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0 패치의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이번 패치에는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가장 용감하고, 옷을 잘 입고, 천재적이고, 운동감각이 뛰어나고, 영예를 추구하며, 잘 생긴 탐험가, 이즈리얼이 업데이트됩니다! (지금까지 이즈리얼의 자기소개였습니다.) 이즈리얼의 게임플레이는 다른 챔피언 업데이트에 비해 급격한 변화가 적용되지 않지만, 스킬을 사용하고 현상금을 챙길 때 훨씬 더 나아진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여전히 지도 따윈 필요 없을 겁니다.*
*하지만 이즈리얼이 아닌 우리는 항상 미니맵을 확인하는 습관을 가집시다.
또한, 이번 패치는 월드 챔피언십을 위한 밸런스 조정에서 프리시즌 준비로 목표를 전환하기 위한 조용한 과정이 될 겁니다. 주로 게임 초중반에 너무 치명적인 위력을 발휘하는 부분들을 조정했으며 나미나 사이온처럼 처치가 너무 어려운 챔피언을 조금은 더 쉽게 처치할 수 있도록 변경했습니다.
이번 챔피언 업데이트를 통해 무모한 탐험가 이즈리얼의 시각 효과, 음향 효과 그리고 배경 이야기가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이즈리얼 업데이트는 게임플레이 팀의 다른 챔피언 시각 효과 및 게임플레이 업데이트와 다른 점이 있습니다. 이즈리얼의 스킬은 수 년 동안 매끄럽게 작동해왔으며, 변화가 필요한 유일한 스킬은 W - 정수의 흐름뿐이었다는 점입니다. W - 정수의 흐름은 이즈리얼을 스킬 공격에 특화된 챔피언으로 만들어주는 스킬 중 하나지만, 눈에 띄는 위력을 발휘하지는 못했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이즈리얼의 W - 정수의 흐름이 더욱 주목받을 수 있고, 심지어 이즈리얼 플레이어가 W - 정수의 흐름을 활용해 새로운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변경했습니다.
주문력 이즈리얼도 빼놓을 수 없겠죠. 이번 업데이트에서도 주문력 이즈리얼에 대한 여지는 남겨두었습니다. W - 정수의 흐름이 새롭게 거듭남에 따라 발사체가 대상을 통과하던 과거와는 꽤나 다른 플레이가 펼쳐지겠지만, 주문력 아이템을 장만한다면 여전히 충분한 위력을 발휘할 겁니다. 또한 주문력 이즈리얼이 구조물에 입히는 피해량이 더 강력해질 뿐 아니라 E - 비전 이동의 안정성도 높아질 겁니다.
일반
업데이트:이즈리얼과 이즈리얼 스킨 모두의 시각 효과 및 음향 효과가 전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일러스트:기본 스킨, 서릿빛, TPA, 연미복, 스페이드의 에이스 그리고 아케이드 이즈리얼 일러스트가 이즈리얼의 신규 일러스트에 맞게 변경되었습니다. 노팅엄, 공격수, 탐험가 그리고 펄스 건 이즈리얼 일러스트가 새로워졌습니다. 이즈리얼의 모든 일러스트는 LoL 디스플레이에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아리가 초반에 굴리는 스노우볼이 공격적이고 빠른 승리로 이어진다는 점을 고려해 이번 패치에서는 아리가 공격로 단계에서 R - 혼령 질주를 사용해 상대를 위협할 수 있는 빈도를 줄였습니다. 이렇게 변경하면 상대 챔피언이 회복할 수 있는 여지가 더 늘어나고 아리가 R - 혼령 질주를 사용할 수 없을 때 상대가 아리를 처치할 수 있는 가능성이 증가할 겁니다.
이제 진이 전투에서 벗어나 있을 때 기본 지속 효과 - 속삭임에 칼날비 룬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아래에 "버그 수정"이라고 적혀있긴 하지만, 이 변경으로 인해 칼날비 룬을 사용하는 진의 위력이 상당히 감소할 겁니다. 추가 공격 속도는 진의 공격력과 치명타 발동 시 상승하는 이동 속도 모두를 증가시킵니다. 결과적으로, 챔피언 대부분이 칼날비 룬을 활용해서 증가시키는 첫 기본 공격의 추가 공격 속도가 75~125%로 비교적 효과가 미미한 반면, 진은 버그로 인해 상당한 효과를 적용받고 있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속삭임
버그 수정:진이 전투에서 벗어나 있을 때 칼날비 룬의 추가 공격 속도가 기본 지속 효과 - 속삭임의 공격 속도 계수로 계산되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이제 칼날비 룬이 모든 챔피언에게 일관성 있게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