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
2017-07-26 10:04
조회: 44,451
추천: 1
7월 26일 (수) 7.15 패치 노트소환사 여러분, 챔피언우르곳긍지 높은 처형인 우르곳이 7.15 패치에서 업데이트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위 우르곳 챔피언 업데이트 페이지의 "기타" 메뉴에서 업데이트된 우르곳의 다양한 스킨을 고화질로 감상해 보세요! 갱플랭크기본 지속 효과 - 불의 심판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지금 갱플랭크는 게임 초반에 약하기 때문에 열심히 플레이해야 겨우 다른 챔피언과 비슷한 수준이라도 유지할 수가 있는데요. 이번 패치에서는 초반 교전에서 화약통보다는 칼을 활용할 수 있도록 조정했습니다. 이제 갱플랭크가 게임 후반을 위해 골드를 모을 때 좀 더 안정적일 수 있겠죠. 기본 지속 효과 - 불의 심판피해량: 30~200 (레벨에 따라) ⇒ 45~215 (레벨에 따라) 그라가스기본 공격 속도가 감소합니다. R - 술통 폭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엘리스처럼 그라가스도 스킬을 사용해 미니언/몬스터를 처리하는 속도가 너무 빠르죠. 또한 이제 그라가스의 궁극기 타이밍이 더욱 직관적으로 바뀌었으니 재사용 대기시간을 늘려도 되겠죠. 기본 능력치기본 공격 속도: 0.651 ⇒ 0.625 R - 술통 폭발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 120/100/80초 나미Q - 물의 감옥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Q - 물의 감옥이 위력을 발휘하는 시간을 증가시켜 나미가 더욱 활약할 수 있도록 조정했습니다. Q - 물의 감옥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 12/11/10/9/8초 나서스E - 영혼의 불길이 이제 고정 수치가 아니라 퍼센트 수치로 방어력을 감소시킵니다. Q - 흡수의 일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R - 사막의 분노 지속시간 동안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나서스는 공격로 단계에서 제대로 플레이해서 중첩을 쌓았다면 게임 후반 엄청난 위력을 자랑할 수 있는 돌격형 전사인데요. 하지만 실제로 나서스는 맨 앞의 방어력이 높은 적을 공격할 뿐, 제 역할을 완전히 발휘하지는 못하고 있죠. 우선적인 목표로 삼은 적의 카이팅에 당하는 건 충분히 예상 가능한 약점이지만, 튼튼한 적을 공격하려고 할 때도 약하다고 느껴서는 안 되겠죠. E - 영혼의 불길방어력 감소: 15/20/25/30/35 (고정) ⇒ 15/20/25/30/35 (퍼센트) R - 사막의 분노신규빠른 모래: 나서스가 강화된 시간 동안 Q - 흡수의 일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노틸러스Q - 닻줄 견인의 초기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R - 폭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노틸러스가 전투에서 우선적 목표를 봉쇄하고, 제 자리를 찾지 못한 성장형 챔피언을 바다 끝으로 밀어넣을 수 있도록 스킬의 위력을 강화했습니다. Q - 닻줄 견인기본 피해량: 60/105/150/195/240 ⇒ 80/120/160/200/240 R - 폭뢰재사용 대기시간: 140/110/80초 ⇒ 120/100/80초 럭스Q - 빛의 속박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W - 프리즘 보호막이 발사될 때 아군을 적중시키면 적중당한 아군과 럭스의 보호막이 2배로 증가합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럭스가 공격적으로 Q - 빛의 속박을 사용해도 교전이 길어지거나 적이 갱킹을 오는 상황을 걱정하지 않아도 되도록 조정했습니다. 또한, 서포터로서의 럭스의 능력이 조금 부족한 것 같아서 W - 프리즘 보호막을 잘 조준해서 사용했을 때 아군을 더 잘 보호할 수 있는 힘을 주었습니다. Q - 빛의 속박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 13/12.5/12/11.5/11초 W - 프리즘 보호막신규나도 보호막 좀: W - 프리즘 보호막이 발사되었을 때 아군을 적중시키면 발사체가 돌아왔을 때 보호막이 2배로 증가합니다. 리산드라레벨 당 마나와 기본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리산드라는 게임 후반 난전이 길어지면 마나가 금세 바닥나죠. 스킬의 마나 소모량이 높은데다 Q - 얼음 파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짧기 때문인데요. 