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4 패치 노트

소환사 여러분, 9.4 패치의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우르곳에 대한 하향 조정이 다시 한 번 적용되며 지나친 위력을 보이는 다른 챔피언들도 하향 조정됩니다. 하지만 트런들, 헤카림, 렉사이는 일부 위력이 강화되기도 했습니다. 원거리 딜러 아이템에 대한 빠른 후속 조치의 일환으로, 이번 패치에서는 정수 약탈자와 카이사의 추천 아이템(이제 폭풍갈퀴를 첫 번째 아이템으로 장만하지 마세요)에 소규모 조정을 적용했지만 그 외에는 대부분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또한 지난 패치 기간 동안 상단 공격로 단식 전략을 막기 위한 변경사항이 적용되었으며, 단식 전략의 부작용이 화제가 되고 있음을 고려해 이번 패치 노트에서도 다시 한 번 다루려고 합니다. 현재 주문도둑의 검 및 고대 주화 계열 아이템 모두에 대해 영구적인 해결책을 모색 중이지만, 당장 이번 패치에서는 9.3 추가 패치 노트의 변경사항을 유지했습니다. 

그럼 협곡에서 뵙겠습니다!

패치 하이라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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챔피언

렉사이

이제 매복 상태 Q - 먹잇감 추적 적중 시 분노가 증가합니다. 1초 이상 매복 상태일 경우 돌출 상태 Q - 여왕의 진노가 종료됩니다. 이제 렉사이가 매복 상태로 부활합니다. 진동 감지 시각 효과가 더 밝아집니다. 이제 R - 공허의 돌진을 피할 수 없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렉사이의 스킬을 변경하고 소규모 시각 효과를 추가해서 더 매끄럽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플레이 요소를 다듬었습니다. 이제 Q - 여왕의 진노 강화 효과가 끝나지 않아도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되니 정글 캠프를 사냥한 후 Q - 여왕의 진노 재사용 대기시간이 더 빨리 시작되게 할 수 있을 겁니다. 또한 (몇 가지 아주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제 R - 공허의 돌진을 피할 수 없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제르사이의 분노

주황색은 아니지만: 이제 분노 막대 최대 충전 시 색상이 노란색에서 빨간색으로 변경됩니다.

매복 상태 Q - 먹잇감 추적

분노의 질주: 이제 다른 스킬들과 동일하게 25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돌출 상태 Q - 여왕의 진노

진정하자: 이제 렉사이가 1초 이상 매복 상태일 경우 효과가 종료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돌출 상태 W - 매복

진동 감지: 주변 적에 대한 추적 시각 효과가 더 밝아집니다.
겨울은 6주 더 남았다: 이제 렉사이가 W - 매복 스킬 레벨을 1이라도 올렸을 경우 부활 시 바로 매복 상태가 됩니다.

R - 공허의 돌진

서둘러야 해: 이제 렉사이로부터 엄청나게 멀리 돌진하거나 점멸하지 않으면 R - 공허의 돌진을 피할 수 없습니다.

루시안

W - 타는 불길 마나 소모량이 증가하고 기본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루시안은 W - 타는 불길을 활용해 마나순환 팔찌의 효과를 빠르게 극대화하면서 스킬을 난사하기 위한 마나를 충분히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루시안이 마나를 더 빨리 소모하게 하고 전면전에서 발휘하는 위력을 약화시켰습니다. 이제 마나순환 팔찌에 최적화된 빌드를 선택했을 때 더 많은 것을 포기할 수밖에 없겠죠.

W - 타는 불길

마나 소모량: 50  70
기본 피해량: 85/125/165/205/245  75/110/145/180/215

사일러스

Q - 사슬 후려치기를 챔피언에게 사용 시 반경이 증가합니다. W - 국왕시해자 체력 회복량이 감소합니다. 이제 사일러스의 시야에서 R - 강탈 대상이 사라져도 스킬이 취소되지 않습니다.

사일러스는 출시 후 상당히 양호한 상태를 보이고 있지만 Q - 사슬 후려치기의 사용과 관련하여 해결해야 할 몇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Q - 사슬 후려치기 변경사항과 W - 국왕시해자에 소규모 약화가 적용되면 사일러스를 플레이할 때 Q - 사슬 후려치기와 W - 국왕시해자 중 어떤 스킬을 먼저 최대 스킬 레벨까지 올릴 것인지 선택하는 것이 더 중요해질 겁니다.

