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1 패치의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도 지난 패치에 이어 역할군이 조정됩니다. 8.9 패치에서는 마법사 챔피언을 손봤고, 8.10 패치에서는 정글을 변경했는데요. 이번에는 하단 공격로를 대폭 변경하려고 합니다.
이번 8.11 패치에서는 원거리 딜러의 아이템, 룬만이 아니라 전반적인 기본 능력치까지 변경됩니다. 스킬 위주로 플레이하는 챔피언들이나 공격로 단계에서 특히 강한 챔피언들을 위한 방법을 새롭게 업데이트하고, 게임 초반에 공격적으로 플레이하면 더 효과적으로 승리할 수 있도록 공격로 유지력을 제한해 꼭 치명타를 성장시키지 않아도 위력을 발휘할 수 있는 여지를 열어 두었습니다. 이러한 변경사항은 공격력 위주의 전사와 암살자에게도 상당히 도움이 될 테니 공격로에 상관없이 꼭 변경사항을 읽어주세요.
또한 이번 패치에는 지난 패치의 정글 변경사항에 대한 후속조치도 적용했습니다. 게임 초반에 협곡 바위 게를 둘러싼 팀 간의 목표물 경쟁을 조정하여, 정글러가 협곡 바위 게를 처치하려고 할 때 공격로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더 적극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강에서 벌어지는 전투도 조금은 덜 일어나도록 협곡 바위 게의 재생성 대기시간을 약간 증가시키는 동시에, 정글러가 획득하는 경험치가 모자라지 않도록 일반 정글 캠프의 보상을 약간 증가시켰습니다. 또한 협곡 바위 게 처치 능력이 뛰어난 일부 챔피언을 조정해 다른 정글러들도 경쟁해볼 만하도록 했습니다.
물론 어떻게 변경되든 파이크의 살생부에 오른 챔피언은 공포에 떨어야 할 겁니다. 이번 패치 중 핏빛 항구의 학살자, 파이크가 드디어 모습을 드러냅니다.
기본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R - 무고한 희생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게임 초반의 정글 캠프 사냥이 더욱 중요해짐에 따라 그레이브즈가 위력을 발휘하기가 상당히 쉬워지면서 다른 챔피언들은 다소 힘든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레이브즈의 게임 초반 1:1 전투 능력을 조정하고 스킬 연계를 조금 어렵게 하면 스노우볼 효과가 발생하는 시점이 조금은 늦춰질 겁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질풍격의 기력 회복량이 증가합니다. 이제 Q - 음파/공명의 일격, W - 방호/강철의 의지, E - 폭풍/무력화의 두 번째 사용 가능시간에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적용됩니다.
최근에 와드 토템 장신구가 변경되면서 리 신이 펼칠 수 있는 플레이 패턴이 줄어들었던 바 있습니다. 이번 패치를 통해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를 두 번째 사용 가능시간에까지 적용시키면 리 신이 기본 스킬을 활용할 여지가 늘어날 겁니다. 또한, 다양한 플레이를 할 때 필요한 기력을 더 많이 얻을 수 있도록 변경했습니다.
협곡 바위 게 변경으로 게임 초반 전투가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이렇게 변화한 상황에서 신 짜오는 확실히 강력한 모습을 보입니다. 게임 초반의 강력함이 문제는 아니지만, 이 때문에 게임 중반에도 너무 쉽게 강해질 수 있다면 조정을 해야 할 겁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신 짜오의 공격력 증가량과 적에게 바짝 붙어 전투를 강제하는 스킬을 조정했으니 게임 중반에 강력한 위력을 쉽게 발휘하지는 못할 겁니다.
R - 공허의 습격 재사용 대기시간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하지만 은신 지속시간도 감소합니다. R - 공허의 습격으로 진화한 활성 보호색을 사용하면 재사용 횟수와 은신 지속시간이 증가하지만, 더 이상 수풀에서 은신 상태가 되거나 이동 속도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모든 암살자 챔피언에게 필요한 한 가지가 있다면 마음대로 전투에 참여했다가 빠져나오며 안전하게 피해를 입히는 방법입니다. 카직스의 경우, R - 공허의 습격으로 얻는 은신 효과가 바로 그 방법이었죠. 하지만 현재 R - 공허의 습격으로 진화시킨 활성 보호색으로 수풀에 진입할 때 얻는 은신 효과는 전투에 참여하며 피해를 입히는 능력 외에도 비교적 들키지 않고 맵 전체를 숨어서 움직일 수 있다는 다른 위력까지 부여합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활성 보호색 진화의 추가 효과를 없애는 대신 카직스의 R - 공허의 습격 재사용 횟수와 활성 보호색 진화 선택 시의 은신 지속시간을 증가시켰습니다.
