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upi
2014-03-05 10:08
조회: 90,544
추천: 7
3월 5일(수) 4.3 패치 노트게임 클라이언트게임 클라이언트 개선 작업이 계속해서 진행중입니다. 이번에는 게임 초대 기능을 향상시켰습니다.
챔피언그라가스몸통 박치기의 공격력 계수가 저레벨 구간에서 줄어들며, 술통 폭발의 주문력 계수 또한 줄어듭니다. 일단 지나치게 퇴물이 되지 않는 선에서 그라가스의 전반적인 위력을 살짝 줄이려 했습니다. 장기적으로 평범한 뚱보 마법사가 아니라 E - 몸통 박치기공격력 계수: 전 레벨 공통 0.66 ⇒ 0.3/0.4/0.5/0.6/0.7 R - 술통 폭발주문력 계수: 1.0 ⇒ 0.9 마나 소모: 100/125/150 ⇒ 전 레벨 공통 100 (4.2에서 이미 변경되었습니다.) 라이즈기본 체력과 과부하 스킬의 사거리가 상향됩니다. 예전 패치에서 라이즈의 정체성을 중거리 마법사로자리매김한 바 일반기본 체력: 446 ⇒ 500 Q - 과부하사거리: 600 ⇒ 625 스카너수정 베기의 마나 소모량이 줄어들고 균열의 둔화 효과가 늘어납니다. 이번 변경으로 게임 초반이 좀 수월해지고, 스카너의 군중 제어 능력이 Q - 수정 베기마나 소모량: 20/22/24/26/28 ⇒ 16/18/20/22/24 E - 균열둔화 효과: 30/35/40/45/50% ⇒ 45/50/55/60/65% 야스오낭인의 길 보호막의 지속 시간과 체력이 고레벨 구간에서 하향됩니다. 이번 변경으로 야스오의 수비적인 면에서의 약점이 더 두드러질 것입니다. 예를 들면, 기본 공격으로 야스오의 보호막을 발동시킨 후 보호막이 기본 지속 효과 - 낭인의 길보호막 지속 시간: 2초 ⇒ 1.5초 보호막 체력 (대략): 60~690 ⇒ 60~470 보호막 체력 (실제 값): 60/65/70/75/85/95/110/125/145/170/ 200/240/290/350/420/500/590/690 ⇒60/65/70/75/80/90/100/110/125/140/ 160/185/215/250/290/340/400/470 카사딘무의 구체 피해량과 침묵 지속 시간이 줄어들고, 힘의 파동 피해량도 줄어듭니다. 카사딘은 장기적으로 더 큰 폭의 변경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Q - 무의 구체피해량: 80/115/150/185/220 ⇒ 80/110/140/170/200 침묵 지속 시간: 1.5/1.75/2/2.25/2.5초 ⇒ 1/1.25/1.5/1.75/2초 E - 힘의 파동피해량: 80/130/180/230/280 ⇒ 80/120/160/200/240 카직스게임 초반부터 유리하게 성장하기 시작한 카직스를 상대하기란 숨막히도록 어려운 일입니다. 아군이 고립되지 않도록 모여 다니더라도, 카직스는 밀고 들어와 엄청난 스킬 공격을 퍼부어 E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시킨 후 유유히 빠져나가 버립니다. 이번 패치로 카직스가 예전처럼 Q - 거대 갈고리 진화잃은 체력 비례 피해: 8% ⇒ 6%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200 ⇒ 100 E - 도약추가 공격력 계수 0.8 ⇒ 0.2 R - 공허의 습격신규보조 효과: 이제 카직스가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R - 활성 보호색 진화신규보조 효과: 공허의 습격 지속 시간 +1초 (총 2초) 코르키인광탄 스킬의 폭발 범위가 코르키 플레이어에게도 표시되며, 추가 공격력에 따라 과거 패치에서 더 풍부한 게임 플레이가 이루어지도록 인광탄에 Q - 인광탄신규추가 공격력 계수: +0.5 추가 공격력 신규범위 표시: 이제 폭발 범위가 코르키 플레이어에게도 표시됩니다. (이전까지는 적에게만 보였습니다.) 티모티모 버섯이 살짝 덜 불쾌하게 변경됩니다. 이전까지 주문력을 상당히 높인 티모는 게임 후반이 되면 전투를 할 필요가 없었죠. 치명적인 버섯을 여기저기에 심어두고 웃음 버튼만 누르면 R - 유독성 함정주문력 계수: 0.8 ⇒ 0.5 공포 효과 변경공포 효과는 결과가 무작위로 나타나 아군 입장에서는 신뢰성이 부족했고, 적군 입장에서도 대응책을 세우기가 어려웠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좀 더 예측가능해질 것입니다. 