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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9-21 08: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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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월 21일(수) 12.18 패치노트(수정)2022 월드 챔피언십 패치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리루 "Riot Riru" 카브레로폴 "RiotAether" 퍼샤이드 추가 패치 노트2022년 9월 22일 추가 패치 노트아칼리은신한 변경사항 아칼리의 E - 표창곡예가 이제 적중한 적에 대한 절대 시야를 제공합니다. 나서스멍멍이는 잠깐 기다려 나서스의 상향은 12.18 패치에서 제외되었습니다. 혼란을 드리게 되어 죄송합니다. 패치 하이라이트챔피언애쉬Q - 궁사의 집중 추가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애쉬는 최근 서포터로서는 많은 인기를 얻었지만 원거리 딜러로서는 평균 이하의 성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애쉬의 피해량을 상향하여 보조 능력을 지닌 원거리 딜러가 살아남기 힘든 메타에서 애쉬가 더욱 활약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Q - 궁사의 집중추가 공격 속도 20/25/30/35/40% ⇒ 25/32.5/40/47.5/55% 헤카림Q - 회오리 베기의 공격력 계수가 감소하고 중첩당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W - 공포의 망령 감소된 피해량 비례 체력 회복량이 감소합니다. 지난 패치에서 업데이트된 헤카림은 강력한 모습으로 협곡에 안착했습니다. 공격력 중심 빌드의 위력을 낮추면서 탱커 빌드가 다시 강력해지지는 않는 것을 목표로, 헤카림의 전반적인 위력을 하향했습니다. 기본 능력치기본 체력 650 ⇒ 625 Q - 회오리 베기물리 피해량 추가 공격력 계수 95% ⇒ 90% 중첩당 증가하는 피해량 4% (+추가 공격력 100당 6%) ⇒ 4% (+추가 공격력 100당 5%) W - 공포의 망령감소된 피해량 비례 체력 회복량 30% (+추가 공격력 100당 2.5%) ⇒ 25% (+추가 공격력 100당 2%) (참고: 헤카림을 제외한 아군이 입힌 피해에는 절반의 수치가 적용됩니다.) 칼리스타기본 체력이 감소합니다. 공격로 단계를 압도적으로 장악할 수 있는 칼리스타는 오랜 기간 동안 프로 경기에서 자주 등장해왔습니다. 칼리스타가 초반에 무리해서 주도권을 빼앗길 경우 이전에 비해 더 큰 타격을 받도록 조정했습니다. 기본 능력치기본 체력 604 ⇒ 574 케인다르킨 학살자 형태에서 Q - 살상돌격의 추가 공격력 계수가 감소합니다. 최근 대부분의 실력대에서는 케인의 변신 형태로 라아스트가 훨씬 더 자주 선택되고 있습니다. 라아스트의 피해량이 높고 흡혈 탱커로서 쓰러뜨리기도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흡혈 탱커로서의 정체성은 유지하면서 라아스트의 피해량을 낮춰 그림자 암살자의 이점도 충분히 드러날 수 있도록 변경했습니다. Q - 살상돌격다르킨 학살자 형태 피해량 공격력의 65% (+대상 최대 체력의 5% (+추가 공격력 100당 5%)) ⇒ 공격력의 65% (+대상 최대 체력의 5% (+추가 공격력 100당 3.5%)) 리 신체력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W - 방호/강철의 의지 생명력 흡수 및 주문 흡혈이 증가합니다. 리 신을 상향하지 않는다면 과연 월드 챔피언십 패치라고 할 수 있을까요? 