R - 공허의 습격
재사용 대기시간:100/90/80초⇒100/85/70초
은신 지속시간:1.5초⇒1.25초
활성 보호색 진화 시 은신 지속시간:1.5초⇒2초
활성 보호색 진화 시 스킬 사용 가능 횟수:10초 내에 2회⇒10초 내에 3회
삭제수풀 확인:더 이상 수풀에 진입할 때 기본으로 은신 상태가 되거나 이동 속도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탈리야는 프로 플레이에서 강한 위력을 발휘하며, 그 외의 플레이에서도 준수한 모습을 보입니다. 탈리야의 위력 중 상당 부분은 Q - 파편 난사의 미니언 무리 처리 능력 덕분입니다. 그래서 이번 패치의 탈리야 변경은 Q - 파편 난사에 상당 부분 집중했으며, 다른 부분도 함께 조정했습니다. 탈리야가 미니언 무리를 빠르게 처리한 뒤 다른 공격로를 지원하기가 어려워질 테니 공격로에서 탈리야를 상대하는 적이 탈리야가 공격로를 비웠을 때 허를 찌를 여지가 늘어날 겁니다. 또한 이번 패치에서는 다른 공격로로의 지원에 그치지 않고 지나친 활용도를 보이는 탈리야 궁극기의 지형 제어 능력도 약화시켰습니다.
기본 능력치
이동 속도:325⇒340
체력:502⇒532
기본 지속 효과 - 바위타기
최대 이동 속도:20~40%⇒30~45%
전투에서 벗어나는 시간:5초⇒2초
Q - 파편 난사
삭제광역 공격:더 이상 광역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삭제돌 더하기 돌:더 이상 미니언에게 바위 조각을 연달아 맞힐 때 피해량이 감소하지 않습니다.
삭제다져짐:이제 탈리야의 이동 속도가 다져진 땅 위에 있을 때 증가하지 않습니다.
삭제다지기:이제 다져진 땅 위에서 Q - 파편 난사를 사용해도 마나를 돌려받지 않습니다.
신규다지기:다져진 땅 위에 있을 때 Q - 파편 난사의 마나 소모량이 1로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11/9/7/5/3초⇒9/7.5/6/4.5/3초
W - 지각변동
재사용 대기시간:16/14/13/13/12초⇒12초
E - 대지의 파동
최초 피해량 및 폭발 피해량:70/90/110/130/150⇒50/75/100/125/150
적이 돌진하거나 밀려나거나 당겨져서 폭발 시 피해량:그대로입니다.
R - 바위술사의 벽
벽 지속시간:6/7/8초⇒5초
원거리 딜러 기본 능력치 조정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하단 공격로에서 가장 자주 사용되는 전략은 공격로 단계를 잘 유지하면서 팀 전투를 위해 성장하는 형태가 되었습니다. 체력 재생과 발놀림 룬 때문에, 원거리 딜러에게 기본 지속 효과로 회복할 수 없는 체력 피해를 주기란 꽤나 힘듭니다. 그래서 하단 공격로에서는 게임 초반에 매우 강력한 원거리 딜러나, 포킹 공격 또는 과감하게 들어가는 공격이 특기인 서포터와 같이 공격적인 챔피언은 발붙일 곳이 없는 듯한 상황이 되었습니다.
체력 재생 감소와 아래 내용에서 이어지는 기민한 발놀림 룬 약화로 원거리 딜러의 유지력을 조정하면 원거리 딜러가 입히는 피해량은 그대로인 한편, 하단 공격로에서 벌어지는 2대 2 전투에서 상대보다 공격적으로 플레이했을 때 더욱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겁니다. 또한 방어력을 체력으로 전환하는 등 일부 내구력 관련 조정도 이루어졌으니 드레이븐과 루시안 등 공격적 원거리 딜러가 게임 초반에 지나치게 강한 위력을 발휘하기는 힘들어질 겁니다.
