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서는 우선 물리 관통력만 두고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평타 기반의 AD 딜러는 물리 관통력을 거의 가지 않는 반면에,
스킬 기반의 AD 딜러(ex 포킹 바루스)는 물리 관통력을 가야하는 이유가 뭔지 궁금합니다.

스킬 대미지 계수는 공격력으로 올라가는데
대미지를 계산할때 물리 관통력이 어떤 식으로 영향을 주는 걸까요?
(방어력을 일정 수치 무시한다는 정도만 알고 있습니다.)

단순히 방어력을 무시하는 거라면 평타 기반의 AD 딜러도 물리 관통력을 올려야 될 것 같은데,
그렇게 하지 않는 이유가 뭘까요?

구체적인 대미지 계산식에 대해 잘 아시는 분이 계시다면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