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체력이 감소하고 체력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암살자의 표식 기력 회복이 삭제됩니다. Q - 오연투척검의 기력 소모량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하고 높은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추가 피해량이 삭제됩니다. 이제 W - 황혼의 장막을 사용하면 아칼리의 최대 기력이 증가합니다. E - 표창곡예의 총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첫 번째 공격의 피해량 계수가 감소하고 두 번째 공격의 피해량 계수가 증가합니다. 이제 R - 무결처형의 첫 번째 돌진이 마법 피해를 입히고 피해량이 주문력에 따라 증가합니다.
아칼리는 게임 초반에 기본 내구력을 바탕으로 가장 상성이 나쁜 챔피언을 상대로도 공격로 단계를 견뎌낼 수 있습니다. 아칼리의 게임 초반 내구력을 하향하여 항상 공격로 단계를 손쉽게 풀어나갈 수 없도록 하고 그 대신 게임 후반 교전 능력을 전반적으로 상향했습니다. 이제 아칼리가 적을 노릴 때 한층 더 치명적인 피해를 입힐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아칼리의 기력 관리 방법을 조금 더 직관적으로 변경하여 아칼리를 조금 더 쉽게 배울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체력575⇒500
체력 증가량95⇒105
기본 지속 효과 - 암살자의 표식
삭제카마 공격 기력 회복이제 기본 지속 효과 - 암살자의 표식으로 기력 10/15/20을 회복할 수 없습니다.
Q - 오연투척검
기력 소모량120/115/110/105/100⇒130/115/100/85/70
삭제5레벨 추가 피해량이제 Q - 오연투척검이 미니언 및 몬스터에게 25%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W - 황혼의 장막
신규기력 충전 장막이제 W - 황혼의 장막을 사용하면 아칼리의 최대 기력이 80 증가합니다. (기력 80 회복 효과 유지)
E - 표창곡예
총 피해량100/170/240/310/380 (+공격력의 70%) (+주문력의 100%)⇒100/187.5/275/362.5/450 (+공격력의 85%) (+주문력의 120%)
첫 번째 및 두 번째 공격 피해량 분배총 피해량의 50%, 총 피해량의 50%⇒총 피해량의 30%, 총 피해량의 70%
R - 무결처형
첫 번째 돌진 피해 종류물리⇒마법
첫 번째 돌진 피해량125/225/325 (+추가 공격력의 50%)⇒80/220/360 (+추가 공격력의 50%) (+주문력의 30%)
협곡에 처음 등장한 순간부터 릴리아는 매번 하향되는 것을 피해왔으며 프로 경기에서 꾸준히 성공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릴리아의 수많은 경쟁자들이 탈락한 지금, 릴리아 역시 (이익!) 하향될 시간입니다. 릴리아의 궁극기는 전투의 흐름을 뒤흔들 수 있는 스킬이므로 위력에 맞춰 재사용 대기시간을 조정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결심의 회복량이 감소하고 중첩 소모 관련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Q - 삼조격의 추가 기본 피해량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W - 풍전참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고 마나 소모량이 증가합니다. 이제 미니언 대상 피해 감소량이 레벨에 따라 줄어들고 스킬 적중 범위가 조정되었습니다. W - 풍전참뢰의 가르기 사용 시간이 일정해집니다. W - 풍전참뢰의 찌르기 피해량이 치명타 확률에 비례해 증가하며 찌르기 사거리 및 속도가 증가합니다. 이제 W - 풍전참뢰의 찌르기에 적중된 적은 도전받은 상태가 됩니다.
이번 패치에서 신 짜오를 위한 두 종류의 변경사항을 동시에 적용했습니다. 신 짜오의 핵심인 공격력 기반 전사 빌드에 대한 변경사항과 주문력을 활용한 보조 빌드에 대한 변경사항입니다. 많은 변경사항이 적용되었으므로 쉽게 확인하실 수 있도록 신 짜오에 대한 변경사항을 각 빌드에 따라 나눴습니다.
먼저 모두에게 익숙한 공격력 기반의 신 짜오를 소개합니다. 강력한 의지와 날카로운 창으로 무장한 데마시아의 전사 신 짜오는 소규모 교전에서 남다른 존재감을 보여줍니다. 신 짜오의 특징적인 강점을 살려 더 효과적으로 스킬을 연계하고 전투를 시작할 수 있도록 조정했습니다. 적에게 접근하는 방법이 증가했으므로 이제 신 짜오가 대담하게 적진으로 돌진하여 팀 전투의 선봉에 설 수 있을 것입니다.
기본 지속 효과 - 결심
체력 회복량10~112 (레벨에 따라)⇒7~92 (레벨에 따라)
버그 수정이제 신 짜오가 W - 풍전참뢰를 사용한 뒤 즉시 적을 기본 공격하면 기본 지속 효과 - 결심의 중첩이 정상적으로 소모됩니다.