이번 패치로 리산드라는 게임 후반에도 마나가 바닥나기 전에 스킬을 두어 번은 더 쓸 수 있게 될 겁니다. 이제 효과적으로 마지막 일격을 가하거나 기본 공격으로 적을 괴롭힐 기회가 늘어나겠죠. 기본 능력치기본 공격력: 50.536 ⇒ 53 레벨 당 마나: 50 ⇒ 60 문도 박사E - 피학증이 이제 마법 피해를 받을 때마다 마법 저항력을 증가시킵니다. 오래 전부터 문도 박사는 게임 후반 전투 최전선에서 여러 마법 피해를 받아내는 챔피언이죠. 다른 탱커처럼 문도 박사도 집중형 마법사에게 단번에 처치당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다른 탱커가 적의 공격을 받아냈을 때 체력이 한동안 낮은 상태인데 비해, 문도 박사는 금세 체력을 완전히 회복할 수 있죠. 이번 패치에서는 지속적인 마법 피해에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추가해 마법 피해 대처라는 문도 박사의 개성을 더욱 뚜렷하게 다듬었습니다. E - 피학증신규아픈 만큼 단단해진다: 마법 피해를 받거나 스킬로 체력을 소모하면 문도 박사의 마법 저항력이 2% 증가합니다. (3/6/9/12/15회까지 중첩됩니다) 쉬바나E - 화염 숨결이 이제 총 공격력에 비례하여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쉬바나를 성장 집중형 정글러로 플레이하면 게임 초반 몬스터에게 너무 쉽게 휘둘리죠. 게다가 정글러 간의 경쟁에서는 도움을 받아도 충분히 피해를 가하기가 어렵네요. 기본 능력치기본 방어력: 27.6 ⇒ 29 E - 화염 숨결신규발사체 계수: 총 공격력의 30% 신규불타는 땅 계수: 한 번 피해를 입힐 때마다 총 공격력의 10% 용 형상 기본 스킬 피해량: 100~200 (레벨에 따라) ⇒ 100~160 (레벨에 따라) 시비르Q - 부메랑 검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게임 초반 시비르가 더 좋은 플레이를 보여 줄 수 있도록 Q - 부메랑 검의 위력을 증가시켰습니다. Q - 부메랑 검기본 피해량: 25/45/65/85/105 ⇒ 55/75/95/115/135 신지드Q - 맹독의 자취의 시각 효과가 색약 모드 등에서 더욱 깔끔해졌습니다. R - 광기의 물약이 이제 능력치를 더욱 빨리 부여합니다. 신지드가 업데이트되면서 새로운 스킬을 얻게 되었는데요. 그래서 실제 게임 플레이에도 새로운 문제와 버그가 생겼었죠! 그 중, 이번 패치에서는 확인된 부분을 수정했습니다. 또한 지난 패치 이전에 발생한 일부 밸런스 관련 변경 사항도 수정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해 주세요. Q - 맹독의 자취신규명확성: Q - 맹독의 자취의 불투명도가 색약 모드 및 다양한 스킨에서 조정되었습니다. 라이엇 전경 신지드의 Q - 맹독의 자취의 시각효과가 이제 색약 모드가 활성화되었을 때에도 색의 변화를 올바르게 표시합니다. R - 광기의 물약신규칙칙폭폭: 신지드가 이제 0.25초 지연되지 않고 즉시 능력치를 얻습니다. 아지르모래 병사의 게임 후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아지르가 요즘 인기 있는 중단 공격로 챔피언들(특히 공격로에선 아지르처럼 압도적이지 않은 챔피언들)만큼이나 사랑 받을 수 있도록 게임 후반 위력을 증가시켰습니다. W - 일어나라!모래 병사 공격력: 50~170 (레벨에 따라) ⇒ 50~195 (레벨에 따라) 아칼리기본 지속 효과의 주문력 계수가 증가합니다. W - 황혼의 장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아칼리는 이미 적들에게 적절한 위력을 보여 주고 있는데요. 하지만 아칼리가 충분한 위력을 발휘해도 게임을 끝낼 수 있을 만큼 안정적이지는 않네요. 기본 지속 효과 - 양면의 수련주문력 계수: 65% ⇒ 75% W - 황혼의 장막재사용 대기시간: 20초 ⇒ 18초 에코E - 시간 도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에코는 스킬이 재사용 대기시간일 때 마법사 챔피언을 상대하기가 꽤 깨다롭죠. 이번 패치에서는 에코가 스킬을 더욱 자주 사용할 수 있도록 조정했습니다. E - 시간 도약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 9/8.5/8/7.5/7초 엘리스기본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엘리스는 기동력과 공격로 압박 뿐만 아니라 미니언/몬스터 처리 속도도 상당한 수준인데요. 더구나 정글러가 원거리 기본 공격을 할 수 있게 되면 붉은 덩굴정령의 이로운 효과를 적용시키기가 쉬워지죠. 그래서 엘리스의 공격력을 조금 감소시켰습니다. 약간이지만 일석이조의 하향 효과가 되겠네요. 