끝으로, 이번 패치에서는 원거리 딜러의 기본 공격력을 4 감소시키는 대신 능력치 증가량을 늘려서 약 9레벨부터는 공격력이 변경 전보다 높아지도록 변경했습니다. 위에 말씀드린 저희의 목표와 직관적으로 맞지 않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이렇게 변경하면 레오나와 브랜드 등 원거리 딜러가 아닌 공격적 챔피언이 원거리 딜러의 기본 공격에 빠르게 제압당하지 않으면서 공격로에서 확실히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날 겁니다.
세부정보 보기
애쉬
공격력:65⇒61
공격력 증가량:2.26⇒2.96
방어력:31⇒26
체력:527.72⇒539
체력 증가량:79⇒85
체력 재생:1.1⇒0.7
케이틀린
공격력:62⇒58
공격력 증가량:2.18⇒2.88
방어력:33⇒28
체력:475⇒481
체력 증가량:85⇒91
체력 재생:1.1⇒0.7
드레이븐
공격력:64⇒60
공격력 증가량:2.91⇒3.61
방어력:34⇒29
체력:557.76⇒574
체력 증가량:82⇒88
체력 재생:1.2⇒0.75
이즈리얼
공격력:64⇒60
공격력 증가량:2.41⇒3.11
방어력:31⇒25
체력:484.4⇒491
체력 증가량:80⇒86
체력 재생:1.3⇒0.8
진
공격력:61⇒57
공격력 증가량:4⇒4.7
방어력:29⇒24
체력:540⇒556
체력 증가량:85⇒91
체력 재생:1.2⇒0.75
징크스
공격력:61⇒57
공격력 증가량:2.7⇒3.4
방어력:32⇒28
체력:515⇒531
체력 증가량:82⇒88
체력 재생:1.2⇒0.75
카이사
공격력:63⇒59
공격력 증가량:1⇒1.7
방어력:33.04⇒28
체력:554.4⇒571
체력 증가량:80⇒86
체력 재생:1.1⇒0.7
칼리스타
공격력:66⇒62
공격력 증가량:2.9⇒3.6
방어력:28⇒23
체력:517.76⇒534
체력 증가량:83⇒89
체력 재생:1.2⇒0.75
코그모
공격력:65⇒61
공격력 증가량:2.41⇒3.11
방어력:29⇒24
체력:517.76⇒534
체력 증가량:82⇒88
체력 재생:1.2⇒0.75
루시안
공격력:65⇒61
공격력 증가량:2.41⇒3.11
방어력:33⇒28
체력:554.4⇒571
체력 증가량:80⇒86
체력 재생:1.2⇒0.75
미스 포츈
공격력:54⇒50
공격력 증가량:2⇒2.7
방어력:33⇒28
체력:530⇒541
체력 증가량:85⇒91
체력 재생:1.2⇒0.75
시비르
공격력:65⇒61
공격력 증가량:2.41⇒3.11
방어력:31⇒26
체력:515.76⇒532
체력 증가량:82⇒88
체력 재생:1⇒0.65
트리스타나
공격력:65⇒61
공격력 증가량:2.41⇒3.11
방어력:31⇒26
체력:542.76⇒559
체력 증가량:82⇒88
체력 재생:1.2⇒0.75
트위치
공격력:63⇒59
공격력 증가량:2.41⇒3.11
방어력:32⇒27
체력:525.08⇒542
체력 증가량:81⇒87
체력 재생:1.2⇒0.75
바루스
공격력:63⇒59
공격력 증가량:2.41⇒3.11
방어력:32⇒27
체력:537.76⇒549
체력 증가량:82⇒86
체력 재생:1.1⇒0.7
베인
공격력:64⇒60
공격력 증가량:1.66⇒2.36
방어력:28⇒23
체력:598.44⇒515
체력 증가량:83⇒89
체력 재생:1.1⇒0.7
자야
공격력:64⇒60
공격력 증가량:2.2⇒2.9
방어력:33⇒28
체력:545⇒561
체력 증가량:80⇒86
체력 재생:1⇒0.6
사냥꾼의 마체테 후속조치
기본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1레벨에서 추가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지난 패치의 사냥꾼의 마체테 변경에 대한 후속조치입니다.
