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계정)

(부계정)

 

랭겜을 시작한지 얼마안되었다. 본계정 시즌3티어는 다이아, 시즌4는 전체게임 20게임에 플레티넘1이다.

 

솔랭전적 20게임중 15게임 제이스사용

 

 

 

Jayce(제이스)가 왜 꿀인가?

 

 

1.밴이 안되는챔피언.

 

 

 

현재버전에서는

 

Zed(제드)Talon(탈론)Yasuo(야스오)가 미드밴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필밴급인Nidalee(니달리)Maokai(마오카이)Lee Sin(리 신)

 

까지 밴을 해야되기때문에 밴 될 확률이 0%에 수렴한다.

 

 

픽률은 13%대, 전체챔피언중 20위후반대, 보통의 픽률을 보여줌.

 

 

2. 강하면서도 안정적인 라인전

 

요즘 자주나오는 Zed(제드)Talon(탈론)Yasuo(야스오)와 같은 AD챔프이지만, 원거리이기때문에

 

라인전에서 위 3챔프를 모두 카운터칠수있다. 접근전에서 AD챔프에비해 약한 AP메이지챔프에비해

 

근거리에서도 1:1이 강력한데 캐논폼 QWE, 해머폼 QWE 합치면 공격가능한 액티브스킬만 무려 6개다.

 

그래서 위의 3챔프를 원거리에서 죽어라괴롭히고, 접근했다해도 해머폼으로 두들겨패면 딜교환을 질수가없다.

 

제이스는 AD챔프의 특징인 강력한 1:1 능력을 가지면서도 Orianna(오리아나)처럼 안정적인데 평타가 원거리이기때문에

 

견제를 덜받고,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Lightning Field / Hyper Charge(전류 역장 / 초전하)스킬들이 광역이라 라인푸쉬,정글몹사냥이 매우 빠르다.

 

빠른 라인푸쉬는 상대챔프를 타워안으로 밀어넣고 로밍,오버파밍의 우선권을 가지게된다.

 

Zed(제드)Talon(탈론)Fizz(피즈)같은 암살자챔프들이 지향하는 것이, 극초반을 버티고, 이후 빨라지는 라인클리어

능력과 1:1능력으로 상대를 위축되게하고 로밍의 주도권을 잡게되는것인데, 같은실력에서 제이스를상대로

그런 플레이를 하는것이, 위의 이유등으로 힘들어진다.

 

특히 Talon(탈론)같은 정글몹사냥이 느린 챔피언들은 제이스가 한번 주도권을 가져오면

 

계속해서 타워안으로 밀어넣고 오버파밍이 가능하기때문에 왠만해선 제이스가 주도권을 안뺐기고 

 

게임이끝날때까지 우위에 있을때가 많다.

 

제이스의 탈론우위론은 이번에 롤드컵대표선발전에서 폰의 제이스가 페이커의탈론을 아주 불쌍할정도로

 

압도한모습에서 잘 드러났으니 한번 찾아보는걸 추천.

 

3.후반캐리력

 

Jayce(제이스)는 미드챔피언으로써는 아주 특이한데, 초-중반은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와 해머폼에 많이 의존하는

 

AD캐스터로써의 모습이 돋보이지만, 시간이 후반으로 갈수록

 

Muramana(무라마나)(무라마나)와 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를 통한 원거리평타를 더 많이 활용하는 원거리딜러같이 활용된다.

 

이 후반의 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를 켠 제이스는 방템을 안두른 상대 원거리딜러,미드챔피언등은 과장없이 평타 4방으로

체력 대부분을 깎을수있다. 공속템은 가지 않지만, 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가 평타캔슬이 되며,스킬을 켰을때

 

이후 3번의 공격이 2.5공속으로 나가기때문에 순식간데 4번의 평타를 때릴수있기때문에

 

같은시간동안 상대원딜이 때리는 평타보다 더 많은 공격을 할 수 있다. 

 

한타기여도가 떨어진다는 말이 많은데, 당연히 후반으로 갈수록 해머폼진입각은 잘 안나온다. 하지만 대신에

 

안정적으로 프리딜하는 각이 나오면 어느 챔피언들보다 순간딜,지속딜 모두 강력한 만능챔피언이된다.

 

그 증거로 무난하게만 성장한 제이스는 거의 게임을 이기건,지던 딜량이 전체 1,2위권에서 자리잡는다.

 

아군원딜하나 죽어라 잡으려고 달려드는데, 그런 원딜이 둘이나 있으면 상대편 기분이 어떨까?

 

 

 

잘맞는 조합 - 어디에 끼어도 잘 맞는 제이스지만 대회에서도 많이나온

 

Rumble(럼블)Jayce(제이스)조합이 유명한데. 방어아이템이 덜 갖춰진 중반 소규모한타에서 매우 강력하다.

 

The Equalizer (이퀄라이저 미사일)가 아주 뻘궁으로 깔리는게 아닌이상 The Equalizer (이퀄라이저 미사일)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만으로 상대편

 

피 절반은 우습게 까고 들어간다.

