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edg의 핵심벤픽입니다.

1. 메이코의 쓰레쉬

많은 사람들이 폰, 데프트, 클리어러브, 코로만 생각하고 간과하고 있는게 meiko의 존재입니다.

메이코는 현재 중국 해설진들에게 lpl내 최고의 서폿으로 평가 받고 있어요.

그리고 edg의 코치 매니저가 자신의 블로그에도 적었지만. 이번 msi대회를 통해 메이코가 세계 정상급의 서폿으로 사람들의 뇌리에 각인시킬거라는 내용을 적은것 처럼. 팀 내부에서도 엄청난 신뢰를 받고 있습니다.

이번 edg의 경기를 자세히 보신분들은 혹시 아실수도 있지만. 메이코는 상당경기를 쓰레쉬를 플레이 하였고. 매 경기마다 슈퍼 플레이를 보였습니다. 특히나 메이코의 스킬샷은 상당한 적중률을 보입니다. 

메이코의 쓰레쉬는 과거 마타와 메라의 쓰레쉬를 생각나게 할 정도로 edg의 핵심픽이라 생각합 그러므로 벤을 하는게 좋게 보입니다.

2. 클리어러브의 세주아니

솔직히 폰 데프트 클리어러브에게 벤은 커다란 의미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그만큼 챔프폭이 넓기 때문이죠. 물론 개인적으로 클리어러브의 세주아니는 경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lpl결승에서 최종승리를 만드는데 가장 핵심적인 역할을 했기 때문입니다,

3. 폰의 카사딘
폰의 카사딘은 경계할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조합으로 카운터 칠수 있다면 굳이 벤을 안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4.데프트의 칼리스타, 우디르
데프트의 핵심픽입니다. 데프트가 모든 챔프를 잘 다루지만. 요즘 메타에서 특출나게 활약하고 있는 챔프들이기 때문에 특별히 주의해야 될 챔프들입니다.

5. 코로의 나르
코로의 나르는 한타전 분노관리와 한타에서의 궁사용이 매우 뛰어납니다. 조금 경계할 필요가 있어보이네요.

다음부터는 대 skt의 핵심벤픽입니다

1. 이지훈의 아지르

황제훈의 별명을 낳게한 요즘 물오른 대표챔프입니다.

2.페이커의 르블랑
롤챔스 대skt의 고정벤카드이죠. 승류100%를 자랑하는. 신출귀몰한. 페이커의 피지컬과 잘맞는 챔프입니다

3.뱅뱅 렉사이
최종뱅기를 있게한 핵심픽입니다.

4. 뱅의 칼리스타
전 edg와의 경기에서 데프트에게 악몽을 선사한 챔프입니다. 분명 핵심벤픽으로 작용할겁니다.

5. 마린의 마오카이
마린은 모든 챔프들을 잘 다루지만. 앞라인이 단단한 챔프가 필요할때 문도 이런챔프보다 마오카이를 선호하는 경향을 보여주고 매번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딱히 벤카드로 쓸만한지는 의문이기는 하지만 경계할 필요는 있습니다.

양팀 탑라이너들이 모든챔프를 자유자재로 다루기 때문에 벤이 별로 효과적이지 못할것같네요.

지극히 개인적일수있지만 평소lpl경기와 롤챔스. 그리고 msi경기를 지켜본 롤 애호가의 의견입니다. 

내일 skt가 좋은 경기결과를 만들었으면 좋겠네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