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정수 약탈자
 (정수 약탈자)
공격력 +65
치명타 확률 +20%

고유 지속 효과: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고유 지속 효과: 다른 효과로 얻는 치명타 확률에 따라 재사용 대기시간이 추가로 감소합니다. (치명타 확률 30%일 때 추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최대 +20%)
고유 지속 효과: 치명타 발동 시 최대 마나의 3%를 회복합니다.
 
구매 직후엔 공격력 65,치명타 확률 20%,쿨감 10%와 치명타 발동시 마나가 차는 옵션만을 가지고 있지만, 이후 치명타율에 따라 아이템 하나로 쿨감 30%를 가져갈 수 있다는 것이 큰 메리트이다.
 
스킬 위주로 딜링을 하는 원거리 딜러가 선택하기 적합하다. 하위템에 롱소드 2개때문에 딜로스 구간이 적은 편이며 따라서 라인전도 어느정도 강하게 가져갈 수 있게 된다

 

마나가 차는 옵션 덕에 게임하는 내내 마나가 부족할 일이 없게 된다.
 
꼭 스킬위주의 딜러가 아니더라도,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의 유무에 따라 활용도가 크게 달라지는 챔피언 또한 이 아이템을 쓰기도 한다.

 
2.삼위일체
 Trinity Force(삼위일체)
체력 +250
공격력 +25
치명타 확률 +20%
공격 속도 +15%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이동 속도 +5%
마나 +250

고유 지속 효과 - 격분: 기본 공격 시 2초간 이동 속도가 20 상승합니다. 적을 처치하면 이동 속도가 60 상승합니다. 원거리 챔피언의 경우 이동 속도 상승 효과는 절반만 적용됩니다.
고유 지속 효과 - 주문 검: 스킬을 사용하고 나면 다음 기본 공격 적중 시 기본 공격력의 200%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체력,공격력,치명타율,공속,쿨감,이속,마나통,격분과 주문 검이라는 아주 다양한 옵션을 가지고 있다.
 
눈여겨볼 옵션은 바로 쿨감과 주문 검 정도이다. 정수와는 다르게 스킬위주의 딜러라기보단, 주문 검의 옵션을 잘 활용할 수 있는 챔피언,

 

즉 짧은 스킬 쿨타임으로 언제든지 주문 검을 발동시킬 수 있는 챔피언이 가면 좋다.
 
하위템이 가격이 정말 싸기때문에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집가서 살 템이 없는 경우가 거의 없다는 게 장점이라면 장점이지만,

 

그 하위템의 효율이 똥쓰레기란 게 장점을 묻어버린다.. 하위템 추천 순서는 탐식>광휘>열정의검 추천
 
주문 검만 잘 활용할 수 있다면 원딜에게 필요한 옵션이 하나도 빠짐없이 다 달려있는 완소 아이템이다.


반대로 주문 검을 활용하지 못한다면 그저 그런 템이고 후반 갈수록 힘이 빠진다. 다만 초중반엔 굉장히 강력함

 
3.무한의 대검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공격력 +65
치명타 확률 +20%

고유 지속 효과: 치명타 추가 피해량이 50% 증가합니다.
 
눈여겨 볼 옵션은 치명타 공격력 50%증가
 
높은 공격력, 20%의 치명타율을 가졌고 치명타공격력 50%뻥튀기로 평타위주 원딜러가 이 템을 가면 좋다.
 
이 아이템은 혼자 쓰면 효율이 구리지만, 다른 치명타율을 올려주는 아이템과 함께 사용할 시 위력이 배가 된다.
 
즉, 이 아이템을 올린다면 2코어 치명타템이 뜰 때까지의 딜로스를 감수하고 사야 한다.


일단 나오기만 하면 위력은 보장한다.
 
하위템이 비싼 편이라 라인전에서 딜로스가 더 크게 일어나는 편이다.

 

만약 대검과 곡괭이까지 올렸다면, 800원으로 망토를 사지 말고 차라리 신발을 사던지 포션을 사던지 하고 돈을 더 모아서 한번에 뽑는걸 추천한다.
 
대검+곡괭이+망토의 비효율성은 정말이지... 엄청나다.