피들스틱공포 변경과 함께 흡수의 시전 사거리가 상향됩니다. Q - 공포보조 효과: 공포에 사로잡힌 적은 마구잡이로 주위를 돌아다닙니다 ⇒ 공포에 사로잡힌 적은 둔화된 채 피들스틱 반대쪽으로 도망치려 합니다 W - 흡수사거리: 475 ⇒ 575 (흡수 유지 거리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약간의 변경 및 버그 수정아이템여신의 눈물소환사의 협곡에서 마나를 좀 더 풍부하게 공급해줄 것입니다. 신규지속효과: 8초마다 최대 마나가 1씩 늘어납니다 (수정의 상처에서는 6초마다 최대 마나 +1) 5초당 마나 재생: 7 ⇒ 6 도란의 방패도란의 방패는 원거리에서 견제하는 적을 상대로 좋은 아이템입니다. 체력: 100 ⇒ 80 5초당 체력 재생: 10 ⇒ 6 정령석 계열 아이템(정령석, 도마뱀 장로의 영혼, 고대 골렘의 영혼, 망령의 영혼)4.1 패치에서 도입된 새로운 효과가 매우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더 다양한 챔피언들이 정글에서 활약할 수 도살자 지속 효과 체력 회복: 입힌 피해의 8% ⇒ 입힌 피해의 6% 도살자 지속 효과 마나 회복: 입힌 피해의 4% ⇒ 입힌 피해의 3% 도살자 지속 효과 보조 효과: 이제 광역 스킬의 경우에도 체력 및 마나 회복량이 100% 적용됩니다. 기동력의 장화이번 패치에서 전략적인 장단점이 명확해지면서, 기동력의 장화는 이동 속도 향상: 전투 중 +45 / 비 전투 상황 +105 ⇒ 전투 중 +25 / 비 전투 상황 +105 총 가격: 1000 골드 ⇒ 800 골드 루비 수정루비 수정이 갑자기 훌륭한 시작 아이템이 되지는 않겠지만, 구매에 있어 체력: 180 ⇒ 150 총 가격: 475 골드 ⇒ 400 골드 추가 골드 획득 아이템이 섹션에는 아이템별 능력치를 전부 기재하고 변경 내용을 표시했습니다. 현재 이 아이템들을 활용한 플레이의 밸런스를 정교하게 조정하는 작업이 진행 중입니다. 주문도둑의 검신규고유 지속 효과 - 헌납: 기존 헌납 지속 효과 ⇒ 챔피언과 구조물에 대한 기본 공격 시 10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5골드를 획득합니다. 이 효과는 30초당 최대 3번 발동합니다. 미니언을 처치하면 12초 동안 이 지속 효과가 해제됩니다. 주문력: 10 ⇒ 5 5초당 마나 재생: 3 ⇒ 2 10초당 골드: +2 얼음 송곳니신규고유 지속 효과 - 헌납: 기존 헌납 지속 효과 ⇒ 챔피언과 구조물에 대한 기본 공격 시 15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10골드를 획득합니다. 이 효과는 30초당 최대 3번 발동합니다. 미니언을 처치하면 12초 동안 이 지속 효과가 해제됩니다. 총 가격: 850 골드 ⇒ 865 골드 주문력: 20 ⇒ 10 5초당 마나 재생: 7 ⇒ 5 10초당 골드: +4 서리여왕의 지배신규고유 지속 효과 - 헌납: 기존 헌납 지속 효과 ⇒ 챔피언과 구조물에 대한 기본 공격 시 15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10골드를 획득합니다. 이 효과는 30초당 최대 3번 발동합니다. 미니언을 처치해도 이 지속 효과가 삭제되지 않습니다. 신규고유 사용 효과 - 혹한의 포옹: 기존 고유 사용 효과 ⇒ 얼음 창을 던지면 폭발하면서 주변 적들에게 50 (+5 × 챔피언 레벨)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80% 늦춥니다. 이동 속도 감소 효과는 2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재료 아이템: 얼음 송곳니 + 증폭의 고서 ⇒ 얼음 송곳니 + 악마의 마법서 (총 가격 2000 골드로 유지) 신규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주문력: 50 ⇒ 40 10초당 골드: +4 5초당 마나 재생: +10 고대유물 방패신규고유 지속 효과 - 전리품: 기존 전리품 지속 효과 ⇒ 근접 기본 공격 시 체력이 200 이하인 미니언이 처치됩니다. 미니언을 처치하면 자신과 더불어 가장 가까이에 있는 아군 챔피언의 체력을 40씩 회복하며, 둘에게 처치한 골드가 부여됩니다. 이 효과는 근처에 아군 챔피언이 있어야 합니다. 60초마다 재충전됩니다. 최대 충전량 2번. 신규명확성 개선: 전리품 지속 효과로 골드를 획득한 아군 챔피언 또한 미니언 처치 수가 1 올라갑니다. 체력: 50 ⇒ 75 5초당 체력 재생: 6 ⇒ 0 타곤산의 보호신규고유 지속 효과 - 전리품: 기존 전리품 지속 효과 ⇒ 근접 기본 공격 시 체력이 200 이하인 미니언이 처치됩니다. 