Q - 사슬 후려치기

폭발 반경: 미니언 및 몬스터에게 사용 시 200, 챔피언에게 사용 시 150  미니언 및 몬스터에게 사용 시 200, 챔피언에게 사용 시 180
사거리 표시: 이제 사거리 표시에 폭발 위치와 반경도 표시됩니다.

W - 국왕시해자

기본 체력 회복: 50/85/120/155/190  50/80/110/140/170
아이콘: 이제 사일러스가 체력 회복 최대치에 도달하면 아이콘 테두리가 빛납니다.
수치: 사일러스가 지정한 대상이 추가 피해량 기준에 해당할 경우 W - 국왕시해자 피해량이 치명타로 표시됩니다.

R - 강탈

포탑 공격 대상으로 지정: 이제 사일러스가 적의 궁극기를 강탈할 때 포탑의 공격 대상으로 지정되지 않습니다.
???: 이제 R - 강탈 시전이 끝나기 전에 사일러스의 시야에서 대상이 사라져도 스킬이 취소되지 않습니다.

쓰레쉬

Q - 사형 선고 마나 소모량이 증가하고, 낮은 스킬 레벨에서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지난 월드 챔피언십을 앞두고 쓰레쉬가 게임 초반 더 자주 Q - 사형 선고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일부 변경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현재 쓰레쉬는 공격로에서 지나친 압박을 가하는 것으로 나타남에 따라 당시 변경한 내용을 부분적으로 되돌리려고 합니다.

Q - 사형 선고

마나 소모량: 60  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20/18/16/14/12초

야스오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Q - 강철 폭풍 치명타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지난 미드시즌 때 무한의 대검에서 자체적인 치명타 확률과 치명타 추가 피해량이 삭제되면서 야스오를 상향 조정했습니다. 지난 패치에서 무한의 대검에 다시 치명타 확률과 치명타 추가 피해량이 생겼기 때문에 지난 미드시즌의 야스오 상향 조정 내용 대부분을 되돌리려고 합니다. 무한의 대검 치명타 추가 피해량이 예전보다 감소했기 때문에 Q - 강철 폭풍 상향 조정 조치는 어느 정도 유지됩니다.

기본 능력치

공격력: 63  60

Q - 강철 폭풍

치명타 피해량: +80%  +60%

우르곳

Q - 부식성 폭약 마나 소모량이 증가합니다. W - 심판의 원 보호막이 감소하고 낮은 스킬 레벨에서 마나 소모량이 증가합니다.

우르곳은 9.2 패치에서 마지막으로 약화된 후에도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마나 소모량이 낮은 W - 심판의 원으로 얻는 보호막과 Q - 부식성 폭약 덕분에 계속해서 공격로에서 거침없는 위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변경사항이 적용되면 원거리 포킹 공격과 1:1 전투에서 사용하는 보호막 중 어디에 마나를 투자할 것인지 선택해야 할 겁니다.

Q - 부식성 폭약

마나 소모량: 60  80

W - 심판의 원

마나 소모량: 45/50/55/60/65  65 (모든 스킬 레벨에서)
보호막: 60/90/120/150/180 (+추가 체력의 30%)  30/70/110/150/190 (+추가 체력의 15%)

제드

공격 속도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Q - 예리한 표창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W - 살아있는 그림자 재시전 사거리가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이제 R - 죽음의 표식으로 적을 처치해도 공격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제드가 R - 죽음의 표식 기본 지속 효과로 위협이 되는 적, 즉 공격력이 높은 적을 처치해서 더 강해져야 한다는 논리는 사실과는 맞지 않습니다. 공격력이 높이 때로는 제드가 우선적으로 노려야 할 만큼 큰 위협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언제나 공격력이 가장 높은 적을 노리는 것이 옳은 선택으로 만드는 강화 효과로 인해 제드는 오로지 그림자 수확에만 의존하게 되고, 다른 방식으로 성공적인 플레이를 펼칠 가능성은 찾지 않게 됩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이러한 강화 효과를 삭제하고 그 위력을 게임 초반 공격로 단계와 게임 후반 스플릿 푸시 능력 등 제드가 힘든 모습을 보이던 다른 부분에 추가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공격 속도 증가량: 2.1%  3.3%

Q - 예리한 표창

피해량: 80/115/150/185/220 (+추가 공격력의 90%) 90/125/160/195/230 (+추가 공격력의 100%)

W - 살아있는 그림자

재사용 사거리: 1,300  1,95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20/18.5/17/15.5/14초

R - 죽음의 표식

삭제그림자 수확: 이제 제드가 R - 죽음의 표식이 남은 채 처치당한 적 중 가장 강한 적의 처치에 관여할 때 5 (+대상 공격력의 5/10/15%)에 해당하는 공격력을 얻지 않습니다.

