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 블리츠크랭크 상향이요? 주문력 기반 라칸이 상향된다고요? 이게 현실인가요 아니면 12.19 패치인가요?
이번 패치에서는 신드라의 중간 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조정되거나 업그레이드된 신드라의 스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몇 가지 메타를 벗어나는 빌드 상향과 함께 잔나의 시각 효과 업데이트와 새롭게 변화된 이벤트 패스 체계에 대한 정보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협곡에서 뵙겠습니다!
한편, 광장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어옵니다. 여기에서 전략적 팀 전투 패치 노트를 확인해 주세요!
리루 "Riot Riru" 카브레로스폴 "RiotAether" 퍼샤이드
추가 패치 노트
2022년 10월 11일 추가 패치 노트
오리아나
깜짝 충격파오리아나의 E - 명령: 보호가 아군에게 도달함과 동시에 R - 명령: 충격파를 사용하면 스킬의 시각 효과가 오리아나의 위에 나타나지만 스킬의 실제 효과는 보호막을 받은 아군의 위치에서 발동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패치 하이라이트
영혼의 꽃 아펠리오스, 영혼의 꽃 다리우스, 영혼의 꽃 이블린, 영혼의 꽃 마스터 이, 영혼의 꽃 세트, 영혼의 꽃 소라카, 영혼의 꽃 신드라, 영혼의 꽃 트리스타나, 영혼의 꽃 요릭, 프레스티지 영혼의 꽃 마스터 이가 이번 패치 기간에 출시됩니다.
신드라는 오랜 기간 동안 애매한 위치에 서 있었습니다. 한때 중단 공격로 마법사의 아이콘과도 같았던 신드라는 프로 경기에 맞춘 밸런스 조정의 영향으로 고유한 개성을 잃어버렸고, 충분한 힘을 해방시키지 못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신드라의 중간 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드라의 기획 의도인 무제한적인 힘을 새로운 방식으로 표현하고자 합니다. 바로 게임이 진행됨에 따라 신드라의 각 스킬을 업그레이드하는 새로운 기본 지속 효과입니다. 이번 변경으로 신드라를 플레이할 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욱 강력해지는 힘을 느낄 수 있도록 돕고, 더욱 폭발적인 스킬 연계에서 적을 속수무책으로 만드는 군중 제어기에 이르기까지 보다 매력적인 업그레이드를 제공합니다. 신드라의 기본 지속 효과로 업그레이드된 각 스킬은 강력한 신규 효과를 얻고 업그레이드된 아이콘으로 교체됩니다. 각 변경사항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중간 규모 업데이트로 새로워진 신드라를 많이 사랑해 주세요!
기본 능력치
기본 체력: 593 ⇒ 563
기본 지속 효과 - 초월
기본 지속 효과 업데이트: 신드라가 레벨 업하거나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분노의 조각(최대 120개)을 획득합니다. 분노의 조각은 신드라와 신드라의 스킬을 강화합니다.
분노의 조각이 부여하는 마나: 신드라가 적으로부터 분노의 조각을 획득할 때마다 20~215(레벨에 따라)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초월자: 분노의 조각을 120개 수집하면 신드라의 총 주문력이 15% 증가합니다.
분노의 조각 획득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4초 이내에 적 챔피언에게 스킬을 2회 적중시키면 분노의 조각을 1/2/3개(1/11/18레벨에서) 획득합니다. 대상별 8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신드라가 레벨 업하면 분노의 조각을 5개 획득합니다.
공성 미니언을 처치하면 분노의 조각을 1개 획득합니다.
신규새로운 모습: 신드라의 스킬이 업그레이드되면 스킬 아이콘이 업그레이드 상태를 나타내는 새로운 아이콘으로 변경됩니다.