미니언을 처치하면 자신과 더불어 가장 가까이에 있는 아군 챔피언의 체력을 50씩 회복하며, 둘에게 처치한 골드가 부여됩니다. 이 효과는 근처에 아군 챔피언이 있어야 합니다. 30초마다 재충전됩니다. 최대 충전량 3번. 신규명확성 개선: 전리품 지속 효과로 골드를 획득한 아군 챔피언 또한 미니언 처치 수가 1 올라갑니다. 총 가격: 850 골드 ⇒ 865 골드 5초당 체력 재생: 12 ⇒ 8 체력: +175 산악 방벽신규고유 지속 효과 - 전리품: 기존 전리품 지속 효과 ⇒ 근접 기본 공격 시 체력이 200 이하인 미니언이 처치됩니다. 미니언을 처치하면 자신과 더불어 가장 가까이에 있는 아군 챔피언의 체력을 50 (+내 최대 체력의 1%)씩 회복하며, 둘에게 처치한 골드가 부여됩니다. 30초마다 재충전됩니다. 최대 충전량 4번. 신규명확성 개선: 전리품 지속 효과로 골드를 획득한 아군 챔피언 또한 미니언 처치 수가 1 올라갑니다. 신규고유 사용 효과: 기존 고유 사용 효과 ⇒ 4초 동안 대상 아군에게 내 체력의 1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4초가 지나면 대상이 폭발하여 일정한 범위에 대상 총 공격력의 100% + 대상 주문력의 30%만큼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체력: +375 5초당 체력 재생: +25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고대 주화 계열고대 주화 계열의 전투 관련 능력치가 줄어들어, 공격로에서 싸움을 회피하면서 고대 주화신규고유 지속 효과 - 나눠받기: 기존 나눠받기 지속 효과 ⇒ 주변에서 내가 최후의 일격을 가하지 않은 미니언이 쓰러지면 2골드와 체력 5를 얻습니다. 5초당 체력 재생: +5 ⇒ 0 5초당 마나 재생: +3 유목민의 메달신규고유 지속 효과 - 나눠받기: 기존 나눠받기 지속 효과 ⇒ 주변에서 내가 최후의 일격을 가하지 않은 미니언이 쓰러지면 3골드와 체력 5를 얻습니다. 5초당 체력 재생: +8 ⇒ +5 5초당 마나 재생: +11 ⇒ +7 총 가격: 850 골드 ⇒ 865 골드 10초당 골드: +2 승천의 부적신규고유 지속 효과 - 나눠받기: 기존 나눠받기 지속 효과 ⇒ 주변에서 내가 최후의 일격을 가하지 않은 미니언이 쓰러지면 3골드와 체력 10을 얻습니다. 5초당 마나 재생: +15 ⇒ +10 고유 사용 효과: 3초간 주변 아군의 이동 속도를 +40% 올려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5초당 체력 재생: +10 10초당 골드: +2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20% 수정의 상처다음 변경 사항은 수정의 상처에만 적용됩니다. 채굴꾼의 검채굴꾼 아이템 능력치가 2014 시즌의 변화에 발맞추어 조정됩니다. 신규공격 속도: +15% 체력: +200 ⇒ +150 공격력: +20 ⇒ +16 생명력 흡수: 5% ⇒ 삭제되었습니다. 뒤틀린 숲 및 수정의 상처아래의 변경 사항은 뒤틀린 숲과 수정의 상처에만 적용됩니다. B.F. 대검뒤틀린 숲과 수정의 상처에서 쓸데없이 큰 지팡이가 삭제된 것과 같은 아이템 사용 가능 여부: 가능 ⇒ 삭제되었습니다. 신규 광신도의 검재료 아이템: 쐐기검 + 수은 장식띠 + 200 골드 (총 가격 3000 골드) 고유 사용 효과 - 수은: 챔피언에 걸린 모든 해로운 효과를 제거하고, 근접 챔피언의 경우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50% 올려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공격 속도: +50% 마법 저항력: +45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편리한 팀 구성편리한 팀 구성 기능이 이번 패치에 포함되어 이틀 동안 라이브 베타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관련한 사항은 곧 안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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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up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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