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랭구간일수록 이 점만 유의하면 그냥 티어 올린다. 고티어 분들은 뭐 다 자신만의 방법이 있을테니 바로 뒤로가기 누르시는 거 추천!

1. 초반갱되는 챔프를 해라. 저랭구간일수록 갱은 진짜 개 쉽게 당해준다. (당연한 이야기)

2. 무조건 3캠프 후 갱, 시야먹기, 역갱 중에 한가지를 해라.

 3캠프 즉 3렙찍자마자 주로 탑에 가서 라인전보고 바로 갱가거나 만약 우리탑이 라인밀고 있다면 장신구 와드 무조건 박아주고 돌거북 먹다가 상대 정글보이면 바로 역갱 쳐주고 아니면 먹고 미드가준다. 저랭구간일수록 갱킹은 쉽게당해줄테고 우리편 라이너들이 와드도 초반에 잘안하는 경우도 다반사여서 대신해줘야하고 라인민다고 그냥 기다리면 시간낭비니 돌거북먹다가 보이면 돌거북 먹는거 취소하고 바로 역갱봐준다. 돌거북 먹다가 상대 정글러하고 만나는경우도 생기는데 1에서 초반갱 되는챔프면 대부분 육식일테고 3캠프만 먹었기에 피가 거의 만땅일테니 대부분 1:1 이긴다.

3. 카정은 가지말자.

 저랭구간일수록 우리팀을 믿을 수는 없다. 카정가서 상대킬하면 그냥 스노우볼 확굴러가지만 우리편 라이너들의 백업을 믿을 수 있을까? 그냥 2번처럼 안전빵으로 탑에 힘 줘라.

4. 탑이 만약에 나서스나 문도 같이 개초식 케릭터를 한다면 겜시작하자마자 아니면 픽창에서 탑님 초반에 라인 당겨서 버티다가 그냥 죽을 피거나 힘들 떄 그냥 텔귀환해서 라인전하세요. 라고 말해주고 제발 그렇게 할 수 있도록 속으로 기도하고 초반에 미드를 봐준다. 만약 미드도 초식이라면 그냥 애초에 정글을 육식하지 말고 마이나 그브 같은 rpg해서 혼자 케리되는 캐릭터를 고른담에 와드라도 잘해준다. 초식 라인케릭고르면 대부분 라인당겨질테고 2:2교전유도하면 백타 진다.

그러면 그대로 겜이 터진다. 당연한 이야기인데 나도 예전에 뭣모르고 라인당겨진다고 초식라이너한테 갱갔다가 터진 적이 많다. 그러니 첨에 초식라이너에게 채팅이라도 쳐주면서 제발 버텨주기를 바라며 다른라인갱에 힘을준다. 예외로 초식인데 라인을 밀거나 이기고 있는경우는 초반에 봐줘야한다.

5. 핑을 습관화하자. 저랭구간 일수록 미니맵에 상대 정글이 보여도 안뺴는 경우가 다반사다. 우리라도 미니맵을 잘봐서 핑을 한번도 안된다. 인지할때까지 계속 쳐 찍어야한다!

6. 정글먹거나 이동할 떄 미니맵도 물론이고 라인상황을 잘 주시한다. 이 점은 쉽지는 않지만 계속해서 연습이 필요하다.

미니맵은 뭐 조금만 주의를 기울이면 되는거고 라인이밀리면갱 밀고있으면 역갱은 누구나 다 알테지만 라인이 가운데인대 둘 다 피가 없어서 먼저 가주면 필킬인 상황 아니면 라인이 당겨지고있고 우리팀원이 피가없는데 집가야해서 봐줘야하는 상황 등 모니터로 자신의 화면만 보는게 아니라 우리편 라이너들 상황도 계속해서 봐주는게 중요하다.

 글로는 쉽게 느껴질 지 몰라도 겜에선 실천하기 참 어렵다. 하지면 익숙해 진다면 더 넓은 시야를 가지고 팀을 캐리할 확율이 올라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