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둥군주의 호령

 

천둥군주 관련 프로게이머 및 해설진 들의 생각

 

▲특성의 변화  

예전처럼 공,방,유틸로 구분되는 느낌보다는 짬뽕이 되있는 느낌입니다. 예전보다 조금 더 다양하게 특성을 찍을 여지가 생김. 물론 지금 당장은 눈에띄는 한가지 특성이 있긴 하지만 지속적인 패치가 이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은 그냥 천둥군주, 갓둥군주) 대부분 챔피언이 사용하는 천둥군주가 낳은 효과는 초중반 스노우볼의 가속화, 스킬위주 챔피언들의 강세, 초반부터 버스트데미지가 용이해 암살자들도 같이 버프를 받았죠. 

출처 : http://osen.mt.co.kr/article/G1110330348

 

중국 LPL에서 활동하고 있는 인빅투스 게이밍 소속의 미드 라이너 '루키(Rookie)' 송의진 선수 역시 원딜러에 대응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특히 특성 변화가 있는 만큼 이를 잘 활용해야 한다는 의견이다.

송 선수는 "아이템 변화가 있지만, 개인적으로 자세히 보면 특성 변화가 크다고 본다"면서 "'천둥군주의 호령'이라는 특성을 좋아하는데 여기에 딜을 강화시켜 주는 특성이 생겨서, 상대방의 예상을 벗어나는 딜 교환으로 놀라게 할 수 있다. 특히 미드는 일반적으로 AP 챔피언이 많았는데 여기에 AD 아이템이 좋아지고 더 많아져서 AD 챔피언을 활용한 전략이 많이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출처 : http://www.it.co.kr/news/article.html?no=2812522

 

흉포의 18특성인 죽음불꽃손아귀와 비교를해보겠습니다.
요약은 천둥군주가 훨씬 효율이 좋고 조건이 쉽습니다.
죽음 불꽃 손아귀는 단일 4초 광역 2초 지속 1초로 딜도 다 초에따라 줄어듭니다.

여기서 눈치가빠른분들은 벌써 라인전에서 무엇이 효율적인지 알고있습니다
롤이라는 게임의 가장 기본.
게임을 이기는 가장쉬운법.
스노우볼링의 초석.

라인전입니다.
근데 과연 죽불손과 열광이 라인전에서 좋은가요?
절대 안좋습니다. 구립니다. 초반에는 딜이 들어가는게 안보입니다.
어떤분들은 천둥이 쿨타임이 있어 구리다고 합니다.
반대로 말해보면 쿨타임이 없는 죽불손은 천둥보다 효율적인 딜이 나오려면 라인전 내내 죽불이 꺼지기 않게 몇초동안 딜을넣어야합니다

밑의 작성자말대로 후반이 좋고 라인전도 특정조건 내에서 좋다고 하는데

그럼 원딜 룬도 치명타룬이 최강아닌가요?
라인전에 특정한 조건나오면 딜링 기대치는 ad룬보다 높고 후반에는 인피때문에 ad룬보다 딜기대치가 높으니깐 더좋은거아닌가요?
근데 왜 안쓰나요? ad룬이 조건없이 훨씬쌔거든요
치명타 2배인 야스오도 치명타룬 안씁니다.(시즌5인피치명타 너프후에 인피스태틱이 치명 80인데 그때도 안썼음. 지금은 인피스태틱 기준 100)
조건부로 라인전 쌘건 라인전 쌘게 아니거든요.
조건없이 라인전 쎄야 그게 라인전 쎄다고 말할수있습니다


네 브랜드나 말자하등의 챔피언은 죽불이 좋을수도 있습니다.
다만 상대가 스킬을 두 스킬 이상 처맞아줘야 이득입니다.
브랜드 e+천둥
브랜드 e+죽불
뭐가 더 아플까요
단순 짤딜교는 천둥이 더 좋다는 이야깁니다.

게다가 천둥을 찍으면 쿨타임 20초마다 딜교를 해주면 됩니다. 더 무리할필요도 더 딜 넣을 필요도없고 20초마다 평타 스킬 세번만 해주면 됩니다.

그럼 자동으로 딜교는 이득을 보고 딜이 누적되며 킬각이 보이고 킬이 나고 스노우볼이 굴러가는겁니다.

스킬을 많이 쓴다면 효율이 좋을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스킬을 쓴대로 맞는다는 가정하에 좋습니다.
하지만 스킬샷이 맞지않고 풀히트가 꼭 된다는 확신이 없기때문에 천둥이 좋다는겁니다.