카서스

Q - 황폐화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프리시즌의 어둠의 수확 룬과 룬 보너스 능력치 변경사항은 카서스에게 "그저 약간" 좋은 것 이상의 효과를 가져왔습니다. 현재 카서스는 많은 게임에서 죽음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Q - 황폐화 피해량을 감소시키면 상대방이 카서스에 맞서 싸울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날 겁니다. 이번 패치에서 Q - 황폐화의 "기본 피해량을 5 감소"하도록 변경하는 이유는 카서스가 챔피언 대부분의 스킬 사용 빈도보다 더 자주 Q - 황폐화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이 사실은 피해량을 변경할 충분한 이유가 되겠죠.

Q - 황폐화

기본 피해량: 50/70/90/110/130  45/65/85/105/125
대상이 한 명일 경우 기본 피해량: 100/140/180/220/260 90/130/170/210/250
버그 수정: 이제 룬을 더 일관적으로 발동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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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정복자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중첩되는 적응형 능력치를 얻습니다. 중첩을 최대로 쌓으면 챔피언에게 입히는 피해의 일부가 고정 피해로 변환되고 해당 피해량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정복자는 전사 챔피언의 장기전을 돕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하지만 미니언과 전투 상태를 유지해서 정복자가 언제든 발동될 수 있도록 준비할 수 있었기 때문에 적이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시간이 없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실제로 챔피언을 공격해야만 강화 효과를 얻을 수 있게 하여 그런 시간을 벌 수 있게 변경했습니다. 이제 정복자 추가 피해량은 전투에서 최초 몇 번의 공격에 걸쳐 지속적으로 증가하기 때문에 전투가 갑자기 발생했을 때도 조금은 효과를 발동시킬 수 있을 겁니다. (참고: 이제 정복자는 공격력 대신 적응형 능력치를 증가시킵니다. 주문력 기반 챔피언으로도 선택해 보세요.) 

정복자 효과가 "발동"되었을 때에는 기존에 고정 피해로 변환되었던 피해량의 절반을 체력 회복량으로 변경했습니다. 이렇게 변경하면 그동안 고정 피해로 변환된 피해량에 속수무책이었던 탱커 챔피언이 정복자를 활용하는 챔피언에게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는 가능성이 생기는 동시에 전사 챔피언에게는 단체 전투에서 적의 후방으로 파고들기 전에 제압당하지 않을 수 있는 방법이 생길 겁니다.
삭제구 정복자: 전투 개시 4초 후 적 챔피언에 대한 첫 기본 공격 시 3초 동안 레벨에 따라 6~35의 공격력을 얻고 챔피언에게 입히는 피해의 20%가 고정 피해로 변환됩니다. 근접 챔피언의 경우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이 효과의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신규신 정복자: 기본 공격 및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3초 (근접 챔피언은 8초) 동안 레벨에 따라 적응형 능력치가 3~15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적응형 능력치가 15~75에 도달할 때까지 최대 5회 중첩됩니다. 5회 중첩 시, 챔피언에게 입힌 피해량의 10%가 고정 피해로 변환되며 해당 피해량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장기전: 시간이 지남에 따라 피해를 입히는 효과와 요릭의 R - 안개 마녀 등 지속적으로 피해를 주는 요소는 매 5초마다 중첩을 1씩 증가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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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정수 약탈자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이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고유 지속 효과로 변경됩니다.

정수 약탈자는 지난 패치의 원거리 딜러 아이템 변경 이후 조금 약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정수 약탈자를 강화했습니다.
공격력: +60  +65
깜짝: 이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고유 지속 효과로 변경됩니다.
상점: 이제 상점에서 정확한 분류에 표시됩니다.

