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지속 효과 - 가시박힌 껍질의 기본 공격력이 레벨에 상관없이 똑같아집니다. R - 지진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람머스가 단체 전투에서 입히는 피해는 다소 지나칩니다. 하지만 람머스가 위력을 전혀 발휘하지 못하는 상황은 피하기 위해 궁극기인 R - 지진과 기본 지속 효과 - 가시박힌 껍질의 위력만을 감소시켰습니다. 여전히 Q - 대회전과 E - 광란의 도발을 통해 적에게 충분한 피해를 입힐 수 있고, 방어력을 높게 성장시켰을 때 추가로 입히는 피해량도 유지됩니다.
1레벨 추가 공격 속도가 삭제됩니다. Q - 일격 필살이 고립된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9.10 패치에서 평균 실력대 플레이에서 마스터 이의 위력을 약화시키고, 더 숙련된 플레이를 할 수 있는 가능성을 만들어 모든 플레이어의 만족감을 높이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결과적으로 큰 변화가 없었고, 오히려 구인수의 격노검과 정복자 룬 변경 사항에 더 큰 영향을 받을 때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후속 조치로 마스터 이의 게임 초반 공격 속도와 고립된 대상에게 입히는 Q - 일격 필살의 피해를 감소시켰습니다. 이제 마스터 이의 게임 초반 미니언/몬스터 처리 능력은 다소 줄어들겠지만, 공격 속도가 감소했으니 Q - 일격 필살을 사용해 대상으로 지정되지 않는 시간이 늘어날 겁니다.
Q - 탄성 주먹 둔화 효과가 줄어들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이제 W - 불안정 물질 최대 체력 피해량이 주문력에 따라 증가합니다. R - 바운스!가 7.9 패치 이전으로 되돌아갑니다.
저희는 자크가 2017년에 업데이트된 후 보였던 모습에 대한 몇 가지 의미 있는 논의를 검토했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의 피드백을 확인한 후, 결국 다양한 군중 제어 능력을 갖춘 탱커인 자크의 피해량을 감소시키는 과정에서 지나친 조정을 적용했다는 판단을 내렸습니다. 적진 후방으로 뛰어들어 피해를 입히는 플레이 방식이 자크의 정체성에 핵심이라는 점에는 저희도 동의합니다. 하지만 자크 플레이어분들이 말씀해주신 것과 같이 막상 후방으로 뛰어든 뒤에는 할 수 있는 게 딱히 없다고 느껴질 때가 많았습니다. 이 점을 반영해서, 7.9 패치에서 업데이트된 궁극기와 W - 불안정 물질을 예전으로 되돌리려고 합니다.
Q - 탄성 주먹
둔화 효과:60%⇒40%
재사용 대기시간:13/12/11/10/9초⇒13/11.5/10/8.5/7초
W - 불안정 물질
신규피해량 계수:주문력 100당 대상 최대 체력의 2%
업데이트R - 바운스!
삭제질척대지 않아:자크가 바닥으로 펴지며 2.5초 동안 충전을 시작하지 않으며, 군중 제어 스킬에 면역되거나 자크의 몸 위에 선 적을 둔화시키지 않습니다.
삭제이제 아이스크림처럼 녹지 않아:자크가 완전히 충전되기 전에 R - 바운스!를 다시 사용하면 근처의 적을 뒤로 밀어내며 마법 피해를 입히지 않으며, 완전히 충전된 후 R - 바운스!를 다시 사용하면 위에 있는 적을 감싼 채 지정한 위치로 날아가서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신규플러버:이제 R - 바운스!를 사용하면 자크가 4번 튀어오르며, 다음 튀어오를 때까지 1초의 지연 시간이 걸립니다.
신규피해량:튀어 오를 때마다 140/210/280(+주문력의 40%)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적들을 1초 동안 공중에 띄워 올립니다. 같은 대상을 다시 적중시킬 경우 50%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공중에 띄워 올리지 않습니다.
신규액체 괴물:자크는 R - 바운스! 지속시간 동안 이동할 수 있으며 이동 속도가 최대 50%까지 증가합니다.
W - 서풍 재사용 대기시간이 스킬 레벨에 따라 감소하고, 기본 피해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잔나가 적에게 군중 제어 효과를 적중시키면 E - 폭풍의 눈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E - 폭풍의 눈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하지만 높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하며, 보호막 흡수량이 증가합니다.
현재 잔나는 게임 초반에 원거리 딜러가 안정적으로 공격할 수 있도록 돕고 보호막을 주는 서포터라기보다는 멀리서 원거리 공격을 하는 마법사에 가깝습니다. 이번 변경을 통해 잔나가 특히 공격로 단계에서 단순 마우스 클릭 공격 이외에 다양한 상호작용을 하도록 유도해 모든 스킬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W - 서풍
재사용 대기시간:8초⇒8/7.5/7/6.5/6초
기본 피해량:55/100/145/190/235⇒55/90/125/160/195
E - 폭풍의 눈
신규기본 지속 효과:스킬로 적을 둔화시키거나 뒤로 밀어낼 때마다 E - 폭풍의 눈 재사용 대기시간이 20% 감소합니다.
이제 모든 비공개 선택 게임에서 챌린저 플레이어에게 게임 내 특별 귀환 애니메이션이 적용됩니다. 랭크 게임에서는 자신이 챌린저 티어인 특정 게임 모드에서만 특별 귀환 애니메이션이 적용됩니다. 챌린저 귀환 효과는 일반 귀환을 사용하는 모든 경우에 적용되지만, 게임플레이 가독성을 유지하기 위해 미니맵에 표시되는 남작의 도움 (바론 버프) 효과로 강화된 귀환이나 챔피언 아이콘 주변 파란색 원 효과는 변하지 않습니다.
챌린저 귀환 효과는 챌린저 티어에서 강등될 경우 사라지며 챌린저 티어로 되돌아가면 다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