기본 능력치기본 공격력: 50.5 ⇒ 47 이렐리아궁극기 R - 초월의 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현재 상단 공격로의 추세가 전면전을 펼치는 전사 챔피언으로 이동하고 있는데요. 지금이 바로 이렐리아가 다시 활약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겠네요. 이렐리아가 다른 상위 공격로 챔피언과 맞설 수 있도록 이번 패치에서는 이렐리아의 R - 초월의 검을 게임 초반부터 더 자주 사용해서 보다 공격적인 딜 교환을 할 수 있도록 조정했습니다. R - 초월의 검재사용 대기시간: 110/85/60초 ⇒ 100/80/60초 이즈리얼Q - 신비한 화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게임 초반 이즈리얼이 딜 교환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조정을 했습니다. 이제 게임 초반에 계수를 높이기 어려워도 공격로 전투가 덜 힘들겠죠. Q - 신비한 화살재사용 대기시간: 6.5/6/5.5/5/4.5초 ⇒ 5.5/5.25/5/4.75/4.5초 자크Q - 탄성 주먹의 체력 소모량과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W - 불안정 물질의 기본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자크는 지난 업데이트 이후 업데이트 전 했던 패치보다 더 많은 조정을 했는데요. (버그 수정 등) 이제는 자크의 조각과 향후 자크의 방향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원래 탱커 챔피언들을 업데이트할 때 저희의 의도는 탱커의 피해량을 감소시키는 대신 각자에게 독특한 적군 교란 수단을 주는 것이었습니다. 자크에게는 두 가지 새로운 형태의 변화가 있었는데요. 정신 집중을 해야 하는 궁극기와 적 유닛 둘을 충돌시키는 스킬이었죠. 이러한 스킬의 한계에도 불구하고 자크는 이 두 가지를 너무 잘 활용했습니다. Q - 탄성 주먹체력 소모량: 현재 체력의 4% ⇒ 현재 체력의 8%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 13/12/11/10/9초 W - 불안정 물질피해량: 30/45/60/75/90 ⇒ 15/30/45/60/75 제라스W - 파멸의 눈의 둔화 효과가 증가합니다. R - 비전 의식의 기본 피해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제라스는 자체적인 연계 피해 및 아군의 갱킹을 위한 준비 등을 통해 게임 전체의 플레이를 도와주죠. 제라스의 피해량은 게임이 진행되면서 약화되게 마련인데요. 이번 패치에서는 게임 후반에도 제라스가 위력을 발휘하도록 조정했습니다. W - 파멸의 눈둔화: 10% ⇒ 25% (중심부의 둔화 효과는 60/65/70/75/80%로 그대로입니다) R - 비전 의식기본 피해량: 200/230/260 ⇒ 200/240/280 (참고: 제라스의 레벨 당 발사 횟수가 증가합니다) 직스W - 휴대용 폭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W - 휴대용 폭약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너무 길어서 적을 공격할 때보다는 도망칠 때 더 많이 사용되었죠. 공격과 도망 모두 의미가 있고 재밌지만 이번 패치에서는 직스에게 공격할 수 있는 기회를 더 늘려주려고 합니다. W - 휴대용 폭약재사용 대기시간: 26/24/22/20/18초 ⇒ 24/21/18/15/12초 징크스W - 빠직!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징크스의 첫 번째 공격 방식이 한 동안 기본 공격이었던 것은 바람직한 일인데요. 이제는 징크스의 다른 스킬의 활용성도 증가시키려고 합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징크스가 장거리 포킹과 전투 도중 둔화 효과를 위해 더욱 과감하게 W - 빠직을 사용할 수 있도록 조정했습니다. Q - 휘릭휘릭!버그 수정: 루난의 허리케인의 탄환이 이제 첫 번째 대상에게 생선대가리의 추가 공격력을 제대로 입힙니다. W - 빠직!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 8/7/6/5/4초 초가스E - 날카로운 가시의 기본 공격력과 대상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지난 패치에서 E - 날카로운 가시가 변경된 후 초가스의 공격력이 약간 과한 것 같네요. 둔화 효과 덕분에 초가스가 첫 공격 이후의 공격을 적중시키기가 쉬워졌는데요. 그러니 E - 날카로운 가시 자체의 피해량이 너무 클 필요는 없겠죠. E - 날카로운 가시피해량: 20/35/50/65/80 ⇒ 20/30/40/50/60 계수: 대상의 최대 체력의 4% ⇒ 대상의 최대 체력의 3% 케인궁극기 R - 그림자의 지배의 추가 공격력 계수가 증가합니다. 드락사르의 황혼검이 이제 케인의 스킬과 올바르게 상호작용합니다. 케인이 지난 패치에서 소환사의 협곡에 등장했는데요. 다르킨 형상 케인은 대체로 바람직한 모습을 보여 주고 있죠. 하지만 그림자 암살자 형상 케인은 조금 힘들어 보이네요. 특히 그림자 암살자 형상 케인이 유리한 상황에서 총력을 다해 공격을 쏟아 부어도 적을 처치하기는 충분하지 않은데요. 그래서 이번 패치에서는 계수를 증가시켰습니다. R - 그림자의 지배계수: 추가 공격력의 110% ⇒ 추가 공격력의 150% (다르킨 형상일 때는 대상의 최대 체력에 비례한 피해가 적용되므로 이 계수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버그 수정