Q - 삼조격
추가 기본 피해량20/28/36/44/52⇒16/25/34/43/52
W - 풍전참뢰
재사용 대기시간12/11/10/9/8초⇒12/10.5/9/7.5/6초
마나 소모량45⇒60
미니언 대상 피해량 감소50%⇒50%~0% (1~16레벨에서)
가르기 사용 시간0.5~0.4초 (공격 속도에 따라)⇒0.5초
신규찌르기 피해량 계수이제 찌르기의 피해량이 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33%까지 증가합니다.
찌르기 사거리900⇒1,000
찌르기 속도5,000⇒6,250
신규새로운 도전자 등장이제 찌르기에 적중당한 적 챔피언 및 몬스터는 도전받은 상태가 되며 3초 동안 위치가 드러납니다.
업데이트시각 효과시각적 직관성을 위해 적중 범위가 신 짜오의 후방으로 약간 늘어납니다.
E - 무쌍돌격
신규도전할 가치가 없군도전받은 상태인 적에게는 W - 무쌍돌격의 사거리가 1,100으로 증가합니다.
주문력 기반 빌드 조정
기본 지속 효과 - 결심의 체력 회복 주문력 계수가 증가합니다. W - 풍전참뢰의 찌르기 피해량이 주문력에 따라 증가합니다. R - 현월수호의 피해량이 주문력에 따라 증가합니다.
신 짜오가 새로운 도전을 시작할 준비가 되었다면 어떨까요? 잠시 창을 내려놓고 마법의 모자를 준비할까요? 신 짜오가 업데이트되기 이전에는 공격력 기반의 신 짜오와 전혀 다른 플레이 스타일을 보여주는 주문력 기반 신 짜오가 가끔 등장했었습니다. 이번 변경사항을 통해 주문력 기반 신 짜오를 다시 부활시키지만 여전히 공격력 기반 신 짜오가 더 자주 등장할 것이라 예상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결심
체력 회복 주문력 계수40%⇒55%
W - 풍전참뢰
신규찌르기 피해량 계수주문력의 50%
R - 현월수호
신규피해량 계수공격력의 100%⇒공격력의 100%, 주문력의 110%
아이템
체력 회복 아이템
룬 및 아이템을 통한 시스템상의 회복 효과는 여전히 매우 높은 효율을 자랑하기 때문에 폭발적인 회복량의 위력을 다른 능력치로 옮겼습니다.
불멸의 철갑궁
생명력 흡수12%⇒10%
삭제생명선 생명력 흡수이제 생명선 효과가 발동해도 8초 동안 불멸의 철갑궁 생명력 흡수 효과가 15% 증가하지 않습니다.
신규생명선이제 불멸의 철갑궁 생명선 효과가 발동하면 공격력이 13~35만큼 증가합니다.
보호막 흡수량250~700⇒300~800
몰락한 왕의 검
생명력 흡수12%⇒10%
흡수 피해량40~120 (레벨에 따라)⇒40~150 (레벨에 따라)
스테락의 도전
업데이트피의 갈망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거나 받으면 중첩을 1회 얻어 6초 동안 최대 체력의 [근접 챔피언 2% | 원거리 챔피언 1.2%]만큼 회복하며 두 번째 중첩부터는 회복량이 50% 감소합니다.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와 신록의 장벽은 아이템 가격에 비해 너무 높은 효율을 자랑하며 주문력 기반 챔피언에게 너무 안정적인 공격로 단계를 제공합니다. 이는 챔피언의 의도된 약점을 상쇄하며 메타를 지루하게 만드는 데 기여합니다. 해당 아이템의 위력을 조정하되 최종 전설급 아이템(존야의 모래시계 및 밴시의 장막)의 위력은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시스템상의 회복을 조정하기 위한 변경사항입니다. 굶주린 사냥꾼은 확정적으로 유지력을 제공하는 강력한 룬으로 눈에 띄는 활약을 보여주고 있어 약간 하향했습니다.
삭제기본 모든 피해 흡혈이제 굶주린 사냥꾼 룬이 모든 피해 흡혈 1%를 기본으로 부여하지 않습니다.
중첩당 모든 피해 흡혈 증가1.7%⇒1.5%
게임 내 상점 업데이트
게임 내 상점 관련 업데이트를 소개합니다.
이제 복잡한 아이템 조합식에서 기본 아이템이 겹쳐 표시되지 않습니다. 절정의 화살 하위 아이템이 마침내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할 수 있겠네요.
이제 모든 피해 흡혈 능력치로 신호를 보내면 잘못된 수치 대신 정확한 수치가 표시됩니다. 드디어 정상으로 돌아왔다고 할 수 있겠죠?
