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마나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E - 짜증내기의 기본 피해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R - 슬픈 미라의 저주 기절 지속시간이 낮은 레벨에서 감소하고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아무무의 승률은 허용범위를 한참이나 벗어났으며 10.24 패치에 추가 패치를 적용해야 했습니다. 해당 변경사항을 확인하지 못하신 플레이어 여러분을 위해 이번 패치 노트에 변경 내용을 추가했습니다. W - 절망의 유지시간, E - 짜증내기의 저항력, 태양불꽃 방패의 고유 효과 및 저항력, 악마의 포옹 불태우기 효과 그리고 심연의 가면 피해량 증폭을 적용하는 R - 슬픈 미라의 저주는 아무무를 프리시즌의 뚜렷한 승자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10.23 패치에 적용된 궁극기 변경사항까지, 아무무는 경쟁자의 눈물로 협곡을 채우고 있었습니다. 이번 변경사항을 통해 아무무가 정상의 자리에서 내려오도록 했습니다.
기본 공격 애니메이션 속도가 증가합니다. Q - 냉기 폭발의 재사용 대기시간, 탄도체 속도 및 폭발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관통 피해량 및 마나 소모량이 감소하며 이제 관통하는 적에게도 냉각 효과를 적용합니다. E - 동상의 마나 소모량이 레벨에 따라 변화하지 않으며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R - 얼음 폭풍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레벨에 따라 변경되고 기본 피해량과 마나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애니비아는 꽤 오랫동안 구시대적인 스킬 구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챔피언의 위력에는 큰 문제가 없지만 플레이스타일에 업데이트가 필요하다고 판단했습니다. 프리시즌 변경사항 때문에 애니비아의 강점이 상당히 줄어들었으며 이 기회를 통해 애니비아의 전체적인 위력을 상향했습니다. 또한, 이번 패치에 적용되는 개선 사항과 균형을 맞추기 위해 R - 얼음 폭풍의 기본 피해량을 하향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기본 공격 사용 속도-0.008⇒-0.1 (다시 말해 애니비아의 기본 공격 애니메이션 속도가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 탄도체 속도1,500⇒1,600
Q - 냉기 폭발
탄도체 속도800⇒950
신규한파가 찾아왔습니다이제 Q - 냉기 폭발이 관통하는 적에게 냉각 효과를 적용합니다.
업데이트매의 눈이제 Q - 냉기 폭발의 폭발 범위가 약간 뒤쪽이 아닌 정확한 스킬 위치에 적용됩니다.
Q - 덩굴뿌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E - 보호의 씨앗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고 보호막 흡수량이 증가합니다. R - 데이지!의 기본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아이번은 평균 이하의 성적을 내고 있으며 스킬 가속이 도입된 지금, 상당한 도움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아이번이 강력한 정글러로 뿌리내릴 수 있도록 아테나의 부정한 성배가 삭제로 인해 감소한 보호막 흡수량을 되돌려줌과 동시에 아이번이 전투에서 팀원과 자신을 더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물론 데이지도 빼먹을 수 없겠죠?
기본 마법 저항력이 감소합니다. E - 화염주문검 기본 지속 효과의 피해량 계수가 감소합니다.
아이템 업데이트가 적용되기 직전에 새로운 시스템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케일을 상향했었습니다. 업데이트가 적용된 아이템은 케일에게 너무 잘 어울렸으며 그 결과 케일이 중단 공격로를 완전히 장악하게 되었습니다. 케일이 해당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긍정적으로 보기 때문에 10.23 패치에 적용된 상향 조정을 완전히 되돌리지는 않을 것이지만 케일의 다른 강점(중단 공격로에서의 유지력과 내셔의 이빨 조합 시의 적중 시 피해량)을 하향하여 위력을 조정하려 합니다.
모데카이저는 리안드리의 고통 + 라일라이의 수정홀 아이템 조합 효과가 사라진 이후 위력이 감소했지만 10.23 패치에서는 균열 생성기로 어느 정도의 존재감은 발휘할 수 있었습니다. 10.24 패치에서 균열 생성기가 하향되었으므로 모데카이저 자체의 위력을 상향하여 특정 아이템이나 아이템 조합에 너무 의지하지 않도록 했습니다.
