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ino
2014-07-17 12:31
조회: 79,867
추천: 2
7월 17일(목) 4.12 패치 노트7월 17일(목) 패치 노트 소환사 여러분, 정글 타이머저희는 리그 오브 레전드가 시계 보는 능력을 겨루는 게임이 아니라 매 순간순간 전략적인 판단력과 번뜩이는 순발력을 겨루는 게임이길 바랍니다. 정보를 기억하는 것도 실력이지만, 플레이어 여러분께 긴요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 좋은 판단을 내리실 수 있도록 하고, 게임 시스템이 아니라 상대 플레이어와 기량을 겨루실 수 있도록 하자는 것이 게임의 직관성에 대한 저희 원칙입니다.
챔피언가렌가렌을 정글 사냥꾼으로 플레이하는 여러분을 위한 변경입니다. E - 심판광역 피해 중첩: 이제 가렌이 회전하며 티아맷이나 굶주린 히드라 사용 효과를 (예전처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렝가이 버그가 수정되어 렝가의 정글 사냥 속도가 상당한 타격을 입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렝가가 어떤 활약을 하는지 면밀히 지켜보겠습니다. 일반훌륭한 수집품: 뼈이빨 목걸이를 업그레이드 할 때마다 대사가 출력됩니다. Q - 포악함버그 수정: 포악함 스킬로 적중 시 효과가 두 번 적용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루시안루시안의 기본 공격 사거리가 줄어듭니다. 하지만 기본 지속 효과로 공격을 적중시킬 때마다 E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또한 E스킬 마나 소모값이 삭제되어, 게임 중후반에 루시안이 종횡무진 돌진하는 모습을 많이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강한 챔피언을 조정할 때는, 강점을 부각하되 약점도 강조하는 것이 저희 방침이라고 말씀드린 바 있습니다. 이는 의미있는 선택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챔피언은 전략적 가치를 지니되, 상대방이 공략할 수 있는 약점도 있어야 한다는 말입니다. 기존 루시안은 게임 초반에도 강력하고 후반에도 강력하며, 순간 공격력과 기동력이 둘 다 뛰어난 모든 면에서 강력한 챔피언으로, 상대방을 보지 않고 무조건 선택할 수 있는 원거리 딜러였습니다. 상당히 오랫동안 루시안이 프로 경기와 랭크 게임을 지배했던 이유가 그것이었습니다. 어떤 팀 구성에도 쉽게 적응해 상당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입니다. 일반사거리: 550 ⇒ 500 기본 이동 속도: 330 ⇒ 335 기본 체력: 470 ⇒ 500 기본 공격력: 49 ⇒ 52 기본 지속 효과 - 빛의 사수2단 공격 시 규칙: 시스템이 빛의 사수 첫 공격으로 챔피언을 죽일 수 있다고 잘못 판단하여 두 번째 공격을 미니언 처치에 사용해 킬을 놓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빛의 사수 효과가 발동되면 언제나 확실히 킬을 올리기 위해 체력이 바닥난 챔피언을 두 번 공격합니다. Q - 꿰뚫는 빛신규미니언 처치의 달인 루시안: 이제 꿰뚫는 빛 스킬이 미니언에 입히는 피해량은 75% ⇒ 100% 적용됩니다. 사거리: 550 ⇒ 500 마나 소모: 60/65/70/75/80 ⇒ 50/55/60/65/70 E - 끈질긴 추격신규더한 끈질김: 빛의 사수 기본 지속 효과가 발동된 상태에서 공격을 적중시키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며, 적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2초 감소합니다. (적중 시마다 2초 감소. 두 번의 공격을 모두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4초 감소합니다.) 신규더한 추격: 마나 소모 60/45/30/15/0 ⇒ 전 레벨 공통 마나 소모 0 신규명사수: 돌진 후 기본 공격 타이머가 초기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 14/13/12/11/10초 삭제심판: 빛의 심판 시전 중에 킬을 올릴 경우, 끈질긴 추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아리Q스킬의 피해량이 늘어나고 마나 소모량은 줄어듭니다. 아리의 활약을 더 많이 보고 싶지만, 현재로선 '1급' 미드 챔피언들에 비하면 살짝 뒤쳐지는 감이 있습니다. 그러나 아리가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큰 상향이 필요하지는 않아 보이므로 미니언 무리를 좀 더 빨리 처치할 수 있도록 약간만 상향해 다른 공격로에 개입할 기회를 더 많이 잡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Q - 현혹의 구슬마나 소모: 70/75/80/85/90 ⇒ 55/60/65/70/75 주문력 계수:0.325 (총 0.65) ⇒ 0.35 (총 0.7) 알리스타알리스타의 마나 소모량이 감소하며, 궁극기가 낮은 레벨에서도 매우 큰 폭으로 피해를 감소시킵니다. 