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그냥 머릿속에 있는 것들을 좀 정리해보고

부족한 부분이 있으면 여러분의 조언도 들을 겸 적어봅니다.

적극적인 지적과 보완 부탁합니다~^^

 

 

 

1. 상대 정글러의 갱킹 타이밍 - 3,7,12

 

 
  라인에 서는 플레이어들에게 정글러의 갱킹은 정말 위협적이죠.

  초반에 정글러가 어떻게 라인을 풀어주느냐에 따라 게임의 판도가 정해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글링의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겠으나

  정글러들잉 정버프를 할 때를 가정하고 얘기를 해보겠습니다.

  (레드팀 : 블루시작,   블루팀 : 레드시작)

  시즌6이 종료되고 프리시즌에 들어서면서 정글도 많이 패치가 되었죠.

  블루와 레드가 1분 38초에 가장 먼저 나타나기 때문에

  기존처럼 두꺼비나 돌거북이를 먹을 수는 없어졌네요.

 


  우리가 레드팀일 경우 상대방의 정글러는 블루를 먹고 위쪽으로 올라가며

  정글 캠프를 돌겠죠?

  레드와 블루버프의 리젠은 죽은 때부터 5분이니까

  다음 상대의 블루가 리젠되는 시각은 6분 45초 언저리가 될 것입니다.

  정글러는 시간에 맞춰 아래쪽으로 내려올 것이기 때문에

  봇 라인에 갱킹을 올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대략 7분 언저리가 되겠네요.

  같은 계산으로 약 12분 언저리에도 와딩을 잘 하고

  킬각이 보여도 상대방 정글러가 보이지 않는다면 한 번 더 생각하시는 게 좋겠죠?

 

 

  탑 라이너가 3분 언저리에 아래쪽 부쉬에 와드를 박는 것도 같은 개념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그 사이에 정글러가 어떻게 움직이느냐에 따라 많이 달라지겠지만

  (카정이라던가, 다른 라인을 갱킹한다던가....)

  기본적으로 조심해야 할 타이밍이라는 게 있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었습니다.

 


  상대 정글러가 역버프라면 3분, 정버프라면 7분, 12분 언저리에는

  상대 정글러의 갱킹을 조금 더 신경을 쓰시는 게 게임을 풀어나가는 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2. 선2렙 찍기

 

 

  어느 라인에서건 선2렙을 찍는 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봇라인도 마찬가지겠죠.

 

 

  2번째 웨이브의 근접 미니언 3개를 죽이면 2렙이 됩니다.

 

 

  서폿이 가만히 원딜 뒤에 서 있어서도 안되겠지만

  선 2렙을 찍겠다고 미니언을 마구잡이로 밀어붙이는 것도 좋지만은 않다고 봅니다.

  먼저 2렙이 되어도 라인이 완전히 상대방 타워쪽으로 밀려있으면

  2렙의 이점을 보기 힘들 수도 있으니까요.
  

  라인을 적당히 유지하면서 선2렙을 찍을 수 있도록 하는 게 최선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먼저 2렙이 되는 순간 상대가 물러나지 않는다면 킬각을 볼 수도 있겠고

  그렇지 못하다해도 상대를 적극적으로 디나이할 수 있으니까요.

 
 

 

 

 

3. 미니언 받아먹기

 

 

  초반에 우리 타워로 밀려오는 미니언을 받아먹는 방법입니다.

 

 

  우리편 원딜이 도란검 하나만 들고 있을 때

 

  근거리 미니언은 가만히 타워 2대를 맞으면 원딜평타 1대로 먹습니다.

  원거리 미니언은 서폿이 평타를 한 대 쳐줘야 원딜이 먹을 수 있습니다.

 


  물론 미니언에게 맞아서 피가 조금 빠진 원거리 미니언은 그냥 두면 되겠죠.

  미니언 피계산을 잘 하셔서 원딜을 키워보시길 바랍니다.