Q - 창 투척의 마나 소모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하고 피해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E - 태고의 생명력 마나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니달리의 밸런스 상태는 아이템 업데이트를 통해 삭제된 룬의 메아리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었습니다. 니달리의 마나 소모량은 해당 아이템을 기준으로 하며 현재 심각한 마나 문제를 겪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을 고려하여 니달리를 성장 중심의 강력한 게임 중반 챔피언보다 적 챔피언을 공격할 때 효과적인 챔피언으로 조정하여 모든 실력대의 플레이어가 니달리를 플레이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Q - 창 투척
마나 소모량50/60/70/80/90⇒50/55/60/65/70
최소 피해량70/85/100/115/130 (+주문력의 50%)⇒70/90/110/130/150 (+주문력의 50%)
최대 피해량210/255/300/345/390 (+주문력의 150%)⇒210/270/330/390/450 (+주문력의 150%)
판테온의 최신 업데이트는 상단 공격로를 겨냥한 업데이트였습니다. 시간이 지나고 프로 경기에 등장한 판테온은 중단 공격로에서 활약하다 결국에는 서포터로 자리 잡았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이 챔피언으로 다양하고 혁신적인 시도를 하는 것은 좋지만 좋아하는 오래된 챔피언을 자신의 공격로에서 플레이하던 순간을 그리워하는 플레이어 여러분을 내버려 둘 수 없기에 판테온이 다시금 상단 공격로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이 변경사항의 목표는 서포터 판테온을 사용할 수 없게 만드는 것이 아니며 대신 서포터 포지션에서의 위력을 조정하고 판테온을 업데이트할 때 약속한 것처럼 기존 판테온 플레이어 여러분이 상단 및 중단 공격로에서 판테온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요약하자면, Q - 혜성의 창 사용 빈도를 높이고, 무적 효과와 같은 보조 능력 및 둔화 효과 대신 방어구 관통력, 이동 속도 대폭 상승 효과 등의 능력치를 추가하여 판테온을 돌격형 전사 플레이 스타일에 가깝게 조정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기본 능력치
이동 속도355⇒345
기본 지속 효과 - 필멸자의 의지
신규다시 태어난다이제 판테온이 귀환하면 기본 지속 효과 - 필멸자의 의지 중첩 5개가 모두 충전됩니다.
Q - 혜성의 창
짧게 누를 때 재사용 대기시간 반환50%⇒60%
짧게 누를 때 버그 수정판테온이 Q - 혜성의 창을 사용할 때 군중 제어 효과에 적중당하면 스킬이 발동하지 않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마나 소모량40⇒30
삭제강화시 둔화이제 Q - 혜성의 창이 적을 둔화시키지 않습니다.
W - 방호의 도약
기본 피해량60/80/100/120/140⇒60/100/140/180/220
버그 수정판테온이 기본 지속 효과 - 필멸자의 운명으로 강화된 W - 방호의 도약을 사용한 직후 다른 스킬을 사용하면 다음 기본 공격이 정상적으로 강화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E - 방패 돌격
삭제무적이제 E - 방패 돌격이 포탑의 공격을 막지 못합니다.
이동 시 둔화50% (이동 방향에 따라)⇒25% (이동 방향에 따라)
기본 지속 효과 - 필멸자의 의지 강화 효과기본 지속 효과 - 필멸자의 의지로 스킬을 강화하면 E - 방패 돌격의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판테온이 방패로 타격하면 기본 지속 효과 - 필멸자의 의지 중첩을 소모하고 1.5초 동안 이동 속도가 60% 증가합니다.
R - 거대 유성
신규하늘을 뚫는판테온의 방어구 관통력이 10/20/30% 증가합니다.
신규X 표시에 둔화판테온이 낙하하기 전에 던지는 창이 주변에 강화되지 않은 Q - 혜성의 창 피해를 입히며 50% 둔화시킵니다.
신규아군 시각 효과R - 거대 유성 사용 시 바닥 표식이 판테온과 아군에게 모두 표시됩니다.
세라핀은 현재 중단 공격로에서 공격적인 적(제드, 피즈, 아칼리 등)을 상대로 매우 취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너무 취약한 나머지 세라핀을 중단 공격로에서 사용하는 플레이어가 빠르게 감소하고 있습니다. 세라핀의 내구력을 강화하여 1대1 상황에서 오랫동안 살아남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체력 증가량80⇒90
W - 소리 장막
신규내가 만드는 비트세라핀 자신의 W - 소리 장막 보호막 흡수량이 50% 증가합니다. (보호막은 이제 90~180(레벨에 따라)(+주문력의 45%)의 피해 흡수)
무작위 총력전이나 돌격! 넥서스 등 소환사의 협곡 이외의 모드에서 쉬바나의 기본 지속 효과 - 용족의 분노를 조정했습니다.