대신, 정글에서의 위력은 좀 줄어듭니다. 알리스타가 서포터로 더 많이 활약할 수 있기를 바라지만, 예전처럼 무시무시한 소가 되어 정글을 휘어잡는 모습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판단했습니다. 2레벨에 박치기와 분쇄 콤보로 '미니 말파이트 궁극기'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는데다, 포탑 밑에 있는 적을 안전하게 습격할 수도 있고 게다가 적 챔피언을 안전지대 밖으로 밀어낼 수 있는 능력까지 있어, 정글에서 뛰쳐나와 적을 급습하는 알리스타는 정말 무시무시했습니다. 마오카이와 마찬가지로 알리스타가 활약할 수 있도록 하되, 밸런스가 잘 맞도록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궁극기 1레벨 때도 70%의 피해를 감소시킬 수 있게 되면 서포터로서도 포탑 밑으로 피신한 적에게 뛰어들어 공격하기가 너무 편해질 수 있다는 우려가 있지만, 이번 변경 후 어떤 활약을 보이는지 주의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짓밟기삭제정글 소: 이제 몬스터에게 피해량이 두 배로 적용되지 않습니다. Q - 분쇄난폭한 착지: 이제 그래픽 효과와 동일하게 1.5초 ⇒ 1초 동안 적을 공중에 띄운 후, 0.5초간 기절시킵니다. 효과 면에서는 이전과 똑같이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마나 소모: 70/80/90/100/110 ⇒ 65/70/75/80/85 W - 박치기마나 소모: 70/80/90/100/110 ⇒ 65/70/75/80/85 R - 꺾을 수 없는 의지신규짜봐야 우유 안나와: 피해 감소 효과가 시전 동작이 끝난 후 적용되지 않고 즉시 적용되기 시작합니다. 피해 감소량: 50/60/70% ⇒ 70/70/70% 이즈리얼이즈리얼이 스킬 투사체를 앞지를 수만 있다면, 자신이 시전한 정수의 흐름 효과를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조심스럽게 사용하셔야 합니다. 자연스럽게 E를 누르고 흐름에 몸을 맡기세요. W - 정수의 흐름신규흐름 속으로 앞 비전: 이제 정수의 흐름 효과가 아군뿐만 아니라 이즈리얼 자신에게도 적용됩니다. 카사딘W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늘어나고, 힘의 파동 둔화 효과는 더 강해지는 대신 지속 시간은 짧아집니다. 카사딘이 또 문제군요. W - 황천의 검재사용 대기시간: 6초 ⇒ 9초 E - 힘의 파동둔화 시간: 3초 ⇒ 1초 둔화율: 30/35/40/45/50% ⇒ 50/60/70/80/90% 카직스지난 패치에서 원거리 딜러와 탱커형 정글러가 전반적으로 강화됐는데, 이에 발맞추어 카직스가 약간 조정됩니다. Q - 공포 감지물리 피해: 55/80/105/130/155 ⇒ 70/95/120/145/170 퀸일관성있는 게임 플레이를 위해 몇 가지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E - 공중제비간식이다, 발러: 발러가 근처의 다른 적에게 표식을 남기는 도중이어도 즉각적으로 목표물에 표식을 남길 수 있습니다. 좋은 자세: 때로 잘못된 방향으로 돌진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아이템피바라기생명력 흡수가 더욱 강화되며 보호막은 더 오래갑니다. 대신 최대 보호막 체력이 줄어들며, 생명력 흡수가 고유 지속 효과로 변경됩니다. 피바라기의 지속 효과를 보호막으로 변경함으로써 아이템의 특색이 희석되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생명력 흡수와 공격력 등 다른 능력치는 다른 아이템으로 얼마든지 얻을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번 변경으로 피바라기는 높은 공격력을 확보해야 하는 챔피언에게 최고의 생존 및 방어용 아이템이 될 것입니다. 이제 생명력 흡수 능력치가 고유 지속 효과로 변경되므로 피바라기를 여럿 구입하여 생명력 흡수를 40%, 60%씩 올릴 수는 없게 되지만, 아시다시피 흡혈의 낫, 몰락한 왕의 검, 굶주린 히드라 등의 다른 아이템의 생명력 흡수 능력치에는 문제 없이 중첩됩니다. 생명력 흡수: 15% ⇒ 20% 신규고유함: 이제 생명력 흡수 능력치가 고유 지속 효과로 적용됩니다. 보호막 피해 흡수량: 50~440 ⇒ 50~350 보호막 지속 시간: 15초 ⇒ 25초 정수 약탈자이제 B.F. 대검이 재료 아이템이며, 공격력을 80 높여 줍니다. 한 줄로 설명되는 변경이군요. 마나 아이템 하나만 있으면 매우 강해질 챔피언이 몇 있어, 정수 약탈자는 너무 강하지 않게 설정됐습니다. 그러나 공개 후 실제 결과를 보니, 정수 약탈자를 구입했을 때 어떤 챔피언에게도 충분한 공격력이 확보되지 않았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좀 더 매력적인 아이템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재료 아이템: 곡괭이 + 흡혈의 낫 + 975 골드 ⇒ B.F. 