요즘 이 템을 첫템으로 선택하는 챔피언들은 대검만 먼저 올린후 공속+치명타템을 올리고 이 템을 올리는 경향을 보인다.

 

효율이 좋기 때문일 것이다.


 
4.루난의 허리케인
 (루난의 허리케인)
공격 속도 +40%
치명타 확률 +30%
이동 속도 +7%

고유 지속 효과 - 바람의 분노: 기본 공격 시 대상 주변 최대 2명의 적에게 작은 탄환을 발사하여, 각각 공격력의 25%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탄환에는 치명타 및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고유 지속 효과: 기본 공격 적중 시 추가 15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공속,치명타율,이속, 그리고 온힛인 2개의 보조 탄환 발사가 이 아이템의 핵심 옵션이다.
 
공속,치명타율,이속 자체는 다른 공속템에 비해 안 밀리지만, 그 이외 옵션이 15추가데미지 밖에 없어서
보조 탄환을 잘 활용할 수 있는 챔피언이 가야 좋다. 그 외에는 차라리 다른 공속템을 가는게 효율이 더 좋다.
 
보조 탄환은 광역딜이 있거나, 여러 명에게 묻는 온힛 효과가 그 챔피언의 핵심 딜인 경우 효율이 아주 잘 뽑힌다.

베인은 아니다. 은화살은 단일 타겟에게만 적용되기 때문에 

 
5.유령 무희
 Phantom Dancer(유령 무희)
공격 속도 +45%
치명타 확률 +30%
이동 속도 +5%

고유 지속 효과 - 망령의 왈츠: 550 범위 내에 보이는 적 챔피언이 있을 경우 이동 속도가 7% 증가하고 유닛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고유 지속 효과 - 슬픔의 노래: 마지막으로 공격한 챔피언에게 받는 피해량이 12% 줄어듭니다. (10초 동안 공격하지 않으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고유 지속 효과들이 하나같이 적 챔피언과 싸울때 효율이 나오게 설계되었기 때문에, 난전이나 1:1을 자주 유도할 수 있는 챔피언이 가면 좋다.
 
혹은 피해량 감소를 보고 적 암살자나 브루저를 상대하기 위해 사용하기도 한다. 1:1만큼은 정말 강력해진다. 보장한다.
 
죽음의 무도와 시너지가 좋은 편이다.

 

그리고 혹여나, 신발을 팔고 공속템을 하나 더 사는 어리석은 짓은 하지 마라.

 

고정 이속이 낮아짐으로써 %이속의 효율이 많이 떨어지게 되고, 기본 이속 또한 더 낮아져서 생존력이 낮아지고

 

이는 곧 딜의 부재로 이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신발은 필수적으로 구매해라

 
6.고속 연사포
 (고속 연사포)
공격 속도 +30%
치명타 확률 +30%
이동 속도 +5%


기본 지속 효과: 이동하거나 공격하면 충전 상태가 됩니다.

고유 지속 효과 - 연사 개시: 충전 상태 공격은 사거리가 35% 증가하며 (최대 사거리 +150) 적중 시 50~160(레벨에 비례)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충전 상태 공격은 구조물에도 적용됩니다.
 
눈여겨볼 옵션은 사거리 증가
 
이동 및 공격을 하면 이 아이템의 스택이 점점 오르는데, 100스택이 되면 그 다음 공격은 사거리가 늘어난다. 원딜러들 다 사거리 500넘으니까 다 150씩 늘어남.
 
이 아이템의 메리트는 바로, 포지셔닝이 편하며 안정적으로 타워 짤짤이를 넣는 데에 있다.
 
즉, 서로 비등비등한 대치구도에서 아군이 먼저 푸쉬가 가능한 경우 가주면 좋다.
 
그리고 사거리가 늘어난다는건 타워 짤짤이 뿐만 아니라,
 
1:1시 먼저 공격을 할 수 있는 선공권을 가져오고 아이템의 스택이 차오르는 시간만 잘 계산한다면 갑작스레 늘어난 사거리로 사거리 계산하며 낚시하려는 적을 한대 쳐서 죽이는 등 높은 유틸성을 가져오게 된다.
 