Q - 어둠 구체
재사용 대기시간: 4초 ⇒ 7초
마나 소모량: 40/50/60/70/80 ⇒ 40/45/50/55/60
마법 피해량: 70/105/140/175/210 (+주문력의 65%) ⇒ 70/105/140/175/210 (+주문력의 70%)
신규초월한 어둠 구체: 분노의 조각을 40개 수집하면 Q - 어둠 구체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참고: 재사용 시 1.2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W - 의지의 힘
구체 들어올리기 포착 사거리: 400 단위 ⇒ 500 단위
신규도망쳐라, 놀잇감들아: 이제 구체를 제외한 유닛이 신드라에 의해 들어올려진 동안 사망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이전에는 들어올려진 유닛이 사망할 수도 있었던 잠시 동안의 틈이 있었지만, 삭제되었습니다.
신규초월한 의지의 힘: 분노의 조각을 60개 수집하면 W - 의지의 힘이 15%(+주문력 100당 1.5%)의 추가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E - 적군 와해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 15초 (모든 스킬 레벨에서)
기절 지속시간: 1.5초 ⇒ 1.25초
마법 피해량: 85/130/175/220/265 (+주문력의 60%) ⇒ 75/115/155/195/235 (+주문력의 55%)
와해 각도: 34도 ⇒ 56도
신규거리 두기: 가까운 거리에서 Q - 어둠 구체가 대상을 기절시키지 않을 확률을 줄였습니다.
삭제구체 발사: 이제 E - 적군 와해를 사용한 이후에 생성되는 어둠 구체는 탄도체 형태로 발사되지 않습니다.
신규초월한 적군 와해: 분노의 조각을 80개 수집하면 E - 적군 와해의 원뿔 범위가 증가하고 (56도 ⇒ 84도) 1.25초 동안 적을 7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최초 군중 제어 효과 지속시간이 끝난 후에 부여됩니다.
기본 공격 속도 및 공격 속도 계수가 증가합니다. W - 폭주의 마나 소모량 및 추가 공격 속도가 증가하며, 이제 활성화된 동안 기본 공격을 강화합니다. E - 강철 주먹의 마나 소모량 및 공중에 띄우기 지속시간이 증가하며, 주문력 계수가 증가합니다. R - 정전기장 기본 지속 효과의 중첩 수 제한이 삭제되며, 적중 시 중첩 피해량의 주문력 계수가 스킬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R - 정전기장 사용 시 주문력 계수가 증가합니다.
흥미로운 사실을 하나 알려 드리자면, 원래 블리츠크랭크는 전사 챔피언으로 기획되었습니다! 여러 해가 지나며 블리츠크랭크는 서포터 포지션으로 자리잡았지만, 적을 당겨오는 것 말고도 다른 방식을 시도해볼 수 있도록 만든다면 흥미로울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따라서 블리츠크랭크의 스킬 중 전사 역할군에 더 가까운 부분들을 상향했습니다. 주요 포지션인 서포터로서의 플레이 방식은 최대한 그대로 유지하면서 더욱 강력한 싸움꾼으로 거듭나게 할 변경사항이므로, 어서 핵펀치 블리츠크랭크 스킨을 장착하고 마구 펀치를 날려보세요! 하. 하. 하.
기본 능력치
기본 공격 속도: 0.625 ⇒ 0.65
공격 속도 계수: 0.625 ⇒ 0.7
W - 폭주
마나 소모량: 75 ⇒ 85
추가 공격 속도: 30/38/46/54/62% ⇒ 40/53/66/79/92%
신규마법 주먹: W - 폭주가 활성화된 동안 기본 공격이 대상 최대 체력의 1%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는 피해량이 60~180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E - 강철 주먹
마나 소모량: 25 ⇒ 40
공중에 띄우기 지속시간: 0.9초 ⇒ 1초
강화된 기본 공격 피해량: 총 공격력의 200% ⇒ 총 공격력의 200% (+주문력의 25%)
신규그 누구도 안전하지 않습니다: 블리츠크랭크의 E - 강철 주먹으로 강화된 기본 공격이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 총 공격력의 150%(+주문력의 1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R - 정전기장
기본 지속 효과 최대 중첩 수: 3 ⇒ 무제한
적중 시 중첩당 마법 피해량: 50/100/150 (+주문력의 30%) ⇒ 50/100/150 (+주문력의 30/40/50%)
버그 수정
새로운 브레이크: 블리츠크랭크의 W - 폭주의 이동 속도가 불규칙적으로 감소하거나 지나치게 빠르게 감소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마스터 이는 최근의 변경으로 최상위권 정글 챔피언이 되었으며, 이로써 원래의 목적은 달성되었습니다! 이제 마스터 이는 완벽한 타이밍의 W - 명상과 재빠른 Q - 일격 필살을 통해 더욱 창의적인 방식으로 살아남지만, 피해량이 지나치게 높습니다. 적에게 피해를 입힐 충분한 시간이 확보되었으므로 마스터 이의 피해량을 약간 하향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공격력 증가량: 2.5 ⇒ 2.2
E - 우주류 검술
추가 고정 피해량: 30/35/40/45/50 (+추가 공격력의 35%) ⇒ 30/35/40/45/50 (+추가 공격력의 30%)
용 형상 추가 피해량: 추가 피해량 100~160 (레벨에 따라) (+공격력의 30%) (+주문력의 30%) ⇒ 추가 피해량 75~135 (레벨에 따라) (+공격력의 30%) (+주문력의 30%) (참고: E - 화염 숨결의 기본 피해량에 더하여 추가로 입히는 피해량입니다.)