마스터 이
공격력:68⇒66
신규1레벨에서 추가 공격 속도:8%
녹턴
공격력:67.21⇒65
신규1레벨에서 추가 공격 속도:8%
다이애나
다이애나에 대한 후속조치도 유사하지만, 기본 능력치가 아닌 기본 지속 효과 - 서늘한 달빛 검을 조정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서늘한 달빛 검의 추가 공격 속도:20/50/60/70/80/90% (E - 달빛 낙하의 스킬 레벨이 0/1/2/3/4/5일 때)⇒30/50/60/70/80/90% (E - 달빛 낙하의 스킬 레벨이 0/1/2/3/4/5일 때)
정수 약탈자는 스킬 사용에 무게를 두는 원거리 딜러가 게임 후반을 겨냥해 선택할 만한 성장형 아이템으로 설계되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일단 정수 약탈자를 장만하면 무한의 대검도 필요하게 되고, 그러면 또 열정의 검이나 열정의 검 업그레이드 아이템도 필요해집니다. 그렇게 되면 치명타 확률도 100%까지 증가시키고 싶어지죠. 결국 스킬에 집중하는 원거리 딜러는 핵심 아이템을 4개 장만하게 되어 전체적으로 다른 선택을 전혀 할 수 없게 되는 효과가 나타납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스킬에 집중하는 원거리 딜러가 스킬 사용에 더욱 집중하고 빠르게 스킬을 퍼부을 수 있도록 정수 약탈자의 위력 증폭 효과를 새롭게 변경했습니다.
총 가격:3,400 골드⇒3,200 골드
조합식:B.F. 대검 + 콜필드의 전투 망치 + 민첩성의 망토 + 200 골드⇒B.F. 대검 + 콜필드의 전투 망치 + 800 골드
삭제치명타 확률:+20%
삭제고유 지속 효과:치명타 발동 시 최대 마나의 3%를 회복합니다.
신규고유 지속 효과:기본 공격 시 잃은 마나의 1%를 회복합니다.
신규고유 지속 효과:궁극기를 사용한 후 10초 내에 다음 기본 공격 시 8초간 정수의 불꽃 효과를 얻습니다. 정수의 불꽃 발동 중에는 공격 속도가 30% 증가하며 기본 공격 시 궁극기를 제외한 일반 스킬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의 20%를 돌려받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방어력을 증가시키는 상대에게만 효과가 있었던 방어구 관통력 아이템의 문제는 적이 방어력을 증가시켜도 대부분의 챔피언은 효과적인 피해량을 확보하기 위해 방어구 관통력 아이템을 일찍 장만하고 싶어하지 않는다는 점이었습니다. 체력이 약한 적부터 처치하면 되기 때문이죠. 하지만 탱커 챔피언이 제대로 방어력을 증가시키면 미리 최후의 속삭임을 장만하지 않은 공격형 챔피언들은 플레이가 힘들어집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최후의 속삭임이 탱커 챔피언을 상대로는 성장에 따라 더 큰 피해를 그대로 입히도록 하는 동시에 체력이 약한 다른 적에게도 적절히 효과를 볼 수 있도록 두 가지 경우의 중간 지점을 겨냥하여 조정했습니다.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추가 방어구 관통력이 총 방어구 관통력으로 변경됩니다. 자신보다 최대 체력이 높은 적에게 입히는 추가 피해량이 삭제됩니다.
총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 방어구 관통력보다 강력하기 때문에 성장함에 따라 도미닉 경의 인사의 자체적 위력이 더욱 강해집니다. 도미닉 경의 인사가 계속해서 기본 피해량 능력치보다 방어구 관통력에 중점을 둔 아이템이 되도록, 이번 패치에서는 공격력 일부를 감소시키고 가격을 증가시켰습니다.
총 가격:2,600 골드⇒2,800 골드
조합식:곡괭이 + 최후의 속삭임 + 625 골드
공격력:+50⇒+40
삭제거인 학살자:자신보다 최대 체력이 높은 적에게 체력 차이에 따라 0~20%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총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 방어구 관통력보다 강력하기 때문에 성장함에 따라 필멸자의 운명의 자체적 위력이 더욱 강해집니다. 필멸자의 운명이 계속해서 기본 피해량 능력치보다 방어구 관통력에 중점을 둔 아이템이 되도록, 이번 패치에서는 공격력 일부를 감소시키고 가격을 증가시켰습니다.
