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챔피언십의 그룹 및 플레이-인 스테이지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지만 대회는 이제 시작입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다양한 챔피언 및 룬 변경사항이 적용되고 전사 챔피언을 억제하기 위해 선혈포식자가 크게 조정됩니다. 또한, 저마다의 뚜렷한 매력을 가진 신규 용술사 스킨도 출시됩니다.
몇 주에 걸쳐 진행되는 8강 및 4강 경기를 시청하고 2021 월드 챔피언십 우승팀을 예측해 보세요!
전략가 여러분은 자리에서 일어나 주세요. 기계와 장치 세트가 출시되기 전 마지막 패치가 적용되었습니다. 전략적 팀 전투 패치 노트는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패치부터 일부 지역에서 빠른 대전 게임 전체 채팅이 비활성화됩니다. 지난 공지 이후, 지역별로 다른 반응을 확인했기에 원하는 일부 지역에서만 전체 채팅을 비활성화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전체 채팅 비활성화 테스트는 11.21 패치 및 11.22 패치 동안 적용됩니다. 전체 채팅 비활성화가 적용된 지역에서도 사용자 설정 게임에서는 전체 채팅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체 채팅 비활성화가 게임에 미치는 영향을 욕설 신고, 페널티 비율, 설문 및 직접적인 피드백을 통해 살펴볼 예정입니다. 테스트가 종료되면 지역에 따라 전체 채팅 비활성화를 유지할 수도, 비활성화에 변경사항을 적용할 수도, 다시 활성화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테스트 중에도 결과에 따라 조정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신난다!의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E - 와작와작 뻥!의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R - 초강력 초토화 로켓!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항상 재미를 갈구하는 징크스를 위해 기본 지속 효과 - 신난다!를 상향하여 징크스가 마구 날뛸 수 있도록 했으며 궁극기로 맵 곳곳에 더 큰 폭발을 일으키게 도와주었습니다. 또한, E - 와작와작 뻥!의 스킬 사거리를 약간 늘려 생선대가리의 기본 공격 사거리와 맞췄습니다. 모두 징크스를 조심하세요!
선혈포식자는 전사 챔피언이 정확한 타이밍에 갈망의 가르기를 사용해 적보다 오래 살아남도록 하는 유지력 중심의 신화급 아이템입니다. 전투 중 유지력은 전사의 특징이자 전사 역할군의 정체성이기도 합니다. 전사는 1대 5가 가능하게 하는 일라오이의 궁극기 등 체력이 낮은 상황에서도 공격적으로 플레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수단을 통해 전투 중 유지력을 발휘합니다. 반면, 유지력은 조정이 까다로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과거 두 번의 대규모 패치로 인해 선혈포식자는 피해량과 체력 회복을 모두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투 중 유지력을 얻고 피해량에서 큰 손해를 보지 않아도 되는 선혈포식자는 시즌 동안 전사 챔피언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신화급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암살자 역시 암살자 신화급 아이템 대신 선혈포식자를 선택하고 있습니다. 암살자는 빠르게 적을 암살하도록 설계된 역할군이기에 낮은 체력 상황에서의 유지력이나 위력을 위해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선혈포식자의 기본 지속 효과에 포함된 공격력 계수와 체력 회복 효과는 암살자 스킬 연계에도 영향을 미치며 암살자들이 위협을 무시하고 대상을 처치할 수 있게 해주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선혈포식자의 유지력 중심 정체성을 다시 강조하기 위해 체력이 낮을 때 획득하는 추가 공격력을 삭제(전사 역할군 피해량 하향)하고, 갈망의 가르기 공격력 계수를 하향(암살자 역할군 피해량 하향)했습니다. 반면 이 조정으로 인해 선혈포식자가 전사 챔피언에게 나쁜 선택지가 되게 하고 싶지는 않기에, 모든 흡혈 피해 효과를 추가해 유지력 중심의 신화급 아이템이라는 정체성을 잃지 않도록 했습니다.