R - 용의 강림
마법 피해량: 150/250/350 (+주문력의 100%) ⇒ 150/250/350 (+주문력의 130%)
여러 돌격형 전사 챔피언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월식은 전반적으로 다른 신화급 전사 아이템에 비해 높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오랜 기간 동안 암살자 및 원거리 챔피언을 위한 최고의 신화급 물리 관통력 아이템으로 여겨졌죠. 그러므로 월식의 전반적인 위력을 하향했으며, 앞으로 전사 챔피언에게 더욱 필요한 능력치를 제공하는 동시에 암살자 챔피언에게도 고려할 만한 선택지가 될 수 있도록 재구성했습니다.
잔나의 Q - 울부짖는 돌풍 진행 방향을 아군에게 시각적으로 표시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기본 잔나: 완전한 개편
폭풍의 잔나: 기본 스킨과 동일
마법공학 잔나: 완전한 개편
서리 여왕 잔나: 완전한 개편
승리의 잔나: 완전한 개편
기상캐스터 잔나: 완전한 개편
Fnatic 잔나: 기본 스킨과 동일, 고유 W - 서풍
별 수호자 잔나: Q - 울부짖는 돌풍에 타격 효과 추가 및 돌풍 소규모 업데이트, R - 계절풍의 새로운 체력 회복 시각 효과
불멸의 영웅 잔나: Q - 울부짖는 돌풍에 타격 효과 추가 및 돌풍 소규모 업데이트, R - 계절풍의 새로운 체력 회복 시각 효과
마녀 잔나: Q - 울부짖는 돌풍에 타격 효과 추가 및 돌풍 소규모 업데이트, R - 계절풍의 새로운 체력 회복 시각 효과
사막의 수호자 잔나: Q - 울부짖는 돌풍에 타격 효과 추가 및 돌풍 소규모 업데이트, R - 계절풍의 새로운 체력 회복 시각 효과
전투 여왕 잔나: Q - 울부짖는 돌풍에 타격 효과 추가, R - 계절풍의 새로운 체력 회복 시각 효과
수정 장미 잔나: Q - 울부짖는 돌풍에 타격 효과 추가, R - 계절풍의 새로운 체력 회복 시각 효과
사이버 헤일로 잔나: Q - 울부짖는 돌풍에 타격 효과 추가, R - 계절풍의 새로운 체력 회복 시각 효과
프레스티지 사이버 헤일로 잔나: Q - 울부짖는 돌풍에 타격 효과 추가, R - 계절풍의 새로운 체력 회복 시각 효과
테마 격전
월드 챔피언십 격전의 두 번째 주말을 위한 팀 구성은 10월 10일부터 진행할 수 있으며 격전은 10월 15일~16일에 진행됩니다. 월드 챔피언십 격전은 일반 트로피, 휘장 및 로고 보상 이외에도 추가 전리품 캡슐을 제공합니다.
