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
2019-06-12 09: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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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 12일(수) 9.12 패치 노트소환사 여러분, 9.12 패치의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이번에는 드디어 모데카이저가 업데이트됩니다. 패치 하이라이트챔피언 밸런스 체계지난 주에 저희는 패치마다 챔피언 상향/하향을 담당하는 팀의 의도를 모든 플레이어 챔피언모데카이저강철의 망령 죽은 자의 세상에서 귀환한 멈출 수 없는 돌격형 전사인 모데카이저가 9.12 업데이트된 모데카이저와 다양한 스킨의 고화질 일러스트를 LoL 디스플레이에서도 감상해 보세요! 라이즈Q - 과부하 최고 스킬 레벨이 감소하고 보호막이 삭제되며 추가 피해량이 R - 공간 왜곡에 따라 증가합니다. 이제 W - 룬 감옥이 둔화 효과를 적용하고, E - 주문 전이로 전이 표식을 남긴 적에게는 둔화 대신 속박 효과가 적용됩니다. 라이즈로 최적의 플레이를 펼칠 경우 약점을 찾기가 너무나 힘듭니다. 또한 라이즈는 사전 구성된 팀에서 아주 강한 위력을 발휘합니다. 프로 플레이에서는 이런 특징을 가진 챔피언을 선호하기 때문에 라이즈는 지금까지 강력한 챔피언 선택지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런 위력을 약화시켜서 프로 플레이에서 발휘하는 존재감을 조정하는 동시에 라이즈를 선택하고 싶지만 연계 공격을 완벽하게는 입력하지 못하는 플레이어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변경을 적용했습니다. 기본 능력치마나: 400 ⇒ 300 마나 재생: 6 ⇒ 8 Q - 과부하최고 스킬 레벨: 6 ⇒ 5 피해량: 60/85/110/135/160/185 ⇒ 80/105/130/155/180 삭제보호막: 이제 룬이 2개 방출되어도 라이즈에게 보호막을 씌우지 않습니다. 업데이트추가 스킬 피해량: 40/50/60/70/80% (E - 주문 전이 스킬 레벨에 따라) ⇒ 10/40/70/100% (R - 공간 왜곡 스킬 레벨에 따라) 추가 이동 속도: 25/28/31/34/37/40% ⇒ 20/25/30/35/40% W - 룬 감옥추가 마나 피해량 계수: 1% ⇒ 4% 마나 소모량: 50/60/70/80/90 ⇒ 40/55/70/85/100 기본 군중 제어 효과: 0.75초 동안 속박 ⇒ 1.5초 동안 35% 둔화 E - 주문 전이 추가 효과: 속박 지속시간 증가 ⇒ 둔화 대신 속박 적용 E - 주문 전이피해량: 70/90/110/130/150 ⇒ 60/80/100/120/140 마나 소모량: 60/70/80/90/100 ⇒ 40/55/70/85/100 신규멀리 멀리 퍼져라: 이제 첫 번째 대상 주변의 적에게 항상 전이 표식을 남깁니다. 삭제탱탱볼 튀기기: 이제 퍼져나간 전이 표식이 적에게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삭제전이된 폭탄: 이제 스킬을 사용해 전이 표식이 남은 적을 처치해도 주변의 모든 적에게 전이 표식을 남기지 않습니다. R - 공간 왜곡최고 스킬 레벨: 2 ⇒ 3 신규공간 왜곡 피해: 전이 표식이 남은 대상을 Q - 과부하로 공격하면 40/70/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신규바짝 붙기: 사거리를 벗어난 위치에 사용하면 최대 사거리로 즉시 사용됩니다. 최소 사거리: 730 ⇒ 1,000 최대 사거리: 1,750/3,000 ⇒ 3,000 재사용 대기시간: 180초 ⇒ 210/180/150초 사일러스이제 기본 지속 효과 - 페트리사이트 폭발을 2회까지 충전할 수 있고 기본 피해량이 증가하며 미니언에게 입히는 광역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Q - 사슬 후려치기로 미니언에게 입히는 폭발 피해량과 광역 공격 사거리가 감소합니다. W - 국왕시해자 체력 회복량이 증가합니다. E - 도주/억압 보호막이 조정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사일러스는 대부분의 플레이어가 플레이하기 어려운 상태이지만 상위 티어에서는 강한 모습을 계속해서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원할 때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진 보호막과 광역 미니언 무리 처리 능력 등 프로 플레이에서 더 강한 위력을 발휘하는 스킬을 약화시켰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페트리사이트 폭발신규충전 횟수: 이제 최대 2회 충전할 수 있습니다. 