

X * 65% - A = X * 58%
X * 7% = A
동일함


2) 최후의 속삭임옵션은 적용방식 순서를 몰라서 보류
계산식이 쬐끔씩 틀려짐 ㅇㅇ; 그러나 대동소이


3) 라이엇 기획부서 어떤새끼냐?
기획 대가리 따개서 확인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