방금은 농담이었지만, 리 신은 정말로 좋지 않은 성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리 신은 프로 경기와 솔로 랭크 모두에서 고전하고 있으므로 실력이 높을수록 더욱 체감될 상향을 통해 다시 이전만큼 활약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기본 능력치체력 증가량 99 ⇒ 105 W - 방호/강철의 의지생명력 흡수 및 주문 흡혈 5/9.5/14/18.5/23% ⇒ 5/10.5/16/21.5/27% 룰루W - 변덕쟁이의 추가 이동 속도 및 무력화 지속시간이 감소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룰루는 최근 협곡 최고의 강화형 보조술사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이는 뛰어난 핵심 챔피언 보호 능력과 다양한 보조 능력 덕분이므로, 프로 경기에서 가장 강력한 효과로 사용되는 스킬을 하향하여 다른 강화형 보조술사와의 균형을 맞추었습니다. W - 변덕쟁이이동 속도 30% ⇒ 25% 무력화 지속시간 1.25/1.5/1.75/2.0/2.25초 ⇒ 1.2/1.4/1.6/1.8/2.0초 재사용 대기시간 17/16/15/14/13초 ⇒ 17/16.5/16/15.5/15초 마오카이기본 지속 효과 - 마법 흡수의 체력 회복량이 감소합니다. Q - 덤불 주먹의 몬스터 대상 추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E - 묘목 던지기의 주문력 계수가 감소합니다. 업데이트 이후 마오카이는 서포터 및 상단 공격로 포지션에서 성공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저희가 의도했던 대로죠! 하지만 정글에서는 고전하고 있으므로 정글 챔피언으로서도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정글 관련 상향을 진행하면서 다른 포지션에서의 위력은 조금씩 가지를 쳤습니다. 죄송합니다. 참새가 방앗간을 그냥 지나치지 못하듯, 식물 관련 농담은 도저히 참을 수 없네요. 기본 지속 효과 - 마법 흡수체력 회복량 4.8~14% (레벨에 따라) ⇒ 4.5~12% (레벨에 따라) Q - 덤불 주먹몬스터 대상 추가 피해량 40/60/80/100/120 ⇒ 80/100/120/140/160 E - 묘목 던지기피해량 55/80/105/130/155 (+추가 체력의 6%) (+주문력의 42.5%) ⇒ 55/80/105/130/155 (+추가 체력의 6%) (+주문력의 40%) 강화된 묘목 피해량 110/160/210/260/310 (+추가 체력의 12%) (+주문력의 85%) ⇒ 110/160/210/260/310 (+추가 체력의 12%) (+주문력의 80%) 버그 수정
미스 포츈체력 증가량 및 공격력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12.17 패치에서 상향된 미스 포츈은 추가 패치를 통해 하향된 후에도 매우 강력합니다. 물리 관통력보다는 치명타 및 공격 속도 빌드가 훨씬 많은 혜택을 받았으므로 치명타 및 공격 속도 빌드를 약화하는 동시에 체력 하향으로 전반적인 미스 포츈의 위력을 낮추었습니다. 기본 능력치공격력 증가량 2.7 ⇒ 2.4 체력 증가량 107 ⇒ 103 녹턴공격력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지난 패치에 상향된 녹턴은 다소 지나치게 강력합니다. 기본 능력치를 약간 하향하여, 아직 충분히 무섭지만 전과 같이 압도적인 공포로 다가오지는 않도록 했습니다. 기본 능력치공격력 증가량 3.1 ⇒ 2.6 쓰레쉬체력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E - 사슬 채찍의 기본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이번 시즌 쓰레쉬는 다른 서포터 챔피언에 비해 매우 고전하고 있습니다. 월드 챔피언십을 앞두고 쓰레쉬가 지나치게 강력해지는 일은 피해야 하므로, 게임을 진행하면서 랜턴 배달 서비스보다는 공격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도록 조심스럽게 상향했습니다. 기본 능력치체력 증가량 115 ⇒ 120 E - 사슬 채찍마법 피해량 65/95/125/155/185 (+주문력의 40%) ⇒ 75/110/145/180/215 (+주문력의 40%) 우디르기본 체력과 방어력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Q - 야생 발톱의 마나 소모량이 감소하고 주문력 계수가 증가합니다. 처음 두 차례의 공격이 50의 사거리를 얻고 각성된 Q - 야생 발톱이 처음 두 차례의 공격으로 최대 체력에 비례한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W - 강철 갑옷의 최대 체력 비례 체력 회복량이 감소하고 생명력 흡수율이 이제 스킬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R - 날개 돋친 폭풍의 기본 피해량 및 주문력 계수가 감소하고 미니언 대상 피해량이 조정됩니다. 