충전 횟수는 스킬 사용 후 다음 기본 공격 시 소모됩니다. 기본 피해량: 5~47.5 (레벨에 따라) ⇒ 9~60 (레벨에 따라) 신규미니언은 우리의 친구: 미니언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Q - 사슬 후려치기폭발 피해량: 45/70/95/120/145 (+주문력의 60%) ⇒ 40/60/80/100/120 (+주문력의 40%) 미니언에게 입히는 폭발 광역 피해 사거리: 200 ⇒ 180 W - 국왕시해자체력 회복량: 60/80/100/120/140 (+주문력의 40%) ⇒ 70/90/110/130/150 (+주문력의 50%) E - 도주/억압삭제도주 보호막: 이제 첫 번째 사용 시 2초 동안 자신에게 보호막을 씌우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 18/17/16/15/14초 신규억압 보호막: 적 챔피언 또는 몬스터 적중 시 2초 동안 80/115/150/185/220(+주문력의 1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유미기본 체력이 증가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퐁퐁방울 마나 회복량이 낮은 레벨에서 감소하고, 보호막 흡수량이 낮아집니다. W - 너랑 유미랑! 적응형 능력치 전환이 조정되고, 이제 유미의 돌진을 모든 군중 제어 효과로 방해할 수 있습니다. 유미를 제대로 플레이하면 상대하기가 매우 까다롭고 사실상 약점을 거의 찾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유미를 제대로 플레이하는 플레이어는 점점 더 늘어나고 있죠. 이 점을 고려해서 유미가 출시된 후 9.10 추가 패치 노트에서 강화했던 부분 일부를 되돌리고 유미가 약점을 조금은 보일 수 있도록 방어력을 약화시켰습니다. 또한 버그를 수정하고 사용성을 개선했습니다! 기본 능력치체력: 432.36 ⇒ 480 기본 지속 효과 - 퐁퐁방울마나 회복량: 40~160 (레벨에 따라) ⇒ 30~160 (레벨에 따라) 보호막: 80~360 (+주문력의 40%) ⇒ 80~300 (+주문력의 30%) Q - 사르르탄버그 수정: 사르르탄이 의도한 대로 마우스 커서 방향으로 발사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W - 너랑 유미랑!고양이 퇴치: 이제 적이 유미가 밀착된 아군에게 피해를 주면 유미가 사망했을 때 어시스트를 올릴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적응형 능력치 전환: 유미가 밀착한 아군 적응형 능력치의 5/9/13/17/21% ⇒ 고정 적응형 능력치 5/7/9/11/13 (+유미가 밀착한 아군 적응형 능력치의 4/7/10/13/16%) 깜짝이야: 유미의 돌진을 띄워 올리기나 밀쳐 내기 효과로 방해할 수 있습니다. ⇒유미의 돌진을 모든 이동 불가 군중 제어 효과로 방해할 수 있습니다. 버그 수정: 유미가 밀착 상태에서 사거리 밖에 있는 다른 챔피언에게 밀착하려고 할 때 의도와 다르게 밀착 상태가 풀리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쾌적한 플레이를 위한 변경관전자 모드: 이제 유미의 Q - 사르르탄, W - 너랑 유미랑!, R - 대단원의 원형 사거리 표시가 관전자 모드에서 표시되지 않습니다. 꼭꼭 숨어라: 이제 유미가 은신 상태인 챔피언에게 밀착하는 경우 유미에게도 밀착한 챔피언과 같은 은신 시각 효과가 적용되며 화면에서 서서히 사라집니다. 사다코의 보물: 이제 유미가 밀착한 아군 주위에 유미에게만 보이는 원형 표시가 나타납니다. 밸런스 조정을 위한 단순 변경사항노틸러스Q - 닻줄 견인 기본 피해량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노틸러스는 현재 높은 실력대 플레이에서 너무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게임 초반 전면전에서 입히는 피해량을 감소시켰습니다. Q - 닻줄 견인기본 피해량: 100/145/190/235/280 ⇒ 80/130/180/230/280 룰루모든 스킬의 시각 효과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E - 도와줘, 픽스! 