많은 쉬바나 플레이어 여러분이 이미 알고 계시듯이 소환사의 협곡을 제외한 게임 모드에서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5 증가를 제외한 쉬바나의 기본 지속 효과 - 용족의 분노를 사용할 수 없다는 사실은 상당히 안타깝습니다. 마침내 이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용족의 분노
무작위 총력전 (칼바람 나락)쉬바나가 5의 추가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을 보유하고 게임을 시작합니다. 쉬바나 또는 아군이 대포 미니언 또는 슈퍼 미니언을 처치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영구히 증가합니다. 또한, 쉬바나가 적 영역에서 체력 유물 광역 회복 효과를 받으면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씩 증가하며 용의 분노 재생이 0.05씩 증가합니다.
돌격! 넥서스 (백합과 연꽃의 사원)쉬바나 또는 아군이 에픽 몬스터, 정글 몬스터 및 협곡 바위 게를 처치하면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영구히 증가합니다. 추가로, 쉬바나의 용의 분노 재생이 0.05씩 영구 증가합니다.
Q - 매복의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W - 독약 병의 둔화율이 증가합니다. R - 무차별 난사의 추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현재 주문력 및 공격력 트위치 모두 상당히 부족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 패치의 목표는 두 아이템 빌드 모두가 트위치의 기본 게임플레이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효과적인 빌드로 자리 잡도록 하는 것입니다. 특정 빌드가 다른 빌드보다 강력하게 만드는 것이 목표는 아니죠. 이번에는 두 빌드가 모두 상향되지만 플레이어 여러분이 트위치의 주문력 빌드에 익숙해지면 후속 조치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탈론의 공격로 개입 능력은 미니언 무리 처치 능력에 따라 결정됩니다. 그리고 미니언 무리 처치 능력은 티아맷에 너무 크게 의존했었습니다. 탈론의 물리 관통력 빌드는 많이 하향되었지만 암살자 빌드에서 선혈포식자와 굶주린 히드라를 활용하는 빌드로 옮겨가고 있으므로 이번에는 소규모 상향만 적용했습니다.
자주 사용되지는 않지만 정글 오공도 마찬가지로 큰 피해를 입었기 때문에 상향 조정이 필요합니다.
E - 근두운 급습
신규바나나맛 몬스터이제 E - 근두운 급습이 몬스터에게 50%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아이템
일반
이번 패치에 변경된 거의 모든 아이템은 역할군별로 나눌 수 있으므로 일부 아이템 변경사항을 한 개의 항목으로 합쳤습니다. 하지만 특정 아이템은 조금 더 자세한 설명이 필요합니다. 무라마나는 일부 마법사 챔피언에게 두 번째 아이템으로 선택되고 있습니다. 무라마나의 효과가 물리 피해에만 발동하도록 변경하여 무라마나의 대상 역할군(스킬 중심의 공격력 챔피언)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마법사 챔피언에 의한 아이템 남용을 방지하는 기반을 마련합니다.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는 가격에 비해 너무 뛰어난 효율을 자랑하므로 능력치를 하향 조정했습니다.
징수의 총
죽음과 세금 처형 대상에픽 몬스터 및 포탑을 제외한 모든 적⇒적 챔피언
무라마나
충격 피해 발동기본 공격 및 모든 스킬⇒기본 공격 및 물리 피해를 입히는 모든 스킬
시각 효과 추가마나무네가 무라마나로 변화할 때 표시되는 별 시각 효과를 다시 추가했습니다.
전투 중 별빛 은총 회복량 증가초당 25% (최대 100%)⇒초당 12.5% (최대 50%)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총 가격2,700골드⇒2,500골드
헌신 보호막 흡수량250~420⇒230~385
슈렐리아의 군가
총 가격2,700골드⇒2,500골드
고무 추가 피해량40~60 (아군 레벨에 따라)⇒35~55 (아군 레벨에 따라)
치명타 아이템
많은 원거리 딜러 챔피언이 여전히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특히 기본 공격으로 피해를 입히는 원거리 딜러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게임 초반에 구매하는 일부 전설급 아이템을 상향하여 무한의 대검을 구매할 때까지 유의미한 피해를 입힐 수 있도록 했습니다.
