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
2018-08-15 10:05
조회: 44,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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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 15일 (수) 8.16 패치 노트8.16 패치 노트 소환사 여러분, 패치 하이라이트돌격! 넥서스 게임 모드 알파 테스트4주 간 실시되는 신규 실험 게임 모드, 돌격! 넥서스 알파 테스트가 이번 패치 기간 내에 시작됩니다. 돌격! 넥서스 알파 테스트 공지사항에서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해주세요! 챔피언라칸체력과 방어력이 감소합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높은 기동력과 내구력의 조합은 대처하기가 까다로운 편이고, 이러한 측면에서 라칸은 압도적인 선택을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패치에서는 라칸의 게임 초반 내구력을 감소시켜 더 많은 챔피언이 라칸을 보다 쉽게 상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본 능력치체력: 510 ⇒ 480 방어력: 36 ⇒ 33 아트록스E - 파멸의 돌진 기본 지속 효과 중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 입힌 피해에 따라 회복하는 체력이 감소합니다. E - 파멸의 돌진을 처음 배웠을 때 사용 가능한 최대 충전 횟수가 감소합니다. R - 세계의 종결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아트록스의 위력은 대부분 적절한 수준으로 자리 잡았지만, 지나치게 강력해지지 않도록 공격로에서의 위력을 손볼 필요가 있습니다. E - 파멸의 돌진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 입힌 피해에 따라 회복하는 체력: 33% ⇒ 15% 처음 배웠을 때 사용 가능한 최대 충전 횟수: 2 ⇒ 1 R - 세계의 종결자재사용 대기시간: 140/130/120초 ⇒ 160/140/120초 오공Q - 파쇄격의 기본 피해량과 피해량 계수가 감소합니다. 오공은 돌진기와 투명 상태가 되는 스킬을 모두 가지고 있는 데다 순간적으로 입히는 피해도 폭발적이기 때문에 상대가 대처할 수 있는 시간이 부족합니다. Q - 파쇄격기본 피해량: 30/60/90/120/150 ⇒ 10/40/70/100/130 총 공격력 계수: 110/120/130/140/150% ⇒ 100/110/120/130/140% 오리아나기본 마법 저항력이 감소합니다. 오리아나는 구체의 사거리를 활용해 원거리에서 일방적으로 적을 상대하며 군중 제어 스킬을 적중시킬 수 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상대가 오리아나에게 가까이 접근했을 경우 오리아나를 처치할 수 있는 가능성을 늘렸습니다. 기본 능력치마법 저항력: 30 ⇒ 26 조이기본 지속 효과 - 반짝반짝!의 피해량이 모든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W - 주문도둑의 피해량 계수가 줄어듭니다. 조이가 스킬을 적중시키지 못 했을 경우에도, 상대에게 입히는 피해량은 줄어들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반짝반짝!1~6레벨에서 기본 피해량: 12/15/20/25/30/35 ⇒ 10/12/16/20/24/28 7~10레벨에서 기본 피해량: 48/53/67/73 ⇒ 34/40/46/52 11~14레벨에서 기본 피해량: 79/86/93/100 ⇒ 60/68/76/84 15~18레벨에서 기본 피해량: 109/117/126/135 ⇒ 94/104/114/124 주문력 계수: 32.5% ⇒ 20% W - 주문도둑주문력 계수: 55% ⇒ 40% 퀸공격력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퀸이 순간적으로 입힐 수 있는 피해량은 발러의 이동 속도보다도 더 폭발적입니다. 그래서 적의 입장에서는 퀸과 발러가 자신을 공격하기 위해 접근하는 것을 보았을지라도 대처할 시간이 거의 없습니다. 기본 능력치공격력 증가량: 3 ⇒ 2.4 탈리야이동 속도가 감소합니다. W - 지각변동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이제 R - 바위술사의 벽이 시야를 밝혀주지 않습니다. 맵 구석구석을 누빌 수 있는 탈리야는 다른 공격로를 너무 강하게 압박하고 있습니다. 이를 조정하는 한편 R - 바위술사의 벽에 숨겨져 있는 능력 일부도 삭제했습니다. 기본 능력치이동 속도: 340 ⇒ 335 W - 지각변동재사용 대기시간: 12초 ⇒ 16/15/14/13/12초 R - 바위술사의 벽삭제시야: 이제 R - 바위술사의 벽이 시야를 밝혀주지 않습니다. 트런들Q - 깨물기의 기본 피해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Q - 깨물기의 피해량 계수가 높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Q - 깨물기의 공격력 흡수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트런들은 공격력을 올리지 않아도 전투에서 너무 강한 잠재력을 발휘합니다. Q - 깨물기기본 피해량:20/40/60/80/100 ⇒ 20/30/40/50/60 총 공격력 계수: 100/105/110/115/120% ⇒ 100/110/120/130/140% 공격력 흡수 지속시간: 8초 ⇒ 5초 트린다미어E - 회전 베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8.13 패치의 상향으로 트린다미어가 적을 추적하는 능력이 지나치게 강화되었기 때문에 이번 패치에서 되돌리려고 합니다. E - 회전 베기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 ⇒ 13/12/11/10/9초 피즈W - 심해석 삼지창과 R - 미끼 뿌리기의 피해량 계수가 감소합니다. 지난 패치에서 피즈의 상향이 약간 지나친 감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패치에서는 새롭게 추가된 피해량 일부를 감소시켰습니다. W - 심해석 삼지창사용 효과 주문력 계수: 60% ⇒ 50% 적중 시 주문력 계수: 40% ⇒ 35% R - 미끼 뿌리기근거리 적중 시 주문력 계수: 90% ⇒ 80% 중거리 적중 시 주문력 계수: 110% ⇒ 100% 원거리 적중 시 주문력 계수: 130% ⇒ 120% 헤카림Q - 회오리 베기의 기본 피해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Q - 회오리 베기의 피해량 계수가 증가합니다. 