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환사 여러분, 9.13 패치의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전략적 팀 전투를 즐길 준비는 되셨나요?
오랫동안 기다리셨던 게임 모드인 전략적 팀 전투가 이번 패치 기간 중 공식적으로 출시되며, 곧 전 세계 모든 지역에서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전략적 팀 전투는 플레이어 여러분과 함께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며 만들어 가려고 합니다. 많은 피드백과 버그 신고 부탁드립니다!
또한 원소의 여왕, 키아나가 소환사의 협곡에 등장합니다. 순식간에 폭발적인 피해를 입히는 암살자 챔피언을 원하신다면 키아나가 제격일 겁니다.
그동안 밸런스 팀의 '패치 과정을 여러분과 함께합니다!'를 확인해주신 분들께도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챔피언 밸런스 조정 과정을 공개하고 상항 및 하향 적용의 방법과 이유에 대해 깊이 있는 설명을 할 수 있었던 뜻깊은 과정이었습니다. 넥서스에서 라이브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확인하셨다면 이번 패치에서 적용된 일라오이, 파이크, 그리고 우디르 변경사항과 소나 하향이 놀랍지 않으실 겁니다.
추신: 꼬마 전설이 중 최고는 역시 뿔보인 것 같습니다. 뿔보는 딱 보면 알아보실 겁니다.
전략적 팀 전투가 9.13 패치 기간 내에 전 세계적으로 출시됩니다! 전략적 팀 전투는 라운드 기반 전략 게임으로, 마지막 한 명이 남을 때까지 여덟 명의 플레이어가 싸우며 강력한 팀을 구성해야 합니다. 끝까지 살아남아 최후의 승자가 되어 보세요.
전략적 팀 전투는 아직 베타 기간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이 기간에는 전략적 팀 전투 플레이 중 버그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버그 신고를 비롯해 전체적인 부분에 대한 플레이어 여러분의 피드백을 부탁드립니다. 전략적 팀 전투는 플레이어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 가는 게임 모드이니까요.
또한 전략적 팀 전투가 가동되는 9.13 패치 기간 중 서버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게임에서 확인된 사항과 플레이어 여러분의 의견을 바탕으로 밸런스 변경사항 적용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전략적 팀 전투 공식 웹사이트를 확인해 주세요!
세주아니가 마지막으로 상향된 것은 MSI 바로 전인 9.8 패치였습니다. 그 후 세주아니는 프로 게임에서 잘 보이지 않는 챔피언에서 거의 100% 등장하는 챔피언이 되었습니다. 당시 상향의 의도는 세주아니가 아이템을 통해 더 강하게 성장하도록 하는 것이었지만 너무 지나친 감이 있어 약간 되돌리려고 합니다.
Q - 용맹의 찬가 오오라 피해량 계수와 E - 기민함의 노래 추가 이동 속도 계수가 감소합니다.
(Shio Shoujo의 첨언 - 다들 예상하셨다시피 소나가 하향됩니다)
이번 하향 조정이 최근 유행하는 하단 공격로 소나 때문인 것처럼 보일 수는 있지만, 소나는 한동안 개인/2인 게임에서 승률 상한선(챔피언 밸런스 체계를 통해 발표한 내용으로 아직 확인하지 못하셨다면 한번 읽어주시길 바랍니다!)에 아주 가까워진 상태이며 현재 프로 플레이에서 가장 자주 금지되는 하단 공격로 챔피언입니다.
소나와 타릭 조합만이 아닌 그 이상을 고려한 조정인 점도 참고 부탁드립니다. 소나가 탐 켄치, 파이크 등의 챔피언과 조합될 수 있는 것을 고려해 타릭보다는 소나를 변경 대상으로 삼았습니다. 하단 공격로에서 소나와 다른 챔피언의 조합을 막으려는 의도는 전혀 없다는 점은 분명히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소나가 일반적인 후반형 하단 공격로 챔피언이었다고 하더라도 소나는 다양한 면에서 하향할 이유가 있기 때문입니다.