대검 + 흡혈의 낫 + 1050 골드 총 가격: 2650 골드 ⇒ 3400 골드 공격력: 60 ⇒ 80 불타는 향로주문력 +10. 말 그대로입니다. 불타는 향로도 좀 능력치가 조심스럽게 설정된 아이템입니다. 누구에게든 공격 속도를 올려줄 수 있으니 잠재력이 대단하기 때문이죠. 어쨌든 이번에 주문력이 좀 더 높아집니다. 주문력: 30 ⇒ 40 마나무네재료 아이템이 롱소드에서 곡괭이로 변경되고, 가격과 공격력이 살짝 증가합니다. 저렴한 아이템을 모아 계속 쓰다가 1000 골드를 모아서 업그레이드할 필요 없이, 좀 더 부드럽게 아이템을 구성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재료 아이템: 여신의 눈물 + 롱소드 + 1040 골드 ⇒ 여신의 눈물 + 곡괭이 + 625 골드 총 가격: 2100 골드 ⇒ 2200 골드 공격력: 20 ⇒ 25 태양불꽃 망토더욱 태양처럼 빛나는 불꽃? 더욱 불꽃처럼 타오르는 태양? 답은... 둘 다! 직관성: 피해 오오라를 나타내는 시각 효과가 더욱 공격적으로 불타오르는 모습으로 업데이트됐습니다. 소환사 주문탈진시즌 초반에 소환사 주문의 그래픽 및 사운드 효과를 업데이트한 바 있습니다. 업데이트된 효과는 대체로 만족스러우나, 탈진의 경우엔 새로운 효과의 세밀함과 예전 효과의 시각적 충격을 함께 가져가는 편이 더욱 좋은 결과를 낼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직관성: 좀더 알아보기 편하게 그래픽 효과가 업데이트됩니다. 칼바람 나락삭제 정글 아이템다음 아이템은 칼바람 나락에서 삭제됐습니다.
뒤틀린 숲뒤틀린 숲 맵의 몇몇 버그를 수정했으며, 통계적으로 지나치게 강력한 아이템으로 드러난 영액의 밸런스를 맞추기 위한 조정이 이루어집니다. 정글 몬스터건강식품이 아닙니다: 대형 몬스터뿐만 아니라, 모든 몬스터가 재생의 표식을 주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분노의 영액지속 시간: 4분 ⇒ 3분 광명의 영액지속 시간: 4분 ⇒ 3분 고대 골렘의 영혼삭제와드 사용 효과: 이제 뒤틀린 숲에서 와드 사용 효과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신규고유 지속 효과: 추가된 고유 지속 효과 덫 탐지로 적이 근처에 설치한 투명 덫을 드러냅니다. 신규고유 사용 효과: 추가된 고유 사용 효과 덫 탐지로 대상 지역을 은신 감지 안개로 덮어, 해당 지역의 시야를 5초간 밝히며 안개에 들어온 적의 위치를 3초간 드러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뒤틀린 숲 및 수정의 상처뒤틀린 숲, 수정의 상처 및 칼바람 나락그레즈의 유령 랜턴이 상향되어, 다른 정글 아이템과 비슷한 수준으로 조정됩니다. 원거리 딜러가 더욱 잘 활용할 수 있는 시야 아이템을 제공하기 위해 빛의 인도자 또한 변경됩니다. 신규그레즈의 유령 랜턴이 아이템은 리메이크되었습니다. 새로운 능력치만 아래 정리해 드립니다. 삭제맵: 이제 그레즈의 유령 랜턴이 칼바람 나락과 수정의 상처에서 삭제됩니다. 재료 아이템: 마드레드의 갈퀴손 + 롱소드 + 단검 + 180 골드 (총 가격: 1765 골드) 공격력: +15 공격 속도: +30% 고유 지속 효과: 신규 고유 지속 효과 무력화로 몬스터에게 기본 공격 적중 시 5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8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고유 지속 효과 몬스터에게서 획득하는 골드가 30% 증가합니다. 고유 지속 효과: 고유 지속 효과인 덫 탐지로 적이 근처에 설치한 투명 덫을 드러냅니다. 고유 사용 효과: 추가된 고유 사용 효과 덫 탐지로 대상 지역을 은신 감지 안개로 덮어, 해당 지역의 시야를 5초간 밝히며 안개에 들어온 적의 위치를 3초간 드러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신규 빛의 인도자이 아이템은 리메이크되었습니다. 새로운 능력치만 아래 정리해 드립니다. 재료 아이템: 흉악한 손도끼 + 민첩성의 망토 + 350 골드 (총 가격: 2280 골드) 공격력: +30 치명타 확률: +30% 치명타 시야: 치명타 적중 시 대상이 출혈을 일으켜 추가 공격력의 90%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3초에 걸쳐 입으며, 출혈 동안 대상의 위치가 드러납니다. 입문 봇입문 봇은 AI 상대 대전 신규 난이도로 추가됩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를 처음 시작하는 플레이어를 위한 모드입니다. 봇 AI가 달라졌을 뿐만 아니라, 튜토리얼 요소가 다양하게 포함되어 신규 플레이어가 리그 오브 레전드의 기본을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도록 했습니다. 관련 개발자 블로그에서 신규 플레이어를 위해 저희가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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