9.3 아이템 추가 패치 노트

아래 변경사항은 지난 패치 기간 동안에 적용되었지만 아직 확인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다시 전해드립니다. 상단 공격로에서 헌납 효과와 도벽을 활용해 상대 공격로 챔피언과 딜 교환은 하면서 미니언은 직접 처치하지 않으며 골드 수입을 유지하는 소위 "단식" 전략을 억제하기 위해 강력한 해결책을 도입했고, 추후 장기적으로 더 적절한 해결책을 모색하려 합니다.

주문도둑의 검 계열

신규친구가 필요해: 이제 헌납 효과로 골드를 획득하려면 아군 챔피언이 2,000 사거리 내에 있어야 합니다. 추가 피해 효과는 아군 챔피언이 없어도 적용됩니다.
헌납 골드: 10/20/20 골드 (주문도둑의 검/얼음 송곳니/수호자의 유물)  11/22/22 골드 (주문도둑의 검/얼음 송곳니/수호자의 유물)

고대 주화 계열

신규친구가 필요해: 이제 호의 효과로 골드 주화를 획득하려면 아군 챔피언이 2,000 사거리 내에 있어야 합니다. 마나 회복 주화는 아군 챔피언이 없어도 획득 가능합니다.
호의 골드: 25/45/45 골드 (고대 주화/유목민의 메달/승천의 유물)  28/50/50 골드 (고대 주화/유목민의 메달/승천의 유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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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런스 조정을 위한 단순 상향 및 하향

아지르

기본 공격 속도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아지르의 게임 후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기본 능력치

공격 속도 증가량: 1.5%  3%

나르

메가 나르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증가합니다.

메가 나르로 변신했을 때 복잡한 전투 한복판에 뛰어들어 전장을 누빌 수 있는 능력이 강화됩니다.

기본 능력치

메가 나르 방어력 증가량: 4.5  5.5
메가 나르 마법 저항력 증가량: 2  4

헤카림

Q - 회오리 베기 마나 소모량과 E - 파멸의 돌격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헤카림이 게임 초반 다른 챔피언과의 전투를 더 효과적으로 교란할 수 있도록 소규모 강화를 일부 적용했습니다.

Q - 회오리 베기

마나 소모량: 32/34/36/38/40  28/31/34/37/40

E - 파멸의 돌격

재사용 대기시간: 24/22/20/18/16초  20/19/18/17/16초

렝가

Q - 포악함이 스킬 레벨 1일때 의도한 것보다 더 많은 피해를 입히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Q - 포악함

기본 피해량: 70/45/60/75/90  30/45/60/75/90

시비르

W - 튕기는 부메랑이 의도한 것보다 더 많은 피해를 입히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W - 튕기는 부메랑

튕김 피해량: 총 공격력의 55/60/65/70/75%  총 공격력의 50/55/60/65/70%

바루스

역병 중첩이 의도한 것보다 더 적은 피해를 입히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W - 역병 화살

역병 중첩 피해량: 중첩당 대상 최대 체력의 2.5% (+주문력 100당 2%)  중첩당 대상 최대 체력의 3/3.5/4/4.5/5% (+주문력 100당 2%)

카이사

폭풍갈퀴를 추천 아이템에서 삭제했습니다.

폭풍갈퀴는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카이사의 첫 번째 아이템으로 폭풍갈퀴를 장만하지 마세요.
저희의 추천은요...: 추천 아이템에서 폭풍갈퀴가 삭제되고 무한의 대검과 루난의 허리케인이 추가되었습니다.

트린다미어

추천 아이템에서 쇼진의 창이 삭제되었습니다.

쇼진의 창은 트린다미어가 가장 잘 활용할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굶주린 히드라가 더 강한 효과를 발휘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굶주린 히드라를 장만하세요.
저희의 추천은요...: 추천 아이템에서 쇼진의 창이 삭제되고 굶주린 히드라가 추가되었습니다.

누누와 윌럼프


Q - 잡아먹기

아이콘: 이제 누누와 윌럼프가 체력 회복 최대치에 도달하면 아이콘 테두리가 빛납니다.

트런들

W - 얼음 왕국 마나 소모량이 감소하고,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트런들이 공격로에서 W - 얼음 왕국을 더 자유롭게 사용하고 게임 후반에 상대가 얼음 왕국 범위 안에 있을 때 더 큰 위협을 줄 수 있도록 변경했습니다.