 

 

 

 

 


4. 투명화와 은신 - 제어와드

 

  이번에 은신이 패치가 되었죠.
 
  투명화와 은신으로 분류가 나뉘었고...

  제어와드(기존의 핑와)에 보이지 않는 챔프들도 생겼습니다.

 

  간단히 정리하자면

  제어와드로 볼 수 있는 챔피언은


  렝가, 이블린, 트위치 이 셋 뿐이라는 겁니다.

  나머지는 제어와드를 설치해도 보이지 않는다고 하네요.

 

  투명화한 챔피언은 데미지를 입으면 파랗게 잔상이 남고 

  렌즈에 걸리면 빨갛게 잔상이 남는다고 합니다.

 

 

 

 

 


5. 미니언에 관한 기본 정보


  아래 글은 그냥 검색하다가 잘 정리되어 있어서 퍼왔습니다.

  

 

[출처]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2&dirId=20132&docId=223518062&qb=64yA7Y+s66+464uI7Ja4&enc=utf8&section=kin&rank=3&search_sort=0&spq=0&pid=TuoGdsoRR1sssaeMnpGsssssssC-154343&sid=CKVgFl0NiWN5Tl6wVrDTrw%3D%3D

 

 

 

1. 미니언(크립)은 1:30부터 리젠되며 근접미니언 3마리, 원거리미니언 3마리씩 리젠됩니다.

 

2.1:30부터 30초 간격으로 리젠되며 미니언 무리들을 각각 ~웨이브라 부릅니다.

(EX - 첫번째 미니언 무리 (1:30에 리젠된 미니언들)을 1웨이브, 그 다음 2:00에 리젠된 미니언을 2웨이브)

 

3. 3의 배수 웨이브(3번째웨이브, 6번째웨이브, 9번째웨이브 등등)는 대포미니언 1마리가 추가되어 리젠됩니다.

 

4. 35분 후로는 대포미니언은 1분마다 즉 2웨이브가 지날 때마다 리젠됩니다.

 

5. 블루/퍼플 라인 중 원거리미니언이 많이 살아남은 라인쪽이 푸쉬하게 됩니다.

(고수분들은 원거리미니언 수를 잘 조절해서 라인 유지를 합니다.)

 

6. 미니언은 매 3분(3분, 6분, 9분, 12분 등등등)마다 능력치가 상승하게 됩니다. 

 

7. 미니언은 터렛에게 데미지가 더 들어가고 챔피언에겐 약간 낮은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8. 미니언이 적타워 근처로 접근하면 적타워의 방어력/마법방어력이 큰폭으로 낮아집니다.

 

9. 라인에서 적 챔피언을 공격할시 내 주위에 있는 미니언들은 모두 나를 공격하게 됩니다.

(1,2렙 등 저렙때 서로 맞다이할시 주위 미니언 수를 보시고 싸우셔야 합니다. 괜히 미니언 op가 아님.)

(스킬로 견제할 경우 미니언이 인식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스킬+평타로 딜을 할시에는 인식을 합니다)

(ex-애니의 q로 적을 때리고 도망간다. 미니언이 인식하지 않습니다.)

(ex-애니로 q로 적을 맞추고 딜을 더 넣기 위해 평타를 넣었다. 미니언이 인식을 하게 됩니다.)

(미니언은 스킬은 인식하지 않으나 평타나 온힛스킬은 인식하게 됩니다.)

 

10. 가끔 챔피언이 적미니언의 어그로를 심하게 끌어서 경로 이탈하고 쫒아올 때가 있습니다.

 

11. 우리타워 근처에서 막타를 어쩔수 없이 처리해야 할때 저렙 기준으로

     근거리미니언 (평타+타워+타워+평타) 원거리 미니언 (평타+타워+평타)로 처리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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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부족한 부분, 잘못된 부분 지적 부탁드립니다~~^^

 

시즌 7도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