헤카림은 현재 상당히 약한 상태이지만 상향에는 신중을 기하려고 합니다. 헤카림의 초당 피해량을 조금 증가시키면 게임 중반에 한 방이 강력한 괴물 취급을 받는 대신 꾸준한 피해를 입힐 수 있을 겁니다. Q - 회오리 베기기본 피해량: 55/90/125/160/195 ⇒ 55/95/135/175/215 추가 공격력 계수: 60% ⇒ 70% 탱커최근 탱커들이 그다지 힘을 쓰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패치에서는 탱커 챔피언 스킬의 내구력을 강화시켰습니다. 노틸러스W - 타이탄의 분노의 기본 보호막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다소 감소하고 높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W - 타이탄의 분노 보호막의 최대 체력 계수가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W - 타이탄의 분노의 지속시간과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W - 타이탄의 분노기본 보호막: 65/70/75/80/85 ⇒ 60/70/80/90/100 보호막의 최대 체력 계수: 9/11/13/15/17% ⇒ 9/10/11/12/13% 지속시간: 10초 ⇒ 6초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 12초 람머스W - 몸 말아 웅크리기의 추가 방어력과 추가 마법 저항력이 증가합니다. W - 몸 말아 웅크리기추가 방어력: 50/60/70/80/90% ⇒ 60/70/80/90/100% 추가 마법 저항력: 25/30/35/40/45% ⇒ 30/35/40/45/50% 사이온W - 영혼의 용광로의 최대 체력 증가량이 올라갑니다. W - 영혼의 용광로적 유닛 처치 시 최대 체력 증가량: 3 ⇒ 4 대형 미니언 및 몬스터 처치 시 최대 체력 증가량: 10 ⇒ 15 아무무이제 E - 짜증내기의 기본 지속 효과가 추가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에 따라 강화됩니다. E - 짜증내기신규추가 피해량 감소: 추가 방어력의 3% + 마법 저항력의 3% 기본 피해량 감소: 2/4/6/8/10 (그대로입니다.) 탐 켄치Q - 혀 채찍의 둔화 지속시간과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W - 집어삼키기의 지속시간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W - 집어삼키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대폭 증가합니다. W - 집어삼키기의 마나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이제 W - 집어삼키기를 적에게 사용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Q - 혀 채찍둔화 지속시간: 2초 ⇒ 1.5초 재사용 대기시간: 6초 ⇒ 5초 W - 집어삼키기/역류W - 집어삼키기 지속시간: 4/4.5/5/5.5/6초 ⇒ 4초 적에게 사용 시 지속시간: 아군에게 사용 시의 절반 (그대로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 28/25/22/19/16초 신규냠냠: 적에게 사용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마나 소모량: 90 ⇒ 60 룬폭발적 피해 관련 룬현재의 룬 시스템을 통해 구현할 수 있는 폭발적 피해는 물리 관통력과 게임 진행 속도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패치에서는 폭발적 피해를 지나치게 증가시키는 룬을 조정했습니다. 콩콩이 소환기본 피해량이 낮은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기본 보호막 효과가 낮은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기본 피해량: 15~40 (레벨에 따라) ⇒ 10~40 (레벨에 따라) 기본 보호막 효과: 30~80 (레벨에 따라) ⇒ 35~80 (레벨에 따라) 감전기본 피해량과 피해량 계수가 감소합니다. 기본 피해량: 50~220 (레벨에 따라) ⇒ 30~180 (레벨에 따라) 추가 공격력 계수(적응형): 50% ⇒ 40% 주문력 계수(적응형): 30% ⇒ 25% 재사용 대기시간: 50~25초 (레벨에 따라) ⇒ 25~20초 (레벨에 따라) 기민함이동 속도로 증가하는 적응형 능력치가 감소합니다. 공격력: 추가 이동 속도의 9.6% ⇒ 추가 이동 속도의 6% 주문력: 추가 이동 속도의 16% ⇒ 추가 이동 속도의 10% 비열한 한 방기본 피해량이 낮은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기본 피해량: 15~40 ⇒ 8~40 돌발 일격물리 관통력과 마법 관통력이 감소합니다. 물리 관통력: 10 ⇒ 7 마법 관통력: 8 ⇒ 6 주문 작열기본 피해량과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기본 피해량: 20~60 ⇒ 10~30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 10초 소환사 주문회복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8.6 패치 당시 회복은 중단 공격로 챔피언에게 지나치게 자주 선택되었고, 이에 따라 재사용 대기시간을 늘렸었습니다. 하지만 이 변경으로 인해 원거리 딜러와 중단 공격로 챔피언 모두가 순간이동을 선택하게 되었고, 메타에 큰 영향을 끼치게 되었죠. 그래서 이번 패치에서는 회복의 재사용 대기시간 하향을 되돌리려고 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70초 ⇒ 240초 소환사 레벨이제 게임 로비의 휘장에 소환사 레벨과 테두리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게임 종료 후 로비잠깐 화장실 좀: 사전 구성 팀으로 플레이할 때, 각 플레이어의 상태가 "한 번 더 하기!" 버튼 위에 표시됩니다. 버그 수정
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스킨들이 출시됩니다. 다양한 고화질 일러스트를 LoL 디스플레이에서도 감상해 보세요! 나만의 상점이 돌아옵니다!나만의 상점에서 제공하는 맞춤형 할인을 2018년 8월 17일 03:00부터 2018년 8월 31일 15:59까지 만나볼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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