시비르 하향은 다소 가볍게 적용했습니다. (스포일러 주의) 이번 패치에서 적용되는 정수 약탈자 하향이 분명히 시비르에게 영향을 줄 것이기 때문이죠. W - 튕기는 부메랑 마나 소모량을 변경해 시비르의 게임 초반 압박 능력을 주로 손봤으며, 일부 기본 능력치의 수치도 깔끔하게 다듬었습니다. (밸런스에 최대한 영향을 주지 않도록 복잡한 소수점 이하 수치를 정리했습니다.)
W - 혹독한 가르침에 최소 피해량이 추가되고 포탑에도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일라오이가 명령 사거리를 벗어났을 때 촉수가 더 빨리 사라집니다. E - 영혼의 시험의 영혼 및 숙주 지속시간이 감소하고 촉수 공격 주기가 짧아집니다. R - 믿음의 도약 최대 촉수 소환 숫자가 증가합니다.
일라오이를 상향하면서 일라오이 스킬 작동 방식을 최신 수준에 맞게 변경했습니다. 이제 일라오이 플레이가 훨씬 더 매끄러워지며, 편의를 위한 소규모 변경사항과 상향을 모두 활용한다면 전반적으로 더 강한 위력을 발휘할 겁니다.
기본 지속 효과 - 고대신의 예언자
신규촉수 주문력 계수:40%
삭제명령하지 않아도 알아요:이제 일라오이가 촉수에게 명령을 내리는 사거리를 벗어나도 촉수가 휴식 상태에 들어가지 않습니다.
신규똑딱:이제 일라오이가 아군에게 기본 지속 효과 - 고대신의 예언자 재사용 대기시간을 신호로 보낼 수 있습니다.
안녕:일라오이가 촉수의 명령 사거리를 60초⇒30초 동안 벗어나 있으면 촉수가 사라집니다.
전장의 안개:적이 1,400 거리⇒1,000 거리 내에 있는 전장의 안개 속 촉수를 볼 수 있습니다.
버그 수정:적이 전장에서 공격 중인 모든 촉수를 볼 수 있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버그 수정:전투 중 일라오이가 처치되었을 때 촉수가 후려치기를 사용해도 피해를 주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W - 혹독한 가르침
신규최소 피해량:20/30/40/50/60
신규폭주 시작:최소 피해량은 포탑 공격 시 추가 피해로 적용됩니다.
E - 영혼의 시험
삭제영혼 지속시간 감소:이제 일라오이가 대상에게 피해를 입을 때마다 영혼 지속시간이 감소하지 않습니다.
기본 영혼 지속시간:10초⇒7초
기본 숙주 지속시간:12초⇒10초
촉수 공격 주기:매 10초마다 (모든 레벨에서)⇒매 5/4/3초마다 (1/7/13레벨에서)
R - 믿음의 도약
최대 소환 가능한 촉수 숫자:5⇒6
관용:이제 R - 믿음의 도약으로 생성된 촉수가 일라오이의 W - 혹독한 가르침으로 후려치기 공격 명령을 받았을 때 공격 중에 사라지지 않습니다.
R - 미사일 폭격의 미사일 바에서 먼저 발사되는 미사일이 왼쪽에 표시됩니다. 무작위 총력전에서 폭탄 꾸러미 생성시간이 조정됩니다.
무작위 총력전을 즐기는 분들을 위해 칼바람 나락 내 코르키의 폭탄 꾸러미 생성시간을 조정했습니다. 이제 특급 폭탄 배송으로 적을 공격할 기회가 늘어날 겁니다. 모든 코르키 플레이어 여러분을 위해서는 다음에 발사되는 미사일이 미사일 바의 가장 왼쪽에 표시되도록 표시 방법을 조정했습니다. 코르키의 미사일 바는 그대로 체력 바 밑에 왼쪽으로 정렬되니 새로운 미사일이 생성되어도 다음에 발사될 미사일이 표시되는 위치가 바뀌지 않습니다. 이제 다음에 발사될 미사일이 강화된 미사일인지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마법공학 탄약
무작위 총력전 첫 번째 폭탄 꾸러미 생성시간:게임 시작 후 8:00⇒게임 시작 후 5:00
무작위 총력전 폭탄 꾸러미 재생성 대기시간:240초⇒150초
R - 미사일 폭격
미사일 바:다음에 발사되는 미사일은 항상 가장 왼쪽에 표시되며 새로 생성되는 미사일은 가장 오른쪽에 추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