돌풍
공격력55⇒60
폭우 재사용 대기시간90초⇒60초
폭풍
공격력75⇒80
정수 약탈자
공격력50⇒55
열정의 검
총 가격1,200골드⇒1,050골드
고속 연사포
총 가격2,700골드⇒2,500골드
유령 무희
총 가격2,700골드⇒2,500골드
헤르메스의 시미터
총 가격2,900 골드⇒3,000 골드
공격력30⇒40
필멸자의 운명
총 가격2,700골드⇒2,500골드
공격력30⇒40
도미닉 경의 인사
공격력30⇒35
무한의 대검
삭제치명타 계수이제 무한의 대검의 치명타 피해량이 치명타 확률에 비례하여 증가하지 않습니다. (치명타 확률 100%일 때 최대 40% 증가)
신규정말 치명적인치명타 확률이 60% 이상일 때 치명타 피해량이 35% 증가합니다.
마나 신화급 아이템
스킬 가속 능력치가 낮으면 일부 챔피언이 너무 느릿느릿하다고 느껴진다는 피드백을 토대로 일부 주문력 마나 신화급 아이템을 조정했습니다. 리안드리의 고뇌가 여전히 게임 후반에 최대 40의 스킬 가속을 제공하는 최고의 스킬 가속 아이템이라는 사실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오른의 걸작 아이템에도 변경사항이 반영됩니다.
루덴의 폭풍
스킬 가속10⇒20
마법 관통력10⇒6
만년서리
스킬 가속10⇒20
물리 관통력 신화급 아이템
월식과 드락사르의 황혼검은 원거리 챔피언이 사용할 때 너무 강력합니다.
드락사르의 황혼검
신규가까이 그리고 느리게밤의 추적자 적중 시 둔화 효과가 근접 기본 공격에만 발동합니다. (10.23 패치 이전과 동일)
업데이트밤의 추적자 시각 효과챔피언이 은신할 때의 시각 효과를 개선했습니다.
월식
늘 떠오르는 달 보호막 흡수량 (원거리 챔피언)100 (+추가 공격력의 30%)⇒75 (+추가 공격력의 20%)
탱커 아이템
탱커 아이템을 한 번 더 하향 조정했습니다. 바미의 불씨 가격을 올려 구매 시기를 늦추고 신화급 아이템 사이의 차이점을 더 눈에 띄게 했습니다. 태양불꽃 방패가 가장 인기가 많을 수는 있지만 이제 모든 신화급 아이템이 적절한 순간에 원하는 위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바미의 불씨
총 가격1,000골드⇒1,100골드
태양불꽃 방패
체력450⇒350
서리불꽃 건틀릿
서리불꽃 서리 영역 크기275⇒250
신화급 크기 증가 기본 지속 효과7.5%⇒6% (불태우기와 서리불꽃의 효과 범위는 챔피언 크기에 따라 증가합니다)
터보 화공 탱크
고속 충전 둔화 지속시간2초⇒1.5초
아이템 상점 업데이트
아이템 상점을 계속해서 개선하며 플레이어 여러분께 꼭 안내해 드리고 싶은 흥미로운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더 많은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므로 계속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신규더 똑똑해진 추천 아이템데이터를 성공적으로 수집하고 있으며 향상시킨 추천 아이템 시스템을 10.25 패치에 추가하여 세계 최고의 빌드를 반영합니다.
신규빠른 구매 고정이제 패널 좌측 상단의 버튼을 클릭하여 빠른 구매 패널을 고정할 수 있습니다.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고정한 패널을 기억하는 기능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신규상점 크기상점이 너무 작거나 크다고 느껴진다면 이제 설정 메뉴의 인터페이스 설정에서 상점 크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 잠금이제 돈이 부족해서 구매할 수 없는 아이템을 제외한 구매할 수 없는 아이템이 잠금 표시됩니다.
이 탭을 추천합니다아이템 상점의 기본 탭이 모든 아이템이 아닌 추천 아이템으로 변경됩니다.
능력치 확장상점이 열려있는 상태로 UI의 능력치 창을 확장하면 창이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언어별 검색아이템을 다양한 언어를 사용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게임 내 채팅 업데이트
신규 게임 내 채팅을 계속해서 조정하고 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귀찮은 줄바꿈 현상을 해결했습니다.
폰트 크기가 감소합니다.
채팅 창 크기가 증가합니다.
