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ot Dev : Truexy

#1 전사/메이지 계열 아이템이 이번 미드시즌 패치에 (암살자, 원거리 딜러와는 달리) 제대로 조정되지 않는 것은, 이들 포지션이 지닌 결함이 몇가지 아이템을 단순변경하는 것으로는 해결할 수 없을 정도로 근본적인 영역에 맞닿아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저희는 이러한 파워밸런스의 불균형을 해결키 위해 작업에 착수하고 있습니다만, 이는 보다 광범위한 작업이 될 것입니다.


#2 현재 작업 중인 AP 및 전사 아이템 조정안의 핵심 사항을 조금 공유해본다면, 이는 아이템을 올리는 각 챔피언의 빌드 다양성을 최대한 보강하는 방향으로 개선될 예정입니다. 부여된 역할군 내에서 상당히 유사한 성격을 공유하는 경향이 있는 유틸형 서포터나 원거리 딜러들의 경우 이러한 밸런싱이 비교적 쉬운 편입니다만, 같은 역할군에 속해있더라도 몹시 다양한 개성을 지니고 있는 '전사'와 '메이지' 역할군은 이것이 훨씬 더 어렵습니다.


#3 소규모로 이루어졌던 옛 탱커 관련 조정에 있어서, 대자연의 힘은 본디 대 메이지 DPS 아이템으로 설계되었습니다. 그러나 결과적으로 모든 폭발적인 피해 기반의 메이지 상대로도 좋은 성능을 보이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이를 넘어 모든 AP 피해를 원천 차단하는 수준의 효과를 보여주었죠. 그러나 만약 이번 대자연의 너프로 마법저항력 아이템에 마땅한 대안이 없다고 여겨진다면, 향후 정령의 형상, 심연의 가면 등의 아이템에 마땅한 보상을 내려줄 것입니다.


#4 현재 전사 역할군 대상으로는, 신성한 파괴자(및 기반의 챔피언들)의 힘을 일부 덜어내고, 이들의 상대 챔피언이나 소외된 코어 아이템 쪽을 보강하는 방식의 개선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로서 탑 라인이 충분히 개선되었다고 여기지는 않을 것입니다.

(해당 정보와는 별개로, 양피지 가격 인하(1300 >> 1100G)라바돈의 죽음모자 버프(BAP +35 >> 40%)는 확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