따라서, 첫 평타 한대로 이득볼수 있는게 많거나, 아예 사거리가 엄청 길어서 포킹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챔피언이 가면 좋다.

 
7.스태틱의 단검
 (스태틱의 단검)
공격 속도 +35%
치명타 확률 +30%
이동 속도 +5%


고유 지속 효과: 이동하거나 공격하면 충전 상태가 됩니다.

고유 지속 효과 - 쏟아지는 번개: 충전 상태 공격은 적중 시 최대 5명의 적에게 50에서 120의 추가 마법 피해(레벨에 비례)를 입힙니다. (미니언 상대로는 +12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치명타가 적용됩니다.)
 
눈여겨볼 옵션은 광역 연쇄번개 옵션이다.
 
번개에 치명타가 적용되고 미니언에게 120% 추가피해에 5명까지 피해를 입히기때문에 세 가지의 장점이 생긴다.
 
1.라인푸쉬력이 강해진다. 이미 강한 챔피언이 가면 순식간에 라인이 클리어된다.
2.한타때 무시못할 광역딜을 지속적으로 넣을 수 있다. 또한 마법피해이기 때문에 방어력이 높은 적 상대로 도움이 된다
3.1:1 대치구도에서 서로 파밍시 번개를 이용해 짤짤이를 넣을 수 있다.
 
번개 데미지가 연사포와는 비교가 안될정도로 강력하기 때문에, 싸울 때 선공권을 가져가는 연사포와 달리 스태틱은 일단 때리면 첫타가 정말 엄청 쌔다. 연사포가 유틸적인 면이라면 스태틱은 딜적인 요소가 강함.
 
또한 라인푸쉬 능력 덕분에 아군 팀에게 푸쉬 주도권이 없을 때 가면 클리어에 도움이 된다.
 

 

8.구인수의 격노검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공격력 +30
주문력 +40

고유 지속 효과: 기본 공격 시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8%, 공격력이 +3, 주문력이 +4 오릅니다. (8번까지 중첩되며, 근접 공격 시 2번 중첩됩니다.) 8중첩이 쌓여 있는 동안에는 구인수의 격노가 적용됩니다.

구인수의 격노: 기본 공격 적중 시 20 + 추가 공격력의 15% + 주문력의 7.5%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대상과 대상 주변의 적 유닛에게 입힙니다.
 
공격력과 주문력이 거의 동일한 비중으로 섞여있어서, 주딜에 ap계수가 있는 평타위주 챔피언이 가면 좋다.
 
다만 구인수의 격노가 라인을 밀기 때문에 당기고 싶어도 라인을 못 당기는 경우가 자주 나온다.
 
8스택 상태에선 아주 폭발적인 딜링을 자랑한다.
 
 
9.몰락한 왕의 검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공격력 +25
공격 속도 +40%
생명력 흡수 +10%

고유 지속 효과: 기본 공격 적중 시 대상의 현재 체력의 6%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미니언 대상으로는 최대 60)
고유 사용 효과: 적 챔피언 최대 체력의 10%(최소 10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그만큼 스스로 회복하며, 대상 이동 속도의 25%를 3초 동안 훔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공격시마다 상대 현재체력에 비례한 피해를 입힌다는 점과 공속,피흡 그리고 즉발 체력+이속 훔치기 옵션이 이 아이템의 핵심이다.
 
액티브 옵션때문에 인파이팅 원딜이 가면 좋고, 아니면 공속템을 많이 가서 공속 위주로 지속효과를 계속 박아넣을 수 있는 챔피언이 가면 좋다.
 
적 탱이 단단할때 도미닉 경의 인사와 함께 사용하면 탱을 녹이기 정말 수월해진다.
 
이 아이템을 가면 공속 상한선을 넘어 2.5가 되버리는 경우 이 아이템의 본 효율이 다 발휘되지 않기 때문에 비추천한다.

 

차라리 피바라기를 가라.
 
 
10.피바라기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공격력 +75

고유 지속 효과: 생명력 흡수 +20%
고유 지속 효과: 기본 공격을 통한 회복이 최대 체력 이상으로 가능합니다. 초과된 생명력은 보호막으로 전환되어 챔피언 레벨에 따라 50-350의 피해량을 막아줍니다.