채팅 창의 스크롤 바가 채팅 창과 일치하지 않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게임을 플레이할 수 없게 만든 채팅 창과 입력 창 사이의 1픽셀 크기 정렬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돌격! 넥서스의 귀환
돌격! 넥서스가 피드백을 통한 변경사항과 일부 버그를 수정한 상태로 10.25 패치에 돌아옵니다.
이제 정글 수호자가 더 낮은 피해를 입히지만 더 많은 군중 제어 공격을 사용합니다. 또한, 정글 수호자의 공격 대상이 광선으로 표시됩니다.
황금 뒤집개를 제외한 모든 돌격! 넥서스 전용 아이템이 삭제되었습니다. 이제 돌격! 넥서스에 서포터 아이템과 와드 아이템을 제외한 모든 소환사의 협곡 아이템이 등장합니다.
개구리! 여우! 환경을 업데이트하고 맵 곳곳에 다양한 요소를 추가했습니다.
협곡 바위 게가 등장하는 맵의 하단에서 전술적으로 시야를 활용한 플레이를 펼칠 수 있도록 업데이트했습니다.
기지 입구를 약간 확장했습니다.
위에 표시한 것처럼 쉬바나에게 새로운 기본 지속 효과가 적용됩니다!
이제 전투 썰매로 챔피언 투석기의 위치를 옮길 수 없습니다.
우르프 죽음의 결전에 참가한 일부 챔피언의 스킬을 게임이 끝날 때까지 사용할 수 없게 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예: 룰루의 E - 도와줘, 픽스!)
이제 특정 챔피언의 스킬로 정글 몬스터를 챔피언 투석기 뒤에 가둘 수 없습니다. (예: 신드라의 W - 의지의 힘, 블리츠크랭크의 Q - 로켓 손)
이제 처치 시 특별한 상태에 돌입하는 챔피언(예: 코그모의 기본 지속 효과 - 이케시아식 마무리)이 투석기로 날아가다 처치당해도 원래 위치까지 날아갑니다.
이제 특정 챔피언 스킬(예: 탐 켄치의 W - 집어삼키기)로 황금 챔피언을 일시적으로 무적 상태로 만들 수 없습니다.
챔피언이 이동 스킬(예: 니달리의 W - 급습, 직스의 W - 휴대용 폭약)로 이동하는 도중에 챔피언 투석기를 사용하면 도착 지점에 충돌 효과가 발생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요네의 E - 영혼해방이 초당 피해량 대결의 허수아비와 황금 챔피언에게 고정 피해를 입히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칼리스타가 결투장에서 R - 운명의 부름을 경직 상태인 아군에게 사용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랭크 업데이트
랭크를 계속 업데이트하여 시즌 초기에 모든 플레이어가 불편함 없이 랭크를 시작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특히 완전히 다른 종류의 휴면 계정 규칙이 적용되는 다이아몬드 이상을 달성한 플레이어 여러분을 위해 랭크 시스템의 복잡한 요소를 제거했습니다. 이 신규 버전의 랭크 게임은 기존 버전보다 다이아몬드 플레이어에게 관대하며 마스터 이상의 플레이어에게는 조금 더 완화된 규칙을 적용합니다.
초기 랭크 배치: 이번 시즌에는 시즌 시작 시 랭크 초기화가 더 적은 폭으로 적용되며 플레이어 여러분은 원래 랭크를 더 빠르게 달성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LP 증가 및 감소 폭도 줄였습니다.
랭크 휴면 계정 규칙 통합: 이제 다이아몬드 랭크에서 완화된 버전의 마스터 랭크 이상의 휴면 계정 규칙이 적용됩니다.
마스터, 그랜드마스터, 챌린저
랭크 게임을 플레이할 때마다 게임이 1회씩 적립되며 총 10회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10일 동안 랭크 게임을 플레이하지 않으면 적립한 게임이 소모됩니다.
적립한 게임을 모두 소모하면 마스터에서 강등될 때까지 하루에 250 LP가 감소합니다.
다이아몬드
랭크 게임을 플레이할 때마다 게임이 7회씩 적립되며 총 28회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28일 동안 랭크 게임을 플레이하지 않으면 적립한 게임이 소모됩니다. (마스터 이상에서 다이아몬드로 강등된 경우 초반 28일의 유예기간이 적용되지 않음)
적립한 게임을 모두 소모하면 다이아몬드에서 강등될 때까지 하루에 50 LP가 감소합니다.