대부분의 신규 챔피언이나 업데이트된 챔피언의 경우와 같이,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새로운 우디르에 익숙해짐에 따라 점점 강력해졌습니다. 이제는 의도했던 것보다 더욱 강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조정을 통해 특히 공격로를 중심으로 R - 날개 돋친 폭풍 중심 빌드의 위력을 낮추며 Q - 야생 발톱 중심 빌드의 위력을 높입니다. W - 강철 갑옷의 스킬 레벨을 두 번째로 모두 올리는 빌드가 지나치게 강력하므로 하향하고 Q - 야생 발톱에 적어도 1포인트를 투자하는 방식이 보다 효과적일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본 능력치체력 증가량 106 ⇒ 98 방어력 증가량 5.2 ⇒ 4.7 Q - 야생 발톱마나 소모량 45~28 (레벨에 따라) ⇒ 20 각성 시 연쇄 번개 주문력 계수 +주문력 100당 0.6% ⇒ +주문력 100당 0.8% 신규너에게 닿기를 처음 두 차례의 기본 공격이 각성된 Q - 야생 발톱의 기능에 맞게 50의 사거리를 얻습니다. 신규충격과 공포 이제 각성된 Q - 야생 발톱이 처음 두 차례의 공격으로 2~5% (레벨에 따라) (+추가 공격력 100당 3%) 만큼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W - 강철 갑옷최대 체력 비례 체력 회복량 1.2/1.26/1.32/1.38/1.44/1.5% ⇒ 1.2% 최대 체력 비례 보호막 흡수량 2/2.4/2.8/3.2/3.6/4.0% ⇒ 2/2.3/2.6/2.8/3.2/3.5% 생명력 흡수 15% ⇒ 15/16/17/18/19/20% R - 날개 돋친 폭풍마법 피해량 20/38/56/74/92/110 (+주문력의 40%) ⇒ 20/36/52/68/84/100 (+주문력의 35%) 미니언 대상 피해량 50/60/70/80% (1/6/11/16레벨에서) ⇒ 40/55/70/85% (1/6/11/16레벨에서) 경쟁 시스템포지션 자동 선택 방지 기능이 도입된 당시에는 서포터가 가장 인기 없었습니다. 그러나 포지션 선호도는 시간이 흐르며 변화했고 지역에 따라 달라지기도 합니다. 대중에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약 1년 전, 수요가 높은 포지션으로 대전 검색에 참여하는 플레이어의 포지션이 자동 선택되지 않도록 변경했습니다. 신규날 선택할 줄은 정말 몰랐어 우선순위 포지션 선택 시 자동 선택 방지 기능은 해당 게임에만 적용됩니다. [삭제] 서포터 지상주의 더 이상 서포터 또는 상관없음을 선택 후 대전 검색을 시작해도 포지션 자동 선택이 방지되지 않습니다. [유지] 방지 유지 자동으로 포지션이 선택된 상태로 게임을 플레이한 후 2회의 게임에서 포지션 자동 선택이 방지됩니다. 플레이어 행동 관련 체계최근 명예를 부여한 플레이어나 자신에게 명예를 부여한 플레이어가 소환사 이름 옆의 명예 아이콘과 함께 추천 현황에 표시됩니다. 이제 함께 즐겁게 게임했던 이들과 다시 게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신화급 콘텐츠이번 신화급 상점 교체에서는 프레스티지 스킨, 신화급 스킨, 신화급 크로마가 새로 재등장하며 신규 시즌별 신화급 스킨이 추가됩니다. 신화급 상점 판매 목록
신화급 상점 판매 종료
신화급 업데이트
월드 챔피언십 격전월드 챔피언십 격전의 첫 번째 주말을 위한 팀 구성은 9월 26일부터 진행할 수 있으며 격전은 10월 1일~2일에 진행됩니다. 월드 챔피언십 격전은 일반 트로피, 휘장 및 로고 보상 이외에도 추가 전리품 캡슐을 제공합니다.
도전과제12.18 패치에서는 새로운 도전과제가 찾아옵니다!
업데이트
버그 수정 및 편의성 개선
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스킨들이 출시됩니다. 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크로마들이 출시됩니다.
EXP
590,2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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