이 보호막은 25초간 피해를 입히거나 받지 않으면 서서히 줄어듭니다.
 
깡 공격력과 깡 피흡이 정말로 높은 수치로 달려있다.
 
치명타도 챙기고 방관도 다 챙겼는데(혹은 방관이 필요가 없는데) 더 높은 데미지딜링을 원한다면 이 아이템을 가라.
 
특히 브루저들 상대로 가주면 그냥 카이팅하면 맞으면서도 풀피가 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보호막 옵션도 사실상 체력+350이나 다름없기때문에(지속시간이 길어서 오는 라인 평타 두대정도만 쳐도 다 참) 맞다이가 쌔지고 포킹에 조금 더 잘 견딘다는 장점이 있다.

 

딜러 상대로도 정말 좋은데, 딜러들은 대게 방어력이 낮아 깡 공격력의 효율이 굉장히 높고 이 템을 시미터와 같이 갈경우 한대 칠때마다 200가량 차기때문에 상대의 딜을 흡혈로 상쇄시킬 수 있다.
 
드레이븐같은경우 이 아이템을 1코어로 올림으로써 깡ad계수를 보충하고 높은ad의 평타강화스킬로 피흡을 하는 경우도 있다.
 
11.요우무의 유령검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공격력 +65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고유 지속 효과: 방어구 관통력 +20
고유 사용 효과: 6초 동안 이동 속도가 +20%, 공격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공격력도 꽤 높은 편이고 쿨감 10% 그리고 고정 방관이 달려있어서 2~3코어에 공속템 대용으로 가주면 정말 강력하다.
 
다만 액티브 효과가 없을때는 다른 템에 비해 많이 뒤쳐지는 편이라 지속적으로 딜을 뽑아야 하는 원딜에겐 비추천
 
다만 암살이 가능한 원딜이라면 상황에 따라 잘 운용할수도 있을 것이다. 순간적으로 폭발적인 화력을 뽑아내기 때문

 

드레이븐같은경우 높은 AD계수와 쿨감, 그리고 방관으로 딜이 뻥튀기가 되며 공이속 증가까지 버릴게 없으므로 이 아이템을 선택하는 경우가 잦다.

 

후반엔 이 템을 팔고 다른 공속템으로 교체하는걸 추천한다.
 

12.도미닉 경의 인사
 (도미닉 경의 인사)
공격력 +40

고유 지속 효과 - 거인 학살자: 자신보다 최대 체력이 높은 적에게 최대 15%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체력 차이 50마다 피해량 +1.5%. 체력 차이는 최대 500까지만 계산됩니다.)
고유 지속 효과 - 최후의 속삭임: 추가 방어구 관통력 +45%
 
대표적인 방관템이다. 적 탱커 방어력이 200을 넘어갈때 이 아이템을 사면 녹이기 한층 수월해진다.

 

적 탱커가 안녹는다 싶으면 가주면 된다.

다만 코르키같은 경우 마법 딜 비중이 더 높기때문에 방관 효율이 구리다 가지말자


 
13.필멸자의 운명
 (필멸자의 운명)
공격력 +40

고유 지속 효과 - 처형인: 물리 피해를 가하면 적 챔피언에게 5초 동안 고통스러운 상처를 남깁니다.
고유 지속 효과 - 최후의 속삭임: 추가 방어구 관통력 +45%
 
공격하면 상대 체젠을 40%줄이는 고통스러운 상처를 남겨 체젠이 높은 상대가 있을 때 가면 좋지만, 보통 체젠이 높은 탱커들은 방어력을 올리고(차라리 도미닉들고 체젠하는걸 체젠하는대로 패죽이는게 더 좋음),
 
체젠이 높은 ap가 상대로 올경우 우리팀 미드가 모렐로를 올리기 때문에 잘 가지 않는 아이템. 체력차이 추뎀이 없어서 도미닉에 밀려도 한참 밀린다.

 

딜러 상대로 적 딜러 피흡/힐을 막겠다고 이 아이템을 가는건 정말 추천하지 않는다. 이유는 다음과 같다.

