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수께끼 선물하기로 올스킨을 하는 와중에 하기와 같은 오류가 발생해서 운영진 문의를 한결과

안녕하세요. 소환사님 [GM] 빅토르입니다.

보내주신 소중한 문의는 잘 받아보았습니다.
선물하기 이용 시 발생하는 오류와 관련된 사항으로 문의 주셨는데요.

먼저, 소환사님의 게임이용에 불편을 드리게 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수수께끼 선물하기 이용 시 친구의 선물함 공간이 부족하다는 메시지가 출력되며
선물이 불가능한 문제는 아래 3가지 경우에 의해 발생하게 됩니다.

선물을 받는 친구분의 상품 보유 상태에 의해 발생하게 되는 부분이므로,
받으시는 분께서 아래 내용을 통해 이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① 수수께끼 선물하기로 받을 수 있는 상품이 10개 이하일 경우
받을 수 있는 챔피언이 너무 적은 상태에서 수수께끼 챔피언을 선물 받으려 하거나
받을 수 있는 스킨의 개수가 너무 적은 상태에서 수수께끼 스킨 선물을 받으려 할 때
오류가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한두가지의 챔피언만 보유된 상태에서는 수수께끼 스킨 선물을 받을 수 있는
개수가 10개 이하일 수 있으며, 이 경우 선물을 받을 수 없습니다.

반대로 보유한 챔피언의 대부분의 스킨을 모두 보유하고 있을 때도 스킨 선물을
받을 수 있는 개수가 10개 이하라면, 선물을 받을 수 없습니다.

② 일반 청약철회가 가능한 상품이 다수 보유되어 있으면
구입한지 7일이 지나지 않았으며, 한 번도 사용하지 않은 상품이라면
상점 내 구매내역에서 제약 업는 일반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상품의 보유 여부가
확정적이지 않기에 해당 상품의 보유에 따른 조건으로는 정상적인 선물 획득이 불가능합니다.

이 경우 구입하신 상품을 한 번이라도 사용(연습 모드, 사용자 설정 게임, AI 상대 대전으로도 가능)
하신 다음부터 선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③ 최근 마법 공학 제작소를 통해 획득한 상품을 사용하지 않은 상태로 유지한 경우
마법 공학 제작소에서 합성, 또는 업그레이드를 통해 획득한 챔피언, 스킨을
사용하지 않은 상태로 보유하고 있다면, 정상적으로 선물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해당 상품들 역시 한 번이라도 사용하신 다음부터 선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법 공학 제작소를 통해 획득한 상품 역시 상점 내 구매내역에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소환사님의 게임이용에 불편함과 혼동을 드리게 된 점 사과드리며,
이러한 내용을 보다 소환사 여러분께 미리 효과적으로 전달 해 드릴 방법은 없을지
지속해서 고민하고 연구하겠습니다.

이 외에도 게임 이용 중 불편을 겪으셨거나 리그 오브 레전드와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고객지원/문의하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런 답변을 받았고 그래서 몇개의 스킨을 사용했으나 청약철회 버튼이 사라지지 않길래

다시 문의를 하였고


안녕하세요.
소환사님의 부름에 벽을 넘어 도착한 GM 탈론입니다.

접수해주신 문의에 대한 답변이 늦어지게 된 점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문의주신 내용은 잘 받아 보았습니다.
청약철회와 관련된 문의를 접수해주신 것 같아요.

먼저, 리그 오브 레전드의 청약철회는 클라이언트 상점 - 계정 - 구매 내역에서
진행하실 수 있으며 다음과 같이 두 가지 종류의 청약철회가 존재 하는데요.


  1. 일반 청약철회

사용 횟수의 제한이 없으며, 구매 후 7일 이내/사용하지 않은
일부 상품에 대해 가능한 청약철회입니다.

다만 모든 상품이 일반 청약철회가 가능한 대상은 아니며,
구매 시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상품임이 명시되어 있거나
구매 후 즉시 적용되는 상품들은 일반 청약철회가 불가합니다.

※ 단, 스킨을 보유한 상태에서는 구매 후 7일이 경과하지 않고 사용하지 않은 챔피언이라도
청약철회가 불가능하며, 스킨을 먼저 청약철회한 후 챔피언의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1. 예외적 청약철회

사용 여부와 관계 없이, 구매일로부터 90일 이내인 상품에 대해 이용 가능하며
계정 당 3회까지 보유 가능한 청약철회입니다.

예외적 청약철회 기능 도입 당시 공지사항


※ 상품을 사용할 경우 청약철회 의사를 철회한 것으로 판단될 수 있기에
청약철회 요청 시에는 항상 상품을 사용하지 않으셔야 합니다.


이처럼, 일반 청약철회 뿐만 아니라 예외적 청약철회까지 존재하며 문의주신 계정에는
예외적 청약철회 기회가 3회 남아있기에 청약철회 버튼이 구매 이후 다소 오래 지난 상품에도
활성화되어 있는 것이 정상이오니 혼동이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_ _)

아울러, AI 상대 대전 뿐만아니라 연습 모드에서 사용해보신 상품 역시
사용한 것 이기에 일반 청약철회 불가하도록 변경되는데요.

이러한 점에 있어서도 혼동이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이 외에도 다른 문의 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문의 답변 창구를 이용해주세요.
어떤 벽이라도 뛰어넘어 소환사님의 곁에서 성심 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GM 탈론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저 문의 이후로 다시 수수께끼 선물을 진행하던 와중에 또다시 선택하신 친구의 스킨수 오류가 발생.

하지만 해당 계정은 이제 갓 반 조금 넘은 갈길이 먼 계정으로 스킨수와는 관련이 없으나

아마도 최초 문의당시 2번에 해당하는 다수의 청약철회 가능 스킨수에 걸리는듯

금일 파랑정수 상점으로 다수의 크로마를 구입한걸로 크로마도 스킨수에 포함이 되는거 같습니다.
(금일 크로마 64개 구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