가격:2,600 골드⇒2,800 골드
공격력:+50⇒+40
방어구 관통력:추가 방어구 관통력 +35%⇒총 방어구 관통력 +25%
치명타 아이템
치명타 아이템의 평균 가격이 증가합니다.
무한의 대검의 치명타 확률이 대폭 증가함에 따라 이번 패치에서는 치명타 아이템의 가격을 증가시키려고 합니다.
싸움꾼의 장갑
총 가격:400 골드⇒600 골드
신규두 손만으로:이제 싸움꾼의 장갑의 치명타 확률이 고유 지속 효과로 변경됩니다.
민첩성의 망토
싸움꾼의 장갑이 변경되면서 싸움꾼의 장갑과 민첩성의 망토가 너무 비슷해졌습니다. 싸움꾼의 장갑이 망토보다 치명타에 더 어울리기 때문에 이번 패치에서 민첩성의 망토를 삭제합니다.
강화된 미니언의 마법 피해 면역 효과가 사라집니다. 대신 마법 피해 저항력 및 물리 피해 방어력이 대폭 증가합니다.
지휘관의 깃발은 상대 중단 공격로 챔피언이 미니언 무리 처리에 걸리는 시간을 효과적으로 증가시키려고 할 때를 위한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미니언 무리 제어와 다른 공격로 지원 등 게임플레이에서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는 플레이를 할 여지를 지나치게 감소시킵니다.
삭제재사용 대기시간:+10%
삭제마법 면역:더 이상 강화된 미니언에게 마법 피해에 대한 100% 면역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신규피해 감소:이제 강화된 미니언이 챔피언에게 입는 피해의 70%가 감소합니다.
신규대형화:이제 강화된 미니언은 미니맵에서 약간 큰 미니언으로 표시됩니다.
신규대형 타격:이제 아군이 강화된 미니언이 입힌 피해량을 수치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정확성 향상:지휘관의 깃발 효과를 보다 정확하게 표시하기 위해 툴팁이 수정되었습니다.
이동 속도가 감소합니다. 가격이 증가합니다. 기본 마나 재생이 추가됩니다. 고유 사용 효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슈렐리아의 몽상은 아군을 지원하기 위해 장만하는 아이템이라기보다는 특정 챔피언들이 혼자서 이동 속도를 지나치게 안정적으로 증폭시킬 목적으로 구입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아군을 지원하기 위한 챔피언이 더욱 많이 사용하고 혼자 사용하는 챔피언은 조금 덜 선택하도록 능력치를 변경하려고 합니다.
기민한 발놀림이 하향 조정되고, 지배 빌드 핵심 룬과 두 가지의 일반 룬이 새롭게 도입됩니다!
정밀
기민한 발놀림
자세한 내용은 원거리 딜러 기본 능력치 조정 부분을 읽어주세요. 간단히 설명 드리자면, 원거리 딜러는 공격로 단계에서 매우 다양한 방법으로 유지력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게임 초반에서 중반까지의 선택이 지나치게 게임 후반에 초점이 맞춰졌고, 동시에 공격로 단계에서 포킹이나 강력한 딜 교환의 효용이 적었습니다. 원거리 챔피언이 기민한 발놀림 룬으로 얻는 치유 효과를 약화시키면 공격로 단계의 딜 교환이 좀 더 오래 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 겁니다.
이동 속도 증가:+30%⇒+20%
삭제치명적 치유:이제 치명타 발동 시에도 체력 회복량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미니언에 사용 시 적용되는 체력 회복 효과:60/30% (근접/원거리)⇒100/20% (근접/원거리)
룬의 목적 중 하나는 챔피언에 따라 원하는 플레이에 맞는 룬 빌드를 선택할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지배 빌드는 집중적인 피해를 입히는 일부 원거리 딜러가 선택할 만한 빌드여야 하지만, 그런 원거리 딜러를 위한 실질적인 핵심 룬은 없었습니다. 칼날비 룬은 스킬 기반 원거리 딜러가 사용하면 빠르게 많은 피해를 입히는 플레이스타일을 강화할 수 있는 핵심 룬입니다.