트위스티드 페이트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공격로 옆에서 골드 카드를 들고 공격로 옆에서 나타날 때 진가를 발휘하죠. 문제는 그렇게 진가를 발휘하기에 이동 속도가 느리다는 겁니다. 기본 능력치이동 속도: 330 ⇒ 335 7.14 추가 패치 노트 내용7.14 패치 기간 동안에 다음과 같은 변경이 이루어졌습니다. 아래 추가 패치 사항은 이미 적용이 되어 있지만, 놓치신 분들은 확인해 주세요. 신지드기본 체력: 610 ⇒ 580 체력 성장: 90 ⇒ 85 R - 광기의 물약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모든 스킬 레벨에서) ⇒ 120/110/100초 누누기본 체력: 575 ⇒ 535 체력 성장: 90 ⇒ 85 이동 속도: 350 ⇒ 345 아이템적응형 투구적응형 피해 감소 효과가 증가합니다. 적응형 투구만의 독특한 위력을 강화해서 전투에서 닥칠 위협에 더욱 든든하게 대비하도록 조정했습니다. 피해 감소: 같은 스킬 또는 효과로 반복해서 받는 피해가 15% ⇒ 20% 감소합니다. 드락사르의 황혼검고유 지속 효과 - 밤의 추적자의 피해량이 감소하고, 원거리 공격에 적용될 경우 둔화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지난 패치에서 드락사르의 황혼검을 강화했던 것이 너무 지나쳤네요. 7.14 추가 패치로 고유 지속 효과 - 밤의 추적자의 피해량을 감소시켰는데요. 이번 패치에서는 추가로 더욱 조정을 했습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고유 지속 효과 - 밤의 추적자가 이제 원거리 챔피언에게는 효과가 떨어진다는 것이죠. 고유 지속 효과 - 밤의 추적자초기 7.14 패치 피해량: 105~360 (레벨에 따라) 7.14 추가 패치 피해량: 55~360 (레벨에 따라) 7.15 패치 피해량: 근접 챔피언 65~320 (레벨에 따라), 원거리 챔피언 45~300 (레벨에 따라) 삭제원거리 둔화: 원거리 공격에 적용되는 고유 지속 효과 - 밤의 추적자가 더 이상 대상을 둔화시키지 않습니다. 기사의 맹세체력이 감소합니다. 기사의 맹세의 기본 능력치는 다른 추가 능력치를 잘 활용하는 경우 효과가 약간 지나쳤죠. 이번 패치에서는 체력을 약간 감소시켰습니다. 체력: +400 ⇒ +350 클라이언트 내 채팅한동안 클라이언트 내 채팅에 소소한 숨은 기능이 있었는데요. 이제 그 기능을 공개합니다! "/나"를 쳐 보세요. 꿀잼: 메시지 맨 앞에 "/나"를 입력하면 메시지 앞에 소환사명이 표시되어 채팅 메시지보다는 알림 메시지처럼 보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해 게임 전 로비, 클럽 채팅, 개인 채팅에서 새로운 느낌으로 말해 보세요. 지금은 안 돼: "/나"는 챔피언 선택 화면과 게임 내 채팅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인터페이스 신호이제 사용 아이템만이 아니라 모든 아이템을 신호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동/공격이동/공격을 단 한 번의 클릭으로 사용해 보세요. 나만의 설정: 왼쪽 클릭에 이동/공격 명령을 추가하는 기능을 마련했습니다. 인터페이스 요소(아이템 상점 등)에서는 그대로 왼쪽 클릭을 사용할 수 있지만 인터페이스 아래의 대상 위치에 사용하면 이동/공격 명령을 내리게 됩니다. 기능 일시 정지: 이 기능이 활성화되었을 때 SHIFT+왼쪽 클릭을 하면 이동/공격을 하지 않고 인터페이스에서 일반적으로 상호작용할 수 있습니다. 게임 모드 로테이션슈리마의 모래 폭풍이 다시 불어옵니다. 초월체가 되어 슈리마의 수정의 상처를 점령하세요. 7월 28일 12:00 ~ 8월 1일 04:00까지, 8월 4일 12:00 ~ 8월 8일 04:00까지 초월 모드를 즐겨 보세요! 버그 수정
앞으로 나올 스킨이번 7.15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스킨들이 출시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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