보호막이 증가하고 마나 소모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서포터 룰루가 다시 고려할 만한 선택지가 될 수 있도록 위력을 강화했습니다. 또한 룰루의 마법을 더 개성 넘치게 하고 게임플레이 명확성을 개선하기 위해 룰루 시각 효과를 업데이트했습니다. 시각 효과 업데이트기본 공격: 발사체와 적중 효과가 보라색으로 새롭게 변경되었습니다. 모든 스킨: 기본 스킨 신규 효과에 맞게 다듬었습니다. 용 조련사 룰루: 이제 픽스가 작은 분홍색 화염구를 발사합니다. E - 도와줘, 픽스!보호막: 70/105/140/175/210 ⇒ 80/115/150/185/220 마나 소모량: 60/70/80/90/100 ⇒ 60/65/70/75/80 시각 효과: 아군에게 씌우는 보호막을 다듬고 픽스가 적에게 사용하는 순간이동과 적중 효과를 개선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요정 친구 픽스시각 효과: 픽스의 공격 발사체를 다듬었습니다. Q - 반짝반짝 창시각 효과: 발사체와 적중 효과가 보라색으로 새롭게 변경되었습니다. W - 변덕쟁이시각 효과: 아군에 대한 이로운 효과와 적에 대한 발사체/적중 효과를 다듬었습니다. R - 급성장시각 효과: 요정의 가루를 추가하고 광역 효과를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화려하게 변경했습니다. 적에 대한 적중 효과 및 둔화 효과를 다듬었습니다. 마스터 이마스터 이의 기본 지속 효과 - 2연속 공격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2연속 공격버그 수정: 마스터 이의 기본 지속 효과 - 2연속 공격 중첩이 4초가 아니라 3초만 지속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아트록스이제 기본 지속 효과 - 사신 태세 재사용 대기시간이 레벨에 따라 감소합니다. 이제 R - 세계의 종결자 추가 체력 회복 효과가 자체 체력 회복량에만 적용됩니다. 현재 아트록스는 공격로에서 기본 지속 효과 - 사신 태세로 체력을 너무 자주 회복하고 있으며 게임 후반에도 유미와 소라카의 도움을 받아 지나치게 많은 체력을 회복하고 있기 때문에 9.9 패치에서 적용한 변경사항의 추가 조치를 적용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사신 태세재사용 대기시간: 15초 ⇒ 24~12초 (레벨에 따라) R - 세계의 종결자추가 체력 회복: 아트록스가 받는 모든 체력 회복량 ⇒ 자체 체력 회복량 애쉬W - 일제 사격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애쉬는 위력이 조금 더 강해져도 좋을 겁니다. 그래서 애쉬가 적의 접근을 막기 위해 가장 자주 사용하는 스킬을 강화했습니다. W - 일제 사격재사용 대기시간: 15/12.5/10/7.5/5초 ⇒ 14/11.5/9/6.5/4초 이렐리아E - 쌍검협무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하고 사거리가 감소합니다. 이렐리아는 프로 플레이에서 압도적인 위력을 보이기 때문에 E - 쌍검협무로 적을 기절시키지 못했을 때 더 비싼 대가를 치르도록 변경했습니다. 또한 사거리가 감소했으니 이렐리아는 전면전을 펼칠 때 더 큰 위험을 감수해야 할 겁니다. E - 쌍검협무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 18/16.5/15/13.5/12초 사거리: 850 ⇒ 775 자크W - 불안정 물질 기본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R - 바운스! 밀어내기 거리와 세포 조각 생성 효과가 변경됩니다. 자크는 9.11 패치에서 과거 모습으로 돌아간 후 상당히 약해졌습니다. 자크의 궁극기가 예전에 더 가까워지도록 후속 조치를 적용하고 게임 초반에 느렸던 미니언/몬스터 처리 속도에 도움이 되는 변경사항을 적용했습니다. W - 불안정 물질기본 피해량: 15/30/45/60/75 ⇒ 25/40/55/70/85 R - 바운스!밀어내기 거리: 자크로부터 400 유닛 ⇒ 대상이 적중된 장소로부터 250 유닛 세포 분열 조각 생성: 적 챔피언에게 R - 바운스!를 처음으로 적중시키면 적 챔피언당 세포 조각이 하나 생성됩니다. (같은 적에게 R - 바운스!