 

1.상대 딜러를 칠 여유가 웬만하면 없음

 

2.이 아이템을 선택하면 탱커 녹이는 능력이 도미닉에 비해 현저히 저하되어서 딜러를 칠 확률이 더더욱 없어짐

 

트런들이나 문도를 상대로 이 아이템을 선택하려고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의견을 적어보자면

 

1.미드가 모렐로를 안올리는 경우

 

올려달라고 하자. 싫다고 하면 울면서 가야한다.

 

2.올ad일 경우

 

올ad조합에, 상대 트런들/문도 있고 방관템을 올려야 할떄까지 시간이 끌렸다->못이김

 

그래도 실낱같은 희망을 잡았다면 이 아이템을 가는걸 추천한다.

 

 


 
14.칠흑의 양날 도끼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체력 +300
공격력 +55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20%

고유 지속 효과: 적 챔피언에게 물리 피해를 입히면 대상을 베어, 6초 동안 방어력을 5% 감소시킵니다. (최대 6번, 30%까지 중첩)
고유 지속 효과 - 격분: 물리 피해를 입히면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0 상승합니다. 베어낸 적 챔피언의 처치를 돕거나 어떤 유닛이든 처치하면 대신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60 상승합니다. 원거리 챔피언은 이 이동 속도의 절반만 상승합니다.
 
위의 두 방관템과는 다르게, 추가 방관이 아닌 총 방관이다. 따라서 방어력이 높은 상대에겐 효율이 비교적 안나오지만 방어력이 적당한 챔피언 상대로는 꽤 좋다.
 
또, 방관이 아니라 애초에 상대 방어력을 낮추는 형태라 아군이 때려도 방관 효과가 나온다.
 
올ad나 1ap조합에 올려주면 효율이 좋고 또다른 옵인 격분은 카이팅에 도움이 된다.
 
쿨감 20%가 있어서 쿨감 40%를 맞추려고 방관템 대용으로 사용하기도 한다.

 
15.죽음의 무도
 (죽음의 무도)
공격력 +75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고유 지속 효과: 물리 피해를 가하면 가한 피해의 15%만큼 회복합니다. 이 효과는 범위 피해에는 33%만 적용됩니다.
고유 지속 효과: 입은 피해의 15%가 3초 동안 지속되는 출혈 효과로 전환됩니다.


 
폭딜이 들어오는 챔피언 상대로 가주면 괜찮은 효율을 보인다. 그렇게 방템으로서 큰 기능을 하지는 못하지만 흡혈+공격력+쿨감으로
 
들어오는 적에게서 스킬 한 사이클을 받고도 살아나간 후 딜을 하는 스타일이 아니라
 
들어오는 적에게 바로 카이팅을 하면서 흡혈로 맞대응을 하는 스타일이라고 보면 된다. 인파이팅형 원딜에게 걸맞는 아이템
 
쿨감+깡AD 효율이 좋은 챔피언이 이 아이템을 선택하기도 한다.
 

16.헤르메스의 시미터
 
 (헤르메스의 시미터)
공격력 +75
마법 저항력 +35
생명력 흡수 +10%

고유 사용 효과 - 수은: 챔피언에 걸린 모든 해로운 효과를 제거하고,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50% 올려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공격력+피흡+마저옵션과 cc기를 한번 해제해주는 액티브 효과를 가지고 있다.
 
아이템 자체가 원딜에게 효율이 굉장히 좋은 편이라, 액티브 효과를 잘 쓸 수 있다면 가주는게 좋다.

 

에어본에 대항할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이다.
 
굳이 많이 위협적인 cc가 적어도, 혹시나 맞는다면 하는 마음가짐으로 가주면 좋고, 더군다나 탈진과 점화도 풀기 때문에 필수템으로 선택해주는게 좋다. 도주기가 없다면 더더욱
 

맬모셔스와 같이 쓰면 가갑딜이 거의 안들어온다. 가갑딜은 마딜이기 때문


17.밴시의 장막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체력 +500
마법 저항력 +70
기본 체력 재생 +100%

고유 지속 효과: 적의 다음번 스킬 공격을 막아주는 주문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이 보호막은 적 챔피언으로부터 40초 동안 공격 받지 않으면 재생성됩니다.
 