W - 얼음 왕국

마나 소모량: 60  40
추가 공격 속도: 20/35/50/65/80%  20/40/60/80/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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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미니언 생성

상단 및 하단 공격로에서 미니언 무리가 최초로 생성된 후 더 오랜 시간 유체화 효과가 지속됩니다.

이 변경사항은 특수한 사례 및 (프로) 플레이어들이 첫 번째 미니언 무리의 진로를 방해하기 위해 직관적이지 않은 상호작용을 사용하는 사례를 해결하기 위해 적용됩니다.
유체화: 상단 및 하단 공격로 최초 미니언 무리는 생성 후 18  28초 동안 유체화 효과가 적용됩니다. (중단 공격로 미니언은 그대로 18초 동안 유체화 효과가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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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 무작위 U.R.F. 변경사항

밸런스 변경사항 및 수정

지난 몇 주 동안 모두 무작위 U.R.F.는 밸런스 면에서 안정적이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가렌에 대한 신규 하향 조정이 적용되며 기존에 적용되었지만 챔피언 밸런스 변경사항에 해당되지 않는 일부 변경사항도 함께 전해드립니다.

가렌

하향: 피해량 -5%

신비로운 유성

이 변경사항은 얼마 전 적용되었지만 이번에 정식으로 알려드립니다!

버그 수정: 이제 챔피언 투석기 안에 있을 때 신비로운 유성이 발동해도 오른쪽 클릭을 해서 신비로운 유성을 스킬처럼 다시 발사할 수 없습니다.

장로 드래곤

이 변경사항은 얼마 전 적용되었지만 이번에 정식으로 알려드립니다!

하향: 첫 번째 장로 드래곤의 표식으로 증가하는 포탑에 대한 추가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모두 무작위 U.R.F. 애완용 포로

9.4 패치가 적용되면 애완용 포로 소환사 아이콘을 장착했을 때 모두 무작위 U.R.F. 게임에서 복실복실(하거나 뾰족뾰족하거나 이글이글)한 애완용 포로와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번에 추가되는 아이콘은 전설의 포로 왕이나 돌격! 넥서스 등 다른 모드에서 애완용 포로를 소환할 수 있었던 것과 같은 아이콘입니다. 
※ 2월 22일 목요일부터 상점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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챔피언 시각 효과 및 음향 효과 업데이트

케넨

케넨의 기본 공격과 스킬이 현재 리그 오브 레전드 품질 및 시인성 수준으로 개선됩니다.
기본 공격: 표창 발사체와 적중 시각 효과를 업데이트해 기본 공격, 강화된 기본 공격 및 Q - 천둥의 표창을 시각적으로 구분하기 쉽도록 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폭풍의 표식: 발동 시각 효과가 기절 효과의 출처를 더 잘 표시하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미니언에 대한 기본 지속 효과 표식은 더 어두워집니다.
Q - 천둥의 표창: 표창 발사체와 적중 시각 효과를 업데이트해 기본 공격, 강화된 기본 공격 및 Q - 천둥의 표창을 시각적으로 구분하기 쉽도록 했습니다.
W - 전류 방출: W - 전류 방출 시각 효과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강화된 공격 표창 발사체와 적중 시각 효과를 업데이트해 기본 공격, 강화된 기본 공격 및 Q - 천둥의 표창을 시각적으로 구분하기 쉽도록 했습니다.
E - 번개 질주: 광역 효과를 표시하고 애니메이션 중 케넨 몸체를 나타내기 위해 시각 효과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R - 날카로운 소용돌이: 시각 효과가 시각적 혼란 요소를 제거하기 위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불의 축제 케넨: 고유 시각 효과가 위 내용과 같은 원칙에 따라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백만볼트 케넨: E - 번개 질주 사용 중 백만볼트 포즈를 취합니다.
표창: 다른 모든 스킨은 케넨의 기본 스킨 시각 효과를 사용하며 일부 스킨의 경우 표창의 형태가 변경됩니다.

