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라이엇이 공들여서 밀어왓던게 서포터플레이의 재미를 늘려서 포지션선택을 할때 서포터를 꺼리는걸 줄이려고 한것입니다

시즌3때 서포터들 시작템으로 와드 5개사고 게임후반막판까지 템창보면 눈물나는 상황으로 와드쟁이 취급받을때와 비교해서 요즘 서폿은 성장도 쉽고 캐리력도 증가햇읍니다

서포터가 걍 와드셔틀로 잇으나 없으나한 존재여서 픽창때 서폿을 서로 미루는 현상이 줄어들엇읍니다 저는 이것은 정말 좋은 패치라고 봅니다

만약 원딜이 라인전을 주도하게 되면 서포터의 재미감소로 솔랭에서 서포터를 하고 싶지 안을것입니다 지금도 서폿유저보다 원딜유저가 더 많은데

그리고 원딜은 지금도 후반캐리의 핵심인데 원딜템까지 버프시키면 탑이나 정글유저 특히 탱커챔프를 모스트로 하는유저들은 '내가잘하면 뭐해 결국 후반가서 우리 원딜못하면 ㅈㅈ'가 됩니다

원딜은 '중후반캐리 & 철거 오브젝트관리' 를 메인역할로 하는 지금이 적절하고 수확의 낫이나 공속신같은 초중반템 버프정도만 잇으면 됩니다

그리고 직스는 원딜이 아니라 ap챔프고 모든 ap챔프가 직스처럼 타워를 잘깨지 않습니다 이건 직스가 특이한거고 솔랭 승률로 보앗을때도 직스는 너프해야된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