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탈론 과 같이 침묵이 주 딜교 매커니즘으로 활용되던 챔프들의 스킬 효과중 '침묵'이 삭제되었습니다.

이유는 다음과 같았는데 '일방적 딜교'를 방지하기 위해서 였죠

그리도 수은의 너프 

이 너프 이유도 말자하, 워윅 같은 궁의존도가 큰 챔프가 딜교시 수은이 궁을 쉽게 상쇄해버리기 때문이라고 하였죠

이 너프 과정도 어떻게 보면 '일방적 딜교' 없애고자 하는 움직임 이였습니다.

(물론 이로 인해 수은이 고자가 되기 이전에도 빡셌던 제드 궁은 이제 더 힘들어졌지만요)

라이엇의 패치의 주 방향은 일방적 딜교를 없애고 가시성을 높히는 등 의 패치가 많이 이루어졌습니다.

하지만 현재 제압와드의 개념은 기존 패치 방식과 모순되는 입장을 가지고 있는데요

현재 은신을 감지하는 것들은 존재하지만(스캐너) 은신 상태에도 공격을 가능하게 해주는 것은 (핑크와드)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아칼리, 이블린, 베인, 트위치(위장개념이긴 하지만 원거리 딜러이기 때문에 이 패널티는 무의미) 은신을 주로 사용하는 

챔프들과 교전중 은신이 발동되면 잡을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어떻게 보면 교전의 성립, 교전 중 딜교, 교전의 후퇴 등의 여러가지 요인이 은신을 가지고 있는 측이 주도권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이것도 일방적 딜교에 들어가야 하지 않을까 판단됩니다.

결과적으로 저의 생각으로는 기존 패치에서 일방적 딜교를 수정하던 라이엇의 행보와는 매우 상반되는

모순의 결과물이 '제어와드'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