맞다이 시에도 천둥이 더좋습니다.
맞다이 특성상 스킬을 1ㅡ2 사이클을 돌리고 죽기때문에 천둥이라는 특성이 훨씬 좋습니다.
지속 도트딜? 포션에 딜이 무마될뿐더러 천둥이 폭딜이 나오기에 딜계산이안되고 짧은 시간에 폭딜을 넣고 몇초만에 죽이는 딜러간에 맞다이에서 천둥이 훨씬 좋습니다.
게다가 위험한 게임 특성 터지면 도트딜로 죽이기도 힘듭니더.

만약 점화와 비슷한 스펠로 스킬사용시 점화의 3초딜을 주는 특성이 나오면 저는 그거쓸겁니다. 킬각이 더 잘보이고 죽이기에 더 쉽거든요.

천둥이 그겁니다.
그냥 특성을 하나 들었다는 이유만으로 라인전에서 우위를 점할수있습니다. 이게 말이되나요?
고작 특성하나만으로 딜교에서 이득을 볼수있습니다



죽불손이 천둥을 뛰어넘으려면 약 몇초간 죽불이 지속되야합니다.
스킬쓰는대로 상대가 다처맞아줄까요?
이론상으론 죽불이 훨씬 좋은게 맞습니다.
근데 실상 써보면 딜체감이 별로 안납니다.

한타에 죽불손이 훨씬 좋다고 하는데 한타에서도 딜러상대로 폭딜을 넣을수있게 거리가 나올때도있습니다. 트페나 빅토르 같은 지속적으로 딜을 넣는 챔프들도 cc맞은 딜러에게 폭발적으로 딜을 넣을수있을때도나옵니다. 천둥이 훨씬 좋습니다.

심지어 환희의 가장 좋은 효율을 가진 야스오도 천둥을 찍습니다. eq평 짤짤이 딜교가 말도안되게 짜증나고사깁니다

소라카를 제외한 모든챔프들이 어느정도 천둥군주 효율이 나옵니다.




즉 딜교환의 가장 기본은 나는 최대한 적게맞는 선에서 가장많이 때리고 효율적으로 딜교를하는 건데 천둥군주는 이 조건에 가장 부합하는 특성입니다.
왜 제드의 라인전이 사깁니까
몇초만에 원거리에서 딜을 넣고 자기는 안 맞습니다

죽불손과 열광은 그렇지 못합니다. 어느정도 선에서 천둥군주보다 딜이 쌔지는 구간대의 히트수가있는데
라인전에서 효율적일까요?
게다가 죽불손은 평타에 적용되지도않습니다.
즉 평 스킬 평 등 이런 짤짤이식 딜교로 이득을 볼때에고 좋지않습니다.
조건 또한 매우간단합니다 평타든 스킬이든 3번의 피해만 두면됩니다. 미포e 몰가w 그냥 맞는순간 천둥터집니다
레넥톤 평w 이블린 평e에도 천둥이터집니다.

18레벨에는 천둥군주 딜이 수치상으로는 180+ 계수인데
약 250정도까지도 들어갑니다.

게다가 잭스는 열광이 좋은데 왜 천둥을 찍을까요? 그 위의 특성인 정밀함도 사기입니다.
잭스가 흉포에서 관통 특성을 찍으려면 정말 애매합니다. 2 3? 3 2? 5 0? 0 5?
근데 천둥군주와 정밀함은 정말 초반에 좋습니다. 초반에 스노유볼을 굴리면 후반에 굳히기고좋고 후반 딜링에도 나쁘지않습니다

저기 밑에 탑레 운운하며 효율을 비교하는데 천둥과 정밀함은 지금 사기 특성이 맞습니다.

왜 프로구간에서 10 천둥군주가나오는지
야스오나 트린 잭스같은 챔프들도 열광 환희를 안쓰고 천둥군주를 쓰는지
지금 pbe에서 천둥군주 제외하고 다 버프먹는거만 봐도 천둥군주가 얼마나 사긴지 알수있습니다.

바텀에서 천둥을 안드는 것만으로도 라인전 한수 접고 가는 현 롤판에서 안드는거 자체가손해입니다.
20초쿨? 한번 스킬 쓰고 스킬쿨타임 동안 딜교안해주면 되는겁니다; 20초 금방 돌아요
죽불 드는 순간
아 나는 죽불들었으니 라인전에서 최대한 스킬을 많이 넣어야 천둥보다 이득을보네
라는 생각으로 딜교 계속 해야됩니다; 천둥은 짤짤이만 넣어줘도 알아서 포션하나 빨게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