를 연속으로 적중시켜도 세포 조각은 추가로 생성되지 않습니다.) ⇒ R - 바운스!로 적 챔피언을 적중시킬 때마다 세포 조각이 하나 생성됩니다. (같은 적을 연속으로 적중시켜도 세포 조각이 하나 생성됩니다.) 카르마Q - 내면의 열정 둔화 효과가 증가합니다. E - 고무의 마나 소모량이 감소하고 이동 속도 지속시간이 보호막 지속시간에 맞게 증가합니다. 특히 카르마가 혼자 있을 때 위험해지는 경우에 살아남을 수 있는 수단을 강화했습니다. Q - 내면의 열정둔화 효과: 25% ⇒ 35% E - 고무마나 소모량: 60/65/70/75/80 ⇒ 50/55/60/65/70 이동 속도 지속시간: 1.5초 ⇒ 2.5초 (이제 보호막 지속시간과 같습니다.) 아이템부패 물약추가 마법 피해량이 일정하게 변경됩니다. 부패 물약은 프로 플레이와 높은 실력대 플레이에서 압도적인 선택을 받고 있습니다. 부패 물약을 약간 약화시키면 다른 아이템이 선택 받을 가능성이 증가할 겁니다. 추가 마법 피해량: 3초 동안 15~30 (레벨에 따라) ⇒ 3초 동안 15 (모든 레벨에서) 무작위 총력전 밸런스 변경사항무작위 총력전 종료 시 챔피언 숙련도 등급을 결정하는 계산에 게임 모드의 특성이 더 잘 반영되도록 조정했습니다! 또한 상향과 하향도 추가로 적용했습니다! 게임 종료 시 챔피언 숙련도 등급: 등급 계산에 무작위 총력전의 특성이 더 정확히 반영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9.12 패치 챔피언 하향피오라: 입히는 피해량 +8% 및 받는 피해량 -8% ⇒ 다른 게임 모드와 같습니다. 진: 입히는 피해량 -5% ⇒ 입히는 피해량 -8% 카사딘: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5% ⇒ 받는 피해량 -5% 카타리나: 입히는 피해량 +8% 및 받는 피해량 -8% ⇒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럭스: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8% ⇒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10% 니달리: 입히는 피해량 +15% ⇒ 입히는 피해량 +12% 퀸: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10% ⇒ 입히는 피해량 +8% 및 받는 피해량 -8% 렉사이: 입히는 피해량 +18% 및 받는 피해량 -10% ⇒ 입히는 피해량 +12% 및 받는 피해량 -10% 세주아니: 받는 피해량 -10% ⇒ 받는 피해량 -8% 소나: 입히는 피해량 -10%, 체력 회복량 -15%, 보호막 흡수량 -15% 및 받는 피해량 +12% ⇒입히는 피해량 -15%, 체력 회복량 -18%, 보호막 흡수량 -18% 및 받는 피해량 +15% 탐 켄치: 입히는 피해량 +8% 및 받는 피해량 -8% ⇒ 받는 피해량 -5% 탈론: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5% ⇒ 받는 피해량 -5% 트런들: 다른 게임 모드와 같습니다. ⇒ 받는 피해량 +5% 모데카이저: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 다른 게임 모드와 같습니다. 9.12 패치 챔피언 상향코르키: 다른 게임 모드와 같습니다. ⇒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엘리스: 입히는 피해량 +5% ⇒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피즈: 입히는 피해량 +5% ⇒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갈리오: 받는 피해량 +5% ⇒ 다른 게임 모드와 같습니다. 일라오이: 받는 피해량 +5% ⇒ 다른 게임 모드와 같습니다. 