이 전리품 캡슐에는 다음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프리미엄 티켓을 사용한 월드 챔피언십 격전 참가자가 1위~7위 달성: 온전한 챔피언십 스킨 1개
월드 챔피언십 격전 참가자(일반 및 프리미엄 티켓 무관)가 1위 달성: 월드 챔피언십 이벤트 캡슐 1개
프리미엄 티켓을 사용한 월드 챔피언십 격전 참가자가 8위~15위 달성: 월드 챔피언십 스킨 파편 1개
새롭게 변화된 이벤트 패스
신화급 콘텐츠 업데이트의 마지막 단계가 찾아왔습니다! 2022 월드 챔피언십이 시작됨에 따라, 플레이어 여러분께서는 새로운 이벤트 패스와 이벤트 상점을 처음으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이벤트 페이지
이벤트 관련 콘텐츠를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하나의 장소로 모았습니다! 클라이언트 상단의 특별한 이벤트 아이콘을 통해 이 페이지로 이동하여 이벤트 상점, 이벤트 패스, 보상 등 찾고자 하는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벤트 상점
이전과 같이 이벤트 상점에서 이벤트 토큰으로 2022 월드 챔피언십 한정 콘텐츠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상점 우측에 추가된 내비게이션 바를 통해 크로마, 테두리 등 카테고리를 검색하고 원하는 보상을 쉽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벤트 패스
이벤트 패스는 전반적으로 이전과 같습니다. 게임을 플레이하고 임무를 완수하면 보상을 받습니다. 모든 플레이어가 무료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패스 구매자는 추가적인 프리미엄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상 획득 방식에 약간 변화가 있습니다. 이 신규 체계에는 보상 업적 단계가 존재하며, 이를 따라 진행하고 최종적으로 달성한 보상을 획득하게 됩니다. 이벤트가 종료되기 전에 반드시 클릭하여 보상을 획득하세요!
이벤트 임무
이제 신규 업적 단계를 통해 보상을 획득하게 되므로, 이벤트 임무는 업적 단계를 진행하고 보상을 획득하는 데 필요한 이벤트 경험치를 제공합니다. 결과적으로 이벤트 패스 구매 여부와 관계 없이 모든 플레이어가 모든 임무를 수행할 수 있게 됩니다. 이미 여러 단계를 지나온 후에 패스를 구매하더라도 그동안 확보한 보상을 모두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토큰
각 업적마다 보상으로 토큰이 주어지며, 이전과 같이 이벤트 한정 콘텐츠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2022 월드 챔피언십은 큰 대회이므로 여러 업적에 걸쳐 무료 토큰 100개를 추가하여 업적 단계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토큰의 수를 늘렸습니다.
또한, 업적 단계를 완료하면 51번 업적부터 반복 수행할 수 있는 업적을 통해 토큰을 무제한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몇 번 반복 수행되었는지 횟수를 세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으니 계속 플레이하고 보상을 획득하세요!
더 자세한 정보
이벤트 패스, 상점 FAQ 및 2022 월드 챔피언십 고객지원 문서에서 이벤트 패스 변경사항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해 주세요. 행운을 빕니다. 그럼 좋은 시간 보내세요!
버그 수정 및 편의성 개선
'점수판' 도전과제를 조금 더 달성하기 쉽도록 요구치를 낮췄습니다. 이제 필요한 승리의 수는 아이언의 경우 3회, 브론즈의 경우 10회, 실버의 경우 20회, 골드의 경우 30회, 플래티넘의 경우 50회, 다이아몬드의 경우 75회, 마스터의 경우 100회입니다.
진이 징수의 총을 사용하는 경우 이제 처형 피해량이 999 또는 9,999 대신 4,444로 표시됩니다.
초가스와 아크샨의 HUD 아이콘이 잘못 표시되거나 크기가 올바르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일석이조' 및 '일석이조: 2022' 도전과제가 올바르게 진행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위험천만한 게임' 도전과제가 아군 정글에서 적 정글 챔피언에 의해 처치당했을 때에만 진행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개인 설정 맞춤화 메뉴에서 도전과제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도 도전과제 툴팁이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