마저가 아주 높은 수치로 달려있고 체력또한 높기 때문에 상대 ap가 멜모셔스로는 감당이 안될 정도로 쌜때 가면 된다.
 
그리고 스킬을 한번 막아주는 주문 보호막을 주기 때문에 상대팀에 갑자기 들어오는 강제이니시 챔피언 상대로 쓰기 좋다.
 
다만 공격 관련 옵션이 없어서 멜모셔스에 밀린다는게 흠이다. 맬모나 시미터는 방어하면서 딜까지 다 넣는데 밴시는 방어만 함
 

18.스테락의 도전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체력 +400
기본 공격력 +25%

고유 지속 효과: 5초 안에 400에서 1800를 넘는 피해를 (레벨에 비례) 입으면 8초 동안 스테락의 분노 효과가 부여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스테락의 분노: 몸집과 힘이 커지고, 기본 공격력이 +25% 증가하며, 최대 체력의 30%에 해당하는 보호막이 생겨서 빠르게 사라집니다.
 
상대팀에 순간적으로 폭딜이 들어오는 챔피언이 있다면 가주자. 가격이 싸고 공격력도 붙어있어서 좋은 아이템이다.
 
다만 몸집이 커지기 때문에 어그로가 잘 끌리고 스킬을 잘 맞게 된다는 단점이 있다.

 

맬모가 대 AP라면 스테락은 대 AD라는 느낌이 있다


 
19.맬모셔스의 아귀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공격력 +55
마법 저항력 +50
방어구 관통력 +10

고유 지속 효과 - 생명선: 마법 피해를 받아 체력이 30% 이하가 될 경우, 5초 동안 추가 마법 저항력당 300 +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고유 지속 효과 - 생명 장악: 생명선 효과가 발동되면 전투에서 벗어날 때까지 주문 흡혈이 +10%, 생명력 흡수가 +10% 증가합니다.
 
준수한 공격력, 고정 방관,높은 마저가 붙어있어서 공격적인 능력치도 그렇게 낮은 편이 아니고
 
꽤 높은 마법 방어막으로 상대 ap폭딜을 한방 막아주고 주문흡혈,흡혈이 증가해서 ap상대로 가주면 정말 높은 효율을 자랑한다.
 
패시브 효과인 생명 장악의 경우 전투에서 벗어날때까지 발동되어있기 때문에 한번 발동되면 싸움이 끝날 때까지 저 매력적인 옵션들을 들고 싸울 수 있다.
 
상대 ap딜이 쌜 경우 추천한다.

 

또한 마법 저항력과 쉴드가 마법 쉴드이기 때문에 가갑 카운터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20.수호 천사
Guardian Angel(수호 천사)
방어력 +60
마법 저항력 +60

고유 지속 효과: 치명적인 피해를 입으면 4초 동안 경직에 걸린 뒤 최대 체력의 30% 또는 700 중 더 큰 양의 체력을 회복하고 최대 마나의 30%를 회복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00초)
 
높은 수치의 방어력과 마저가 달려 있어서 그냥 써도 괜찮은 효율을 발휘한다.
 
그리고 죽으면 한번 살려주는 옵션이 있어서, 상대 암살자가 너무 나만 보고 딱히 파훼할 방템도 찾지 못하겠다면 이걸 가라. 그리고 살아난 후 다시 물리지 않을 곳에 가서 죽어라.
 
그 이외에는 다른 방템이 더 좋다. 다른 방템은 공격적인 면도 있는 반면에 수호 천사는 순수 방템이라 딜로스가 발생할 수 있다.

사실 그렇게 추천하는 아이템은 아니다. 암살자에게 대처하려고 이 아이템을 산다는 것 자체는 문제가 아니지만, 원거리 딜러는 끊임없이 딜을 퍼부어야 하는 포지션이다.

 

과연 살아나는 5초동안 발생하는 딜로스가 적을까? 정말 크다. 5초면 우리 탱라인이 너덜너덜해져있을 시간이다.

 

차라리 다른 방템과 플래쉬나 도주기,그리고 적절한 위치 선정으로 암살자를 역관광 보낼 방법을 찾아라. 이 아이템을 사는 너는 원딜을 할 자격이 없다.