자르반 4세: 다른 게임 모드와 같습니다. ⇒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카서스: 입히는 피해량 -8% ⇒ 받는 피해량 -6% 클레드: 다른 게임 모드와 같습니다. ⇒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녹턴: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10% ⇒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12% 리븐: 입히는 피해량 +5% ⇒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스웨인: 입히는 피해량 -6% 및 받는 피해량 +6% ⇒ 입히는 피해량 -5% 요릭: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8% ⇒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시각 효과 업데이트아무무이번 시각 효과 업데이트는 아무무가 가지고 있는 슈리마 테마를 강화하고 게임 플레이 명확성을 개선하는 데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또한 아무무의 뮤직 비디오에서 나타나는 스타일에 최대한 가깝게 시각 효과를 변경했습니다! 기본 공격: 적중 시각 효과를 새롭게 변경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저주의 손길: 기존 효과를 다듬었습니다. Q - 붕대 던지기: 붕대의 너비가 표시되도록 미세한 효과를 추가했으며 그 가장자리를 밝게 처리했습니다. W - 절망: 이제 반사된 상이 표시되며 명중 범위 표시를 개선했습니다. 적중 효과가 새롭고 더 밀도 있게 변경되었습니다. E - 짜증내기: 새로운 광역 효과에 모래 시각 효과가 추가되었으며 명중 범위 표시를 개선했습니다. R - 슬픈 미라의 저주: 시각 효과에 모래와 실제 슈리마 룬을 추가했습니다. 모든 스킨: 기본 스킨 신규 효과에 맞게 다듬었습니다. 슬픈 로봇 아무무: 이제 모든 스킬에 로봇 느낌이 나는 신규 효과가 적용됩니다. 트린다미어스킬을 다듬어서 불필요한 시각 효과를 감소시키는 변경을 주로 적용했으며 프렐요드 분위기도 조금 더 추가했습니다. 기본 공격: 적중 시각 효과를 새롭게 변경하고 무기 궤적을 조정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격노: 분노 표시 효과가 새롭게 변경되었습니다. Q - 피의 갈망: 체력 회복 시각 효과가 더 잘 보이게 개선했으며 불필요한 시각 효과를 감소시켰습니다. W - 조롱의 외침: 사거리가 표시되는 사용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E - 회전 베기: 광역 효과의 실제 폭이 표시되는 신규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R - 불사의 분노: 신규 발동 및 이로운 효과 시각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모든 스킨: 기본 스킨 신규 효과에 맞게 다듬었습니다. 마검 트린다미어: 불타오르는 신규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직스직스의 광역 공격의 실제 범위가 표시되도록 하고 직스에게 최신 수준 시각 효과를 적용하는 데에 초점을 맞춰 직스의 시각 효과를 완전히 업데이트했습니다. 기본 공격: 불꽃이 튀는 발사체와 적중 효과로 새롭게 변경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짧은 도화선: 강화된 공격 시각 효과가 더 폭발적으로 표시되며 발사체 시각 효과가 더 불꽃이 튀게 변경됩니다. Q - 반동 폭탄: 더 불꽃 튀는 신규 발사체로 변경되고 폭발 시 광역 공격 범위를 표시하는 분화구가 생깁니다. W - 휴대용 폭약: 분화구를 만드는 신규 폭발 효과와 더 실감나는 신규 띄워 올리기 효과가 적용되며 적중 효과가 새롭게 변경되고 광역 공격 범위 표시가 명중 범위에 맞게 조정됩니다. E - 마법공학 지뢰밭: 발사체에 미세한 궤적이 표시되고 지뢰 적중 범위 표시가 추가됩니다. 또한 폭발 시 작은 분화구가 생깁니다. 물론 불꽃 효과도 많아졌습니다! R - 지옥 화염 폭탄: 버섯 구름이 생기고 불꽃이 더 많아졌습니다! 신규 사용, 범위 표시, 발사체, 광역 및 적중 효과가 적용됩니다. 미친 과학자 직스: 이제 거품과 찐득한 녹색 덩어리가 더 많이 생깁니다. 수영장 파티 직스: 스킬의 불필요한 시각 효과를 다듬었으며 다른 스킨과의 일관성을 위한 조정을 적용했습니다. 눈싸움 대장 직스: 스킬의 불필요한 시각 효과를 다듬었으며 발사체와 폭발 효과에 온기를 불어넣었습니다. 비전 마법 대가 직스: 궁극기에 분화구 효과를 추가했으며 범위 표시를 기본 스킨에 맞게 업데이트했습니다. 오디세이 직스: 궁극기에 분화구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버그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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