 

 

탑제이스로 사용할경우 딱히 안맞는 챔피언은 없지만 Lux(럭스)Ziggs(직스)Xerath(제라스)포킹챔프와의 시너지가

 

아주 좋은데, 위의 럼블-제이스조합과 비슷한 이유로 포킹의 정확도가 절망적이지 않는 한, 포킹의 극한을 보여준다.

 

그리고 매우 짧은시간안에 3번이상의 평타를 쏘는 제이스는 Lucian(루시안)Braum(브라움)조합이상으로

 

Braum(브라움)과의 시너지가 사기적으로좋다.

 

 

 

*(추가) 아이템선택

 

제이스의 템트리는 거의 정석화되있기때문에 쓰지않고, 템트리선택이 갈라지는 분기점이있는데

BF상위템,야만의몽둥이 상위템, 그리고 트포임. 이것에 대해 추가함

각각 장단점이 있기때문에 상황에따라 다르게 가는게 좋다.

 

 

1.BF상위아이템

 

B. F. Sword(B.F. 대검)의 상위아이템은 4가지로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정수 약탈자)Infinity Edge(무한의 대검)(헤르메스의 시미터)가 있는데

 

(헤르메스의 시미터)는 특정상황을 제외하면 거의 가지않기때문에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정수 약탈자)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에서 선택이 갈린다.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피바라기) : 공격력80 , 20%흡혈 , 초과흡혈시 방어막생성

 

피바라기 패치 이전에는 높은 깡딜과 흡혈때문에 선택했다면

 

지금의 피바라기는 높은 흡혈량과 방어막의 안정성때문에 가는것이다.

 

깡딜은 80고정이기때문에 후반효율은 떨어지는편.

 

(정수 약탈자)(정수약탈자) : 공격력80, 10%쿨감, 10%흡혈, 매 공격마다 마나%단위로 회복

 

정수약탈자는 제이스에게 필요한 쿨감,흡혈,마나수급을 다 가지고있는 아이템이다.

 

중반쯤에 띄웠을때의 효율은 매우좋지만  역시나 피바라기처럼 후반효율은 떨어진다.

 

블루수급이 안되는 탑제이스에게 잘 어울리는 아이템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무한의대검) : 공격력80,치명타확률25%,치명타발동시 250%의 피해

 

피바라기와 정수약탈자는 안정성은 뛰어나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효율이 떨어진다.

 

무한의대검은 정반대의 속성이라고 볼 수 있는데 쿨캄,피흡모두없기때문에 안정성은 더 못하지만,

대신에 치명타가 붙기때문에 딜은 가장 잘 나오는편.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Trinity Force(삼위일체)와 조합하면

 

비싼 가격만큼의 성능을 제대로 내는 아이템.

 

 

2.야만의몽둥이 상위아이템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의유령검): 공격력30,치명타확률15%,쿨감10%,방관20,액티브사용시 이동속도20%,공속40%증가

 

액티브효과 사용시 이동속도가 증가하기때문에 원거리카이팅을 주로하는 후반부에 빛을 많이보는아이템.

 

공격속도버프는 쓸모가없지만, 방관,쿨감,치명타율이 그것을 커버해준다.

 

앞에서 설명했듯이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과 시너지가 매우 잘맞음.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칠흑의양날도끼): 공격력50,체력200,쿨감10%,방관10,물리피해를 입힐때마다 방어력5%감소(25%까지중첩)

 

방어력감소가 중첩되기때문에 짧은시간안에 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로 많이때릴수있는 제이스에게 나쁘지않고

 

깡뎀도 50으로 높은편. 제이스가 필수적으로가는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와 조합하면 좋다.

 

 

 

3.Trinity Force(삼위일체)(삼위일체) :공격력30,주문력30,공속30%,치명타10%,이동속도8%,체력250,마나200

 

기본공격 적중시 2초간 이동속도 20추가, 미니언/몬스터/챔피언을 처치하면 60상승(원거리챔피언은 절반효과)

 

스킬사용시 다음기본공격은 200% 추가피해

 

 

삼위일체를 선택하는 상황 : 상대방에 탱이 없거나 1명일때, 제이스이외에도 아군에 포킹챔프가 있을때,

 

아군이 올AD가 아닐때,초중반에 매우 흥했을때

 

삼위일체의 장점: 요우무처럼 후반카이팅하기에 최적화된 아이템이고, 쿨감아이템이 나온 이후부터 스킬쿨이 짧은

 

제이스는 주문검효과를 많이 활용할수있음.

 

삼위일체의 단점: 깡댐이 약하기때문에 포킹효율이 좋지않다.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까진 올리고 상황보고 주로 가는데, 후반으로 갈수록, 아군에 안정적인 탱커가 있고

 

상대에 확실한 이니시가 없어서 프리딜하기가 쉬울때 특히나 효율이 사기적으로 올라감.

 

 대신에, 삼위일체를 올리면 극후반가면 방템올릴칸이없기때문에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는 팔고 다른방템으로 대체하는게 좋다.

 

앞서 말했듯이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이랑 조합하면 좋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