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에서 현재 우디르 상태에 관한 얘기가 나왔나봅니다.

현재 소환사 협곡 리드 디자이너 Riot Phroxzon 이 우디르에 관해 입을 열었습니다.




https://twitter.com/RiotPhroxzon/status/1598734916132696064

밸런스팀은 우디르를 무시하고 있지 않습니다. v13.1 패치때 패치할 내용을 실험할 시간이 더 필요할 뿐입니다. 밸런스팀은 AP 딜탱, 탱, 딜탱, 방관 빌드 모두 실제로 사용할 만 하고 차별적이기 때문에 현 빌드 다양성을 유지하고 싶습니다. 

방관 빌드로 탱커를 한방에 죽일 수 없게 된다면 방관 빌드가 좀 더 합리적이게 될 것입니다.






https://twitter.com/RiotPhroxzon/status/1598738125680889856

외국 카타리나 유저: 카타리나 AD 빌드는 바로 왜 하향 하면서 우디르는 왜 다양한 빌드를 냅두냐?



Riot Phroxzon: 카타리나와 우디르의 차이점은 우디르의 여러 빌드는 소환사의 의사 결정에 따라 플레이 방식들이 다 다릅니다. 저 빌드들은 서로 다 다른 의미 있는 강점 및 약점들을 갖고 있습니다.

카타리나 역시 다른 몇개 대체 빌드가 이에 해당하긴 하지만 스킬 구성 매카닉에 의해 날카롭거나 명시적으로 지원되지는 않습니다.




https://twitter.com/RiotPhroxzon/status/1598735957569982464

외국 어떤 유저: 어제 방관 우디르 상대로 게임을 했습니다. 우디르가 작쇼를 포함해 총 4개의 아이템을 들고 있는 워윅을 원콤내버렸고 1.8초만에 3500 피해를 입혔습니다. 매우 밸런스가 잘 잡힌것 같습니다 ^^!



Riot Phroxzon: 확실히 지금 현재 피해량이 과하긴 합니다. 실질적으로 우디르는 "강력한" 챔피언 보다 더 많이 이기지 않지만, 카운터 플레이 상호작용은 정말 기분이 좋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