신규단축키 숫자 상점이 열려있을 때 인벤토리에 있는 아이템의 숫자를 누르면 해당 아이템을 빠르게 상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누구보다 빠른 쇼핑 속도를 보여주세요!
다양한 버그를 수정하고 성능을 개선했습니다.
녹서스 격전
자운 격전 종료 후 다음 격전 토너먼트는... 녹서스 테마의 격전입니다! 첫 번째 주말은 3월 20~21일에 진행되며 두 번째 주말은 4월 3~4일에 진행됩니다. 첫 번째 주말을 위한 팀 구성은 3월 15일부터 진행할 수 있습니다.
DX11 지원
작년에 공개한 DX11 및 업데이트 관련 문서에 따라 마침내 DX11 지원을 시작했습니다! DX11과 관련하여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DX9을 다시 사용할 수 있는 설정도 추가했습니다. 해당 설정은 '리그 오브 레전드 클라이언트 설정 > 게임 설정 > DX9 레거시 모드 우선'을 통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무작위 총력전 밸런스 변경사항
11.6 패치 상향
아칼리입히는 피해량 +15% 및 받는 피해량 -15%⇒입히는 피해량 +20% 및 받는 피해량 -20%
카밀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입히는 피해량 +10%, 받는 피해량 -10% 및 보호막 흡수량 +10%
카타리나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10%
케인입히는 피해량 +5%
카직스입히는 피해량 +8% 및 받는 피해량 -10%⇒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15%
킨드레드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10%
클레드받는 피해량 -5%⇒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10%
신드라입히는 피해량 +5%
우디르입히는 피해량 +8% 및 받는 피해량 -8%⇒입히는 피해량 +10%, 받는 피해량 -10% 및 보호막 흡수량 +10%
비에고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조이입히는 피해량 +5%⇒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11.6 패치 챔피언 하향
케이틀린입히는 피해량 -5%
징크스입히는 피해량 -5%⇒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카서스입히는 피해량 -5%⇒입히는 피해량 -10%
세라핀입히는 피해량 -15% 및 받는 피해량 +15%⇒입히는 피해량 -15%, 받는 피해량 +15%, 체력 회복 -15% 및 보호막 흡수량 -15%
시비르입히는 피해량 -8%⇒입히는 피해량 -15% 및 받는 피해량 +5%
버그 수정 및 편의성 개선
리그 오브 레전드 클라이언트: 플레이어에게 여러 개의 열쇠 조각 알림을 표시하는 코드를 찾아 다시 수정했습니다. (계속해서 주의 깊게 살펴보겠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클라이언트: 친구 목록의 일부 플레이어가 온라인으로 표시되지 않거나 변경한 소환사 아이콘이 업데이트되지 않는 플레이어 접속 데이터 관련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클라이언트: 명예 보상 이미지 크기를 수정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클라이언트: 일부 임무 툴팁에 이미지가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클라이언트: 이제 플레이어가 설정에서 새로 획득한 콘텐츠에 대한 컬렉션 탭 안내 메시지를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순간이동의 툴팁 문장을 다듬었습니다.
W - 황천의 검으로 강화된 카사딘의 기본 공격이 여신의 눈물 마나 중첩을 쌓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독사의 송곳니 보호막 파괴자 효과가 미니언 및 포탑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사미라의 W - 원형 검무 두 번째 공격이 가끔 피해를 입히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밴시의 장막 무효화 기본 지속 효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플레이어 인벤토리에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우르곳 W - 심판의 원 및 루시안의 기본 지속 효과 - 빛의 사수 공격이 개별 공격으로 간주되지 않아 마나무네 중첩, 무라마나 적중 시 효과, 루난의 허리케인 및 굶주린 히드라를 발동시키지 않던 2개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오른이 칠흑의 양날 도끼를 보유한 상태로 기본 공격으로만 공격하면 천체 정렬의 늘 떠오르는 달 기본 지속 효과가 계속 발동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스테락의 도전 피의 갈망 기본 지속 효과가 전투 중인 적 챔피언 수에 따라 체력을 회복시키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구인수의 격노검을 보유하고 있을 때 무라마나의 적중 시 효과가 세 번째 기본 공격마다 발동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쉬바나가 바람의 드래곤을 처치하거나 바람의 드래곤 영혼을 획득했을 때 추가 분노를 획득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불멸의 철갑궁, 돌풍 또는 크라켄 학살자 아이템 빌드에 포함된 절정의 화살에서 롱소드를 마우스 오른쪽으로 클릭하면 롱소드 대신 단검이 구매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애니비아가 마법공학 로켓 벨트를 사용해도 R - 얼음 폭풍이 비활성화되지 않습니다.
데이지의 세 번째 광역 기본 공격이 데이지의 공격력 대신 아이번의 공격력에 비례한 피해를 입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