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프

베이가
Q 사거리 950 → 1050
W 사거리 900 → 950

초가스
성장 방어력 4.7 → 5
Q 기본 피해량 80-300 → 80-320
Q 마나 소모량 60 → 50
W 마나 소모량 70-110 → 70-90

알리스타
패시브 아군 힐량 자신 최대체력 6% → 7%
Q AP 계수 0.7 → 0.8, W AP 계수 0.9 → 1.0

아리
기본 체력 570 → 600, 기본 방어력 18 → 21

말파이트
W 공격 방어력 계수 0.1 → 0.15
W 광역피해 방어력 계수 0.15 → 0.2
W 쿨타임 12-10 → 10-8

비에고
패시브 (Q 패시브) 현재체력 데미지에 치명타 적용 가능
R 상대 잃은체력 데미지: 추가공격력 100당 3% → 5%

아펠리오스
공격속도 강화 7.5-45% → 9-54%

세나
공격속도 계수 0.3 → 0.4
R 피해량 250-500(1.0 추가 AD) → 250-550(1.15 추가 AD)
R 쿨타임 160-120초 → 140-100초

리븐
패시브 피해량 총공격력 30-60%(1/6/9/12/15/18레벨에 증가) → 30-60%(레벨 당 1.75%p씩 증가)
패시브가 이제 상대 포탑에 50% 감소된 피해로 적용 가능
패시브 스택 개수가 체력바 밑에 보임 (리븐에게만)

오리아나
기본 방어력 17 → 20
W 마나 소모량 70-90 → 60-80

너프

사미라
패시브 스택당 이동속도 3.5% → 1-4%(1/6/11/16 레벨?)
R 생명력 흡수 효율 66.7% → 50%

잭스
최대체력+성장체력 685+99 → 665+100
E AP 계수 1.0 → 0.7
E 회피 중첩시 기본 피해량 증가 → 전체 피해량 증가
E 최대 피해량 110-350(1.0 AP)(상대 최대체력 4%) → 110-350(1.4 AP)(상대 최대체력 8%)
R 3타 피해량 80-160 → 60-160
R 사용시 방어력 증가 25-65 → 15-65 (마저는 방어 증가량의 60%)

마오카이
Q 최대체력 데미지 2-3% → 2-4%
E 기본 피해량 55-155 → 50-150, 강화묘목은 전과 동일
E AP 계수 0.35 → 0.25, 강화묘목 0.7 → 0.5
E 둔화 AP 계수 100AP당 4% → 1%
E 둔화 체력 계수 추가체력 100당 0.9% → 1%
E 쿨타임 10초 → 14초

엘리스
거미 Q 기본 피해량 70-210 → 60-180
거미 Q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145-385 → 145-355
새끼거미 기본 피해량 10-25 → 8-26

아무무
성장 체력 100 → 94
성장 방어력 4.2 → 4
W 최대체력 데미지 1-2% → 1-1.6%

우디르
성장 체력 98 → 92
기본 방어력 34 → 32
Q 온힛 추가 AD 계수 0.3 → 0.25
R 강화 둔화량 25-40% → 20-35%

자르반 4세
W 쿨타임 8초 → 9초
W AD 계수 0.8 → 0.7

애니비아
성장 체력 96 → 92, 성장 방어력 5.2 → 4.9

아지르
기본 마나 480 → 350, 성장 마나 21 → 38
W 병사 3명 소환시 공격속도 15-55% → 15% 고정
W 재충전 대기시간 9-6초 → 10-6초
W AP 계수 0.55 → 0.5
E 피해량 60-180(0.4 AP) → 60-220(0.55AP)
R 피해량 175-475(0.6 AP) → 200-600(0.75 AP)


챔피언 조정

쓰레쉬
Q 피해량 100-280(0.8 AP) → 100-300(0.9 AP), 쿨타임 19-11초 → 19-9초
W 실드량 50-150 → 50-130, 쿨타임 22-16초 → 21-17초
E 피해량 75-215(0.6 AP) → 75-235(0.7 AP)

아이템 조정

도란의 방패
5초당 체력재생 6 → 4

고대유물 방패/강철 어깨 보호대 계열
1단계 체력 재생 25% → 50%, 2단계 체력 재생 50% → 75%

주문도둑의 검/영혼의 낫 계열
1단계 마나 재생 50% → 25%, 1단계 헌납 재충전 시간 10초 → 12초
2단계 마나 재생 75% → 50%, 2단계 헌납 재충전 시간 10초 → 12초
얼음 정수의 파편(주문도둑의 검 3단계) 마나 재생 115% → 100%

악마의 포옹
몬스터 대상으로 최대 피해량 40 제한


시스템 조정

적 처치 경험치
- 적을 처치했을 때 다음 레벨까지 증가하는 경험치 %:
15/30/39/44/49/52/49/51/48/50% → 15/30/30/30/30/30/35/40/45/50% (1~10레벨까지)

레벨 차이가 나는 적 처치 추가 경험치
-자신과 처치된 챔피언 간의 레벨 차 당 16% →
자신과 2레벨 이상 차이나는 처치된 챔피언 간의 레벨 차 당 20%
예) 기존: 16/32/48...(1/2/3...렙차) → 13.4: 0/20/40...(1/2/3...렙차)

보물 사냥꾼 (지배 룬)
최초 70~최대 550 골드 → 최초 50~최대 450 골드

정글 유지력
몬스터 처치 시 기본 회복량 25 → 30

심술두꺼비
기본 체력 2200 → 2050

정글 동료
피해량 AP 계수 0.15 → 0.12

협곡의 전령
더 이상 '불완전 초기화' 상태가 되지 않습니다.
*불완전 초기화: 모든 인내심을 잃은 몬스터는 이제 완전히 초기화되는 대신 6초 동안 '불완전 초기화'됩니다. 불완전 초기화 상태인 몬스터는 캠프 중앙으로 되돌아가며, 초당 최대 체력의 6%를 회복하고, 최대 이동 거리 밖에 있는 공격자를 무시합니다. 최대 이동 거리 안에서 몬스터를 공격하면 불완전 초기화가 종료되며, 몬스터의 인내심이 일부 회복됩니다. 몬스터가 공격받지 않은 채로 6초가 지나면 몬스터는 '완전 초기화'되어 모든 공격자를 무시하고, 빠른 속도로 체력을 회복하며, 원래의 위치로 되돌아갑니다. (12.22 패치노트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