올라프

올라프의 기본 공격과 스킬이 현재 리그 오브 레전드 품질 및 시인성 수준으로 개선됩니다.
기본 공격: 이제 휘두르기 시각 효과가 표시됩니다. 적중 시각 효과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Q - 역류: 이제 명중범위와 도끼 회수 범위가 표시됩니다. 도끼 회수 범위 시각 효과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W - 광포한 공격: 강화 및 체력 회복 시각 효과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떠다니는 룬 문자가 삭제되었습니다.
E - 무모한 강타: 적중 시각 효과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R - 라그나로크: 사용 시 번개 시각 효과가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강화 시각 효과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올라프 형씨: Q - 역류, E - 무모한 강타, R - 라그나로크에 스킨 한정 시각 효과가 추가됩니다. Q - 역류 도끼 회수 범위 표시와 E - 무모한 강타 적중 시 시각 효과에 로고가 추가됩니다.
펜타킬 올라프: 불타는 시각 효과의 색상이 변경되었습니다. E - 무모한 강타 적중 시와 R - 라그나로크 사용 시 펜타킬 로고가 표시됩니다.
푸줏간 올라프: Q - 역류 명중범위 표시 색상이 고기를 더 잘 표현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SKT T1 올라프: 황금 시각 효과의 색상이 변경되었습니다. SKT T1 로고가 Q - 역류 도끼 회수 범위 표시, E - 무모한 강타 적중 시, R - 라그나로크 사용 시 시각 효과에 추가되었습니다.

리븐

리븐의 기본 공격과 스킬이 현재 리그 오브 레전드 품질 및 시인성 수준으로 개선됩니다.
기본 공격: 시각적 혼란 요소가 감소되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룬 검: 이제 리븐의 손 위의 룬 궤적을 따라가는 초록색 에너지 구체를 생성하는 대신 리븐의 검과 손이 빛납니다.
Q - 부러진 날개: 시각 효과가 시각적 혼란 요소를 줄이고 매 사용 시 고유 시각 효과가 표시되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지면 피해 시각 효과가 광역 효과 범위 표시에 추가되었습니다.
W - 기 폭발: 시각 효과가 지면 시각 효과의 혼란 요소를 줄이고 광역 효과 범위 표시를 개선하기 위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E - 용맹: 돌진 및 보호막 시각 효과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보호막 룬 시각 효과가 리븐의 검 조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R - 추방자의 검: 리븐 주위의 강화 시각 효과가 깔끔해졌습니다. 리븐의 검에 개선된 강화 시각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R - 추방자의 검이 활성화되어 있을 때 다른 스킬 시각 효과가 증가한 광역 효과 범위를 제대로 표시합니다. R - 바람 가르기 시각 효과가 더 깔끔해졌으며 이제 한 번의 공격으로 표시됩니다.
전투 토끼 리븐: 시각 효과에 베타 카로틴을 주입해 주황색으로 색상을 변경했습니다. E - 용맹 보호막 룬이 당근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화룡검 리븐: 스킨 한정 연기/불꽃 시각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룬 검에 리븐의 손 주변으로 불타는 고리 시각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E - 용맹 보호막 룬이 용의 문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챔피언십, 아케이드, 빛의 인도자, 펄스 건 리븐: 시각 효과가 그대로입니다.

오공

오공의 기본 공격과 스킬이 현재 리그 오브 레전드 품질 및 시인성 수준으로 개선됩니다.
음향 효과 업데이트: 기본 스킨, 불원숭이, 제천대성, 수룡, 언더월드 오공의 기본 공격, Q - 파쇄격, E - 근두운 급습, R - 회전격 음향 효과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기본 공격: 이제 휘두르기 시각 효과가 표시됩니다. 적중 시각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Q - 파쇄격: 강화 및 휘두르기 시각 효과가 시각적 혼란 요소를 제거하기 위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적중 시각 효과가 더 역동적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제 방어력 감소 아이콘이 대상에 표시됩니다.
W - 분신술: 분신이 사라질 때 구름 시각 효과가 시각적 혼란 요소를 제거하기 위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E - 근두운 급습: 돌진 시 구름 시각 효과가 더 부드럽게 표시되고 흔적을 약간 남기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R - 회전격: 시각 효과가 구름을 더 많이 표현하고, 시각적 혼란 요소를 감소시키며,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제 광역 효과를 더 잘 표시하기 위해 오공의 여의봉 끝이 밝은 시각 효과 흔적을 남깁니다.
제천대성 오공: 기본 공격 휘두르기와 R - 회전격 시각 효과 색상이 회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수룡 오공: 기본 공격 휘두르기, Q - 파쇄격, R - 회전격 시각 효과 색상이 녹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언더월드 오공: 모든 시각 효과 색상이 반투명한 녹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찬란한 오공: Q - 파쇄격이 기본 스킨의 새롭게 변경된 휘두르기 및 적중 시각 효과를 사용합니다. E - 근두운 급습 돌진과 R - 회전격 시각 효과는 업데이트되었으며 스킨 한정 구름 효과를 그대로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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챔피언 애니메이션 업데이트