2021 청약철회 토큰 획득
콘텐츠 청약철회 FAQ에서 표시된 것처럼 2020년에 3개의 청약철회 토큰 중 한 개라도 사용한 플레이어 여러분은 10.25 패치가 적용된 이후에 2021 청약철회 토큰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올해에 한 개 이상의 토큰을 사용했더라도 일 년에 한 개의 청약철회 토큰만 얻을 수 있습니다. 보유한 청약철회 토큰은 상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고객지원 FAQ에서 청약철회 토큰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버그 수정 및 편의성 개선
리그 오브 레전드 클라이언트: 이제 '현재 구매할 수 없는 스킨입니다' 툴팁이 챔피언 선택 시 표시되지 않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클라이언트: 이제 챔피언 선택 시 채팅 창이 왼쪽으로 이동하지 않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클라이언트: 소셜 패널 - 친구가 플레이하는 게임 모드 및 챔피언이 다시 플레이어 카드에 표시됩니다.
저항력이 감소한 대상 옆에 표시되는 아이콘을 통일했습니다.
모든 언어의 레넥톤 처치 음향 효과가 정상적으로 재생됩니다.
사일러스의 기본 지속 효과 - 페트리사이트 폭발로 적에게 피해를 입혀도 피해를 입힌 것으로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유미가 매록이나 공중에 띄움 효과에 적중되어도 W - 너랑 유미랑!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우주 포식자 블라디미르가 부활하면 들고 있는 구체가 사라지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나미의 기본 지속 효과 - 밀려오는 파도가 아군에게 튕겨 나온 W - 밀물 썰물에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적용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방랑자의 부름으로 생성된 정령을 보유한 바드가 기본 공격으로 적을 여러 번 공격하면 제국의 명령이 발동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엘리스의 E - 줄타기가 기본 지속 효과 - 거미 여왕 효과를 정상적으로 증가시키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말씀드린대로 올해 마지막 밸런스 조정을 적용하여 게임을 좀 더 안정화시키려 합니다. 따뜻한 연말 되시길 바라며 새해에 뵙겠습니다!
아칼리
아칼리는 프리시즌의 수혜를 본 챔피언 중 하나로 다양한 랭크에서의 승률이 '최악'에서 '적절'까지 올라왔습니다. 프로 경기가 시작되기 전까지는 하향하고 싶지 않았으나, 최상위 랭크에서 챔피언 금지율이 기준치를 초과해 버렸습니다. 따라서 전투 시간이 길어질 때의 위력을 감소시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암살자의 표식 이동 속도40/50/60/70%⇒30/40/50/60%
기본 지속 효과 - 암살자의 표식 피해량39~180 (+추가 공격력의 60%) (+주문력의 50%)⇒29~170 (+추가 공격력의 60%) (+주문력의 40%)
애니비아
E - 동상 기본 피해량60/90/120/150/180⇒50/80/110/140/170
E - 동상 마나 소모량40⇒50
갈리오
W - 듀란드의 방패 재사용 대기시간16/15/14/13/12초⇒18/17.5/17/16.5/16초
갱플랭크
기본 공격력 증가량3⇒4
케인
기본 방어력35⇒38
Q - 살상돌격 기본 피해량65/85/105/125/145⇒75/95/115/135/155
말파이트
기본 마법 저항력32.1⇒28
미스 포츈
W - 활보 버그 수정활보의 스킬 레벨이 올라도 공격 속도 증가 효과가 늘어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기동총격여신 미스 포츈 버그 수정기동총격여신 미스 포츈의 형상 선택 전 총기와 Q/E/R 스킬 그래픽 효과가 제대로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올라프
Q-역류 둔화29/33/37/41/45%⇒25/30/35/40/45%
W - 광포한 공격 공격 속도55/65/75/85/95%⇒50/60/70/80/90%
렐
E - 인력과 척력 사용성 개선이제까지는 렐의 E - 인력과 척력을 다른 스킬과 함께 사용 시 결속을 끊지 않고 렐을 우선적으로 대상 지정했습니다. 그래서 챔피언에게서 피해를 입거나, 다른 스킬을 사용하거나, 다른 챔피언을 기본 공격하고 3초 이내에는 스스로를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도록 변경합니다.
징수의 총
버그 수정챔피언 사망 관련 기본 지속 효과를 무시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강철가시 채찍
아이템 칸 변경 버그 수정강철가시 채찍 및 상위 아이템의 칸을 변경하면 해당 아이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으로 줄어드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