 

팁을 주자면 암살자는 다구리에 약하기 때문에, 팀원 쪽에서 벗어나지 마라.
 

21.광전사의 군화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공격 속도 +30%

고유 지속 효과 - 이동 속도 향상: 이동 속도 +45
 
공속에 따라 딜량이 크게 달라지거나 공속에 민감한 플레이어들이 선택하면 좋은 신발

 

그야말로 지속딜에 치중하는, 원딜의 정석적인 신발이라고 보면 되겠다.
 
 
22.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고유 지속 효과: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고유 지속 효과 - 이동 속도 향상: 이동 속도 +45
고유 지속 효과: 소환사 주문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0%만큼 줄입니다.
 
쿨감에 따라 유틸성에서 큰 차이를 보이는 챔피언이 선택하면 좋은 신발

스킬 위주로 딜을 넣고 이동기의 쿨타임이 딜 환경에 영향을 크게 준다면 이 신발을 선택해라.

 


23.신속의 장화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고유 지속 효과 - 이동 속도 향상: 이동 속도 +60
고유 지속 효과 - 둔화 저항: 이동 속도 둔화 효과가 25% 줄어듭니다.
 
상대 팀에 둔화 효과가 많거나 위 2개 신발을 가야 할 필요성이 없는 챔피언들이 높은 이속으로 생존력을 높이기 위해 사용한다.

 

합류가 빨라진다.
 


24.헤르메스의 발걸음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마법 저항력 +25

고유 지속 효과 - 이동 속도 향상: 이동 속도 +45
고유 지속 효과 - 강인함: 기절, 둔화, 도발, 공포, 침묵, 실명, 변이 및 이동 불가 효과의 지속 시간이 30% 감소됩니다.
 
마저와 강인함을 보고 가는 신발이다. 근데 보통 원딜이 cc기를 맞는 경우는 수은으로 풀고 바로 나와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수은을 믿고 가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설령 수은을 가지 않고 이걸 갔다 하더라도 cc기를 맞으면 지속시간이 감소하던 안하던 일단 맞으면 골로가는건 마찬가지라 비추천한다.

 

사실상 마저를 보고 간다는건 상대 AP가 강력하다는 소리인데, 이미 원딜은 대 AP용 최상급 방어템이 2개나 있다.


 
25.마법사의 신발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마법 관통력 +15

고유 지속 효과 - 이동 속도 향상: 이동 속도 +45
 
마법 딜 비중이 높은 챔피언이 선택한다. 사실상 코르키 전용템
 

26.민첩성 업그레이드
 
대부분의 상황에서 선택해주면 된다. 빠른 합류를 도와주고 이속 +20은 결코 작은 수치가 아니다.

 

공속템에 %이속도 붙어있어서 이속의 효율이 더욱 늘어나게 되고 스킬을 피하기 수월하게 해준다.
 


27.격노 업그레이드
 
민첩성과는 다르게 붙는 적이 많아 카이팅에 신경써줘야할 때 간다.

 

격노는 자체에 그냥 %이속이 붙어있는거라, 아군 이속 버프같은걸 받으면 효율이 떨어진다.

 

 

보통 똥신은 1코어 전에 돈 남으면 사는 경우가 많다. 웬만하면 2코어 전엔 똥신을, 3코어 전엔 2티어 신발을, 풀템이 나오고 난 이후에 신발을 업그레이드 해라. 빠른 3티어 신발은 딜로스를 초래한다. 영약도 마찬가지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Muramana(무라마나)
에 관해 쓰지 않은 이유는, 쓰는 챔피언이 너무나도 한정적이고 쓰는 챔피언들은 이걸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코어템으로 올려서 굳이 쓸 이유가 없다고 판단해서 쓰지 않았다.
 
더 원하는 아이템 설명에 관한 댓글이나 피드백은 댓글에서 받겠다. 많은 의견 바란다.

 

-최종 수정 2016-04-09

추천 챔피언 목록 삭제, 공격템-공속템-방관템-방어템-신발 순으로 아이템 순서를 다시 정리

몇가지 설명 보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