칼날비:적 챔피언에 대한 첫 공격 3회의 공격 속도가 레벨에 따라 50~100% 증가합니다.
바로 지금:공격 후 1.5초 내에 다시 공격하지 않으면 칼날비 효과가 종료됩니다.
아무도 막을 수 없어:칼날비 룬이 발동되면 일시적으로 공격 속도 제한을 초과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오랫동안 궁극의 모자를 변경할 방법을 모색하고 있었고, 동시에 집중적인 피해를 입히는 지배 빌드에는 특히 궁극기에 힘을 주는 룬이 어울린다고 생각해왔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패치에서는 사냥꾼의 특징이 있는 궁극기 증폭 룬을 도입하면서, 동시에 궁극의 모자를 대체할 빛의 망토 룬도 마련했습니다.
억제기와 넥서스 포탑의 체력이 감소합니다. 억제기 포탑의 체력 재생량이 증가합니다. 이제 넥서스와 억제기 포탑의 체력이 3등분한 구간의 최대치까지만 재생됩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아군의 기지를 방어할 때 적의 공격을 잘 막아내면 더욱 보람을 느낄 수 있고, 적의 기지를 공격할 때는 "포탑을 파괴"하는 것 외에도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변경했습니다.
억제기 포탑 체력:3,600⇒3,300
넥서스 포탑 체력:3,600⇒2,700
억제기 포탑 체력 재생:5초당 5⇒5초당 15
삼 단계 체력:이제 넥서스와 억제기 포탑의 체력 구간이 3등분됩니다. 포탑의 체력은 현재 체력이 속한 3등분 구간의 최대치까지만 재생됩니다.
포탑 골드 보상
맵 전체의 아군보다 파괴된 포탑 근처에 있는 아군이 포탑으로 획득하는 골드가 증가합니다.
지난 패치의 현상금 변경사항과 같이,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아군 전체가 획득하는 보상의 수를 줄여서 게임에 큰 영향력을 발휘한 플레이어가 더 큰 보상을 받을 수 있게 하려고 합니다. 그 일환으로, 이제 내부 포탑 파괴 시 근처에 있는 아군이 획득하는 골드가 증가하고 맵 전체의 아군이 획득하는 골드는 감소합니다.
내부 포탑 파괴 시 근처에 있을 때 골드 보상:175 골드 (근처에 있는 챔피언에게 분배)⇒300 골드 (근처에 있는 챔피언에게 분배)
파괴된 포탑 근처에 없을 때 골드 보상:모든 아군 챔피언에게 125 골드⇒모든 아군 챔피언에게 100 골드
공격 속도가 감소합니다. 기본 부패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더 이상 특수 공격이 부패를 적용시키지 않습니다.
8.10 패치 이후 내셔 남작의 피해량은 확실히 너무 컸습니다.
내셔 남작 공격 속도:0.75⇒0.625
기본 부패 피해량:120⇒60
부패 피해량 총 공격력 계수:30%⇒20%
특수 공격:더 이상 부패 중첩을 적용시키지 않습니다.
협곡 바위 게
재생성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협곡 바위 게 처치 시 생성되는 시야의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협곡 바위 게는 다양한 플레이를 이끌어내는 소형 목표물이지만, 현재 너무 자주 생성되어 정글러가 협곡 바위 게의 재생성에 지나치게 신경을 쓰게 합니다. 전체적인 협곡 바위 게의 생성 횟수 감소를 보상하기 위해 협곡 바위 게로 획득할 수 있었던 경험치 일부를 일반 정글 캠프로 되돌렸습니다. 세부사항은 아래를 읽어주세요.
재생성 대기시간:135초⇒150초
처치 시 생성되는 시야 지속시간:75초⇒90초
정글 몬스터
경험치가 높은 레벨에서 약간 증가합니다.
정글 몬스터의 경험치를 다시 약간 증가시켰습니다.
돌거북 경험치 보상:247~388 (1~7레벨에서)⇒247~411 (1~7레벨에서)
어스름 늑대 경험치 보상:115~180 (1~7레벨에서)⇒115~190 (1~7레벨에서)
대형 핏빛 칼날부리 경험치 보상:115~181 (1~7레벨에서)⇒115~190 (1~7레벨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