문도 박사

Q - 오염된 대형식칼: 투척 애니메이션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그라가스

확대: 기본 달리기 애니메이션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카타리나

확대: 기본 달리기 애니메이션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쾌속 이동: 빠른 달리기 애니메이션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정지: 이동 정지 애니메이션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럭스

확대: 기본 달리기 애니메이션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확대: 기본 달리기 애니메이션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산책: 장화가 없는 경우 걷기 애니메이션이 추가되었습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산책: 장화가 없는 경우 걷기 애니메이션이 추가되었습니다.
펄럭: 트위스티드 페이트의 망토가 움직임에 따라 더 사실적으로 펄럭입니다.

자이라

산책: 장화가 없는 경우 걷기 애니메이션이 추가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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랭크 게임

9.2 패치에서 랭크 게임 시즌이 시작된 후로 랭크 게임을 수정하고 개선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 적용되는 일부 변경사항에 대한 내용을 아래에서 읽어주세요. 그동안 확인하지 못하신 분들을 위해 이미 적용된 내용도 간단히 요약했습니다!

9.4 신규 적용 사항

챌린저: 챌린저 티어는 2월 21일에 열립니다.
보정: 이제 LP 보정을 통해 100LP를 달성한 포지션도 바로 승급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미리 알림: 이제 주력이 아닌 포지션이 강등되기 전 경고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랭크 게임 감정표현: 랭크 게임 감정표현을 획득하면 승급전을 완료하고 등급을 올렸을 때 랭크 게임 감정표현이 업그레이드됩니다.
이름 표시: 이제 신규 티어로 승급했을 때 축하 애니메이션에 소환사명이 표시됩니다.
기록 표시: 이제 스플릿 점수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어떻게 해당 포인트를 획득했는지가 표시됩니다.

이미 적용된 내용

그랜드마스터: 그랜드마스터 티어는 2월 7일에 열렸습니다.
교체 악용 금지: 랭크 게임의 포지션 교체 부정행위 방지가 강화되었습니다.
상위 티어 보정: 너무 많은 플레이어가 마스터 이상 티어로 빠르게 승급했기 때문에 다이아몬드 이상 티어에서 상승 및 하락하는 LP가 조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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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그 수정

  • 컬렉션과 내정보 탭의 디버그 텍스트가 수정되었습니다.
  • 니코의 공격력보다 주문력이 높을 때 W - 형상 분리 기본 지속 효과가 포탑에 제대로 피해를 입히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칼리스타가 마나가 부족할 때에도 E - 뽑아 찢기를 사용할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이제 애니비아의 Q - 냉기 폭발 R - 얼음 폭풍 둔화 시각 효과가 적에게 남아있지 않습니다.
  • 이제 트위치가 R - 무차별 난사를 사용한 채 고속 연사포 최대 사거리에서 공격했을 때 충전 효과가 제대로 발동됩니다.
  • 이제 우르곳이 사망한 상태일 때 우르곳의 R - 불사의 공포 처형 표시가 적에게 나타나지 않습니다.
  • 바루스의 Q - 꿰뚫는 화살 등 충전할 수 있는 스킬을 가끔씩 사용할 수 없게 되어서 해당 스킬이 취소될 때까지 전체 충전 시간 동안 스킬을 사용하지 못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삼바 애니비아의 농담, 도발, 춤, 웃음, 대기, 사망 애니메이션 음향 효과가 복구되었습니다.
  • 기동총격여신 미스 포츈의 사망, 민병대, 귀환 애니메이션 음향 효과가 복구되었습니다.
  • 이제 "조종 불가 상태 UI 표시" 옵션을 껐을 때 게임에서 옵션이 꺼진 상태가 제대로 유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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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

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스킨들이 출시됩니다. 다양한 고화질 일러스트를 LoL 디스플레이에서도 감상해 보세요!

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크로마들이 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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