갈망의 가르기 피해량총 공격력의 100%⇒기본 공격력의 175%
신규모든 피해 흡혈이제 선혈포식자가 모든 피해 흡혈 8%를 제공합니다.
삭제체력 재생이제 기본 체력 재생이 150% 증가하지 않습니다.
삭제앙심이제 공격력의 0~15%(잃은 체력에 따라)만큼의 추가 공격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무한한 허기 (오른 업그레이드)
갈망의 가르기 피해량총 공격력의 100%⇒기본 공격력의 175%
신규모든 피해 흡혈이제 무한한 허기가 모든 피해 흡혈 13%를 제공합니다.
삭제체력 재생이제 기본 체력 재생이 250% 증가하지 않습니다.
삭제앙심이제 공격력의 0~15%(잃은 체력에 따라)만큼의 추가 공격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체력 룬 파편은 현재 거의 사용되지 않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체력 룬 파편은 공격로에서 적의 견제가 심할 때 방어력이나 마법 저항력 룬 파편보다 효율이 떨어지므로 견제가 없을 때 주로 선택됩니다. 하지만 이 경우에도 다른 룬보다 위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수치를 약간 상향했습니다.
시즌 초기에는 영리한 사냥꾼이 아이템 사용 효과와 장신구뿐 아니라 수호 천사나 스테락의 도전 등의 아이템 기본 지속 효과에도 영향을 주었습니다. 이에 맞춰 영리한 사냥꾼을 하향했지만 그 결과 룬의 위력이 너무 많이 감소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 다른 사냥꾼 룬에 맞춰 영리한 사냥꾼을 상향했습니다.
굶주린 사냥꾼은 게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일반 룬 중 하나입니다. 특히 하단 공격로에서 다른 룬보다 훨씬 자주 사용되기 때문에 룬의 위력을 약간 하향했습니다.
중첩당 모든 피해 흡혈1.5%⇒1.2%
최대 중첩 시 모든 피해 흡혈7.5% ⇒ 6%
버그 수정 및 편의성 개선
신드라의 기본 스킨을 포함한 일부 스킨의 스킬 시각 효과에 대규모 시각 효과 업데이트가 적용되었습니다!
신지드의 기본 음성을 더 명확하고, 깔끔하게 다듬었습니다. 으하하하하.
킨드레드가 감정표현을 사용할 때 늑대가 양과 함께 움직이도록 조정했습니다.
이제 워윅이 처치되었을 때, 피해를 입어 체력이 낮아진 적을 감지할 수 있습니다.
아우렐리온 솔의 Q - 은하 해일 크기가 증가하면 시각 효과가 실제 스킬 적중 범위와 일치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나서스가 Q - 흡수의 일격으로 티모의 R - 유독성 함정, 니달리의 W - 매복 덫 등의 함정에 피해를 입히지 못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갱플랭크가 기민한 발놀림이 발동한 상태일 때 Q - 혀어어어업상으로 10%가 아닌 20%의 체력을 회복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즈리얼의 Q - 신비한 화살 등의 특정 스킬이 필멸자의 운명 기본 지속 효과 중첩을 쌓지 못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아크샨이 E - 영웅의 비상을 사용할 때 존야의 모래시계, 수호 천사 등으로 경직 상태가 되면 이동을 멈춥니다.
얼음 정수의 파편을 보유한 챔피언이 5분 이내에 미니언 20마리 이상을 처치하면 미니언 골드가 정상적으로 감소합니다.
이제 다음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루덴의 폭풍, 무라마나 등의 아이템 효과가 정상적으로 발동합니다. 블리츠크랭크 E - 강철 주먹, 카밀 Q - 정확성 프로토콜, 다리우스 W - 마비의 일격, 문도 박사 E - 둔기에 의한 외상, 가렌 Q - 결정타, 헤카림 E - 회오리 베기, 일라오이 W - 혹독한 가르침, 잭스 W - 무기 강화, 쉬바나 Q - 두 번 물어뜯기, 트런들 Q - 깨물기, 베인 Q - 구르기, 